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우리대학 아트스쿨연극원, 국내 초연작 「진정한 진실(원제 : Nothing But The Truth )」을 무대에 올려

작성자홍** 등록일2013.04.03 조회수3110

  

 

우리대학 아트스쿨연극원, 국내 초연작 「진정한 진실(원제 : Nothing But The Truth )」을 무대에 올려

 

우리대학 산학협력단 아트스쿨연극원은 오는 47()까지 대전 중구 대흥동 소재 소극장 핫도그에서 국내 초연작인 진정한 진실(원제 : Nothing But The Truth )을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에는 극단 놀자의 주관으로, 우리대학 TV·영화학부 홍주영 교수가 번역과 연출을 맡았으며 산학협력단 아트스쿨연극원이 홍보와 마케팅을 담당했다.

 

지난 2월부터 2개월여 간 동안 준비해 무대에 올린 진정한 진실은 남아프리카 출신의 배우이자 연출가, 극작가인 존캐니의 대규모 작품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무대에 올리는 작품이다.

 

존캐니가 단독 집필한 이 작품은 남아프리카 인종차별정책인 아파르트헤이트로부터 발생한 아픈 과거사를 간직한 한 가족의 일대기를 보여준다.

 

고통스런 과거사를 떨치고 용서와 화해를 통하여 새로운 인생을 꿈꾸는 인간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진실이란 의미와 더불어 극복이란 단어의 의미를 생각하게 만드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국내 초연작으로, 홍주영 교수가 이 작품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 번역과 연출을 했으며, 우리대학 성악뮤지컬학부 이은원 씨와 임미소 씨 등이 졸업 후 첫 작품에 출연했다.

 

배우 이은원 씨는 졸업 후 첫 작품이라서 그런지 정이 많이 가고 부담이 많이 됐다.”면서 연출자와 선배들에게 많은 가르침을 받으며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 Synopsis

도서관 부관장으로 재직하며 유일한 바램이 도서관장이 되길 꿈꾸는 시포는 딸 탄도와 런던에서 돌아오는 25년전 헤어진 동생 템바의 시신과 조카 만디사를 맞이하기 위해 공항에 나갈 준비로 긴장 상태다. 그러나 도착한 만디사는 동생의 유골함만을 지닌 채 도착을 하고, 그로 인해 몹시 흥분하게 된다. 처음 대면하게 된 탄도와 만디사는 서로 다른 환경에서 성장한 탓에 미묘한 갈등을 격게 되고 시포 역시 가슴 속에 앙금처럼 남아있는 동생과의 과거로 인해 조카와 갈등을 겪게 된다. 도서관장 임용에서 탈락한 시포는 딸과 조카와의 갈등 속에 혼자만 간직했던 아픈 과거의 비밀을 토해내게 되고...

 

- 공연 개요

원작 : 진정한 진실(원제 : Nothing But The Truth )

번역 및 연출 : 홍주영

각색 : 우혜민

드라마트루기 : 김구중

홍보·마케팅 :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아트스쿨 연극원

무대디자인 : 강현주

무대제작 : 극단 늘품

의상 : 극단 금강

음향 : 극단 세익스피어

조명 : 극단 드림

출연 : 최창우, 주희, 이은원, 이새로미, 임미소, 정준영

 

- 공연안내

공연일시 : 329()~47() / (~) 오후830. () 오후 2, 5()오후 5

공연소요시간 : 100(유료 공연)

공연비용 : 일반 20,000원 대학생 15,000원 중·고생 10,000

(사랑의 티켓을 이용하시면 좀더 저렴하게 이용가능 합니다.)

공연장소 : 소극장 핫도그

공연문의 : 042-829-7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