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우리 대학, 교육부 대학특성화사업[CK] 중간성과평가 “우수 통과”

작성자홍** 등록일2016.06.13 조회수1973

우리 대학,

교육부 대학특성화사업[CK] 중간성과평가 “우수 통과”
 - 기존 4개 사업단 모두 계속 지원 선정(총 84억 5천만원)
 
우리 대학의 4개 특성화사업단 모두가 최근 교육부에서 발표한 대학특성화사업(CK) 중간성과평가에서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되었다.

 

2014년 7월에 선정된 대학자율에 ICT기반 유니버설디자인 융합·창의인재양성 사업단(단장 조용희), 국가지원에는 Neo K-Culture킬러콘텐츠개발 인재 양성사업단(단장 배성우), 통일을 대비한 사회통합형 종교지도자 양성 사업단(단장 유장환), 미래 생명자원 발굴·활용 전문인력 양성 사업단(단장 황경숙) 총 4개 사업단이 지난 2년간의 중간성과평가를 통해 우수사업단으로 인정받았고, 2019년 2월까지 남은 사업기간 동안 계속지원을 받게 된다.

 

박덕규 총괄단장(기획예산처장)은 “이번 중간성과평가에서 기존 4개 사업단 모두가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된 것은, 각 사업단장과 참여교수를 포함한 교내 구성원 모두의 노력에 대한 입증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 3년간의 사업도 우리 대학의 비전과 맞춰 CK 전략과 계획을 성실히 추진해 지역대학에서 비교우위의 특성화 거점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K사업은 지역사회수요에 기반을 둔 대학의 강점 분야를 특성화하여 대학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학부지원사업이다. 현재 전국 106개 대학 338개 사업단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번 중간성과평가에 탈락한 90개 사업단은 신규 사업단과 함께 7~8월에 실시하는 재선정평가를 통해 계속지원 여부가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