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발전협력실


목원대학교 발전협력실은 외부의 학교 발전 기금 및 장학금을 모금하여 학교 발전을 도모합니다.

목원대학교 발전협력실

발전기금 소식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 수료’ 4기 원우회, 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작성자박** 등록일2023.06.06 조회수59

<사진설명 : 지난 13일 목원대 문화콘텐츠대학 강의실에서 열린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 제4기 수료식 모습.>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 수료’ 4기 원우회, 발전기금 1000만원 기탁


목원대학교 문화예술원은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 제4기 수료생들로부터 대학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강은식 봉키병원 대표원장(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 4기 원우회장)은 지난 13일 열린 수료식에서 대학발전기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또 장준 하나로내과 원장(원우회 부회장), 구자홍 비노클래식 대표(원우회 사무총장) 등 4기 원우회원들이 500만원의 발전기금을 모아 기탁했다.

이들은 지난해 10월부터 25주간 첼리스트 김규식, 바리톤 고성현 등 25명으로 구성된 전문가들로부터 차별화된 문화예술 관련 강의를 들었다.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 4기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박범인 충남 금산군수 등 45명의 분야별 최고경영자들이 참여했다.

강은식 원우회장은 “1년간의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해 반복되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문화예술에 빠지는 즐거움을 알았다”며 “좋은 사람과 함께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혜자 문화예술원장은 “문화예술원 원장으로서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을 준비하면서 많은 부담이 있었지만 지난 시간을 돌이켜 보면 너무나 감사한 시간이었다”며 “훌륭한 강사들과 늘 앞장서서 도와주시는 원우회 임원들과 적극적으로 참여해주는 원생들 덕분에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 4기를 잘 마칠 수 있었다”고 밝혔다.

김영현 교학부총장은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한 최고경영자들이 보내준 감사한 마음을 대학과 문화예술원의 발전을 위한 밑거름으로 사용하겠다”며 “목원대가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더 좋은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목원대 문화예술원은 이날 수료식에서 장준, 길건, 김지현, 안효준, 김대식, 구자홍, 유민근, 장현영, 이정임 원생에게 공로상을 줬다.

또 윤소식, 이장우, 신윤섭, 길인환 원생에게는 특별원우상을 수여하고, 강은식, 박범인, 김혜자 원장 등에게 감사패를 줬다.

목원대는 지난 2019년 중부권 대학 최초로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했다.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은 각 분야 최고경영자가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통해 감성·창조 경영을 이끌 수 있도록 돕는 취지다.

대상은 기업체 최고경영자나 고위 경영자, 중앙·지방정부 고위공무원 등이다.

문화예술원은 오는 9월까지 문화예술 최고경영자과정 제5기 원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예술원 누리집 입학안내(https://www.mokwon.ac.kr/gii/html/sub07/0701.html)나 문화예술원(042-829-7057, 705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