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포토뉴스

우리대학 총동문회 ‘1기 글로벌리더십 장학생 수료식’ 열려

작성자홍** 등록일2012.09.17 조회수2259

 

 

 우리대학 총동문회 ‘1기 글로벌리더십 장학생 수료식열려

- 미래의 주역인 동문 인재육성 위해 년간 1억원 투입 -

 

총동문회는 지난 14() 오후 5시 교내 본부회의실에서 김원배 총장과 총동문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기 글로벌리더십 장학생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총동문회가 운영하는 글로벌리더십 장학프로그램에서 선발된 22명의 학생 중 16명의 최종 수료자들이 3년간의 과정을 마치고 수료증을 받았다.

 

이 사업은 총동문회가 년간 1억원을 투입, 창의적 인재양성을 목표로 미래의 주역이 될 동문 인재를 육성하는 야심찬 프로그램이다.

 

3년 과정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사회성과 리더십, 언어능력 등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한 후 이들의 각종 프로그램 참여성적과 심층 인터뷰를 통해 16명을 최종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인재육성 프로젝트에 의해 해외봉사와 해외어학연수, 집중 심화학습 , 리더십 학습, 진로설계 프로그램, 독서토론 워크숍 등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았다.

 

모교 출신의 소설가 구효서, 정신분석가 이무석, 시인 정호승 씨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 강연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갖추어야할 자격을 배웠다.

 

20111월엔 1214일간 오스트리아와 스위스, 이태리 등 3개국을 탐방, 유럽의 역사, 음악, 미술 등을 체험하였다. 또한, 같은 해 12월에는 말레이시아 말라야대학에서 한달간의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으로 비즈니스 영어를 습득했다.

 

특히, 이 장학 프로그램에는 우리대학 출신의 동문교수들과 총동문회에서 장학생들을 직접 관리함으로서 동문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효과를 얻고 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 중엔 각 분야에서 뛰어난 두각을 나타내 1기 회장인 권순영(건축학부 4) 군은 올해 열린 전국 공모전인 ‘2회 한국리모델링건축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신영(회화과. 4) 양은 올해 금강미술대전 특선과 아시아프 젊은작가 공모전에 당선하는 등 각 전공 분야에서 우수한 학업성취도를 보여 주고 있다.

 

1기 장학생인 권순영 군은 유럽연수와 해외 어학연수를 통해 외국의 수려한 문화유산을 접하고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의 교류가 아주 값진 경험이 됐다면서 졸업 후 전문분야에 진출해 당당한 사회인으로써 갖춰야할 품성을 배웠다고 수료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해 9월 선발된 10명의 2기 장학생들도 1기 학생들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