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발전협력실


목원대학교 발전협력실은 외부의 학교 발전 기금 및 장학금을 모금하여 학교 발전을 도모합니다.

목원대학교 발전협력실

발전기금 소식

㈜가로세로 이숙진 대표, 우리 대학에 장학금 1000만 원 기탁

작성자발***실 등록일2019.04.12 조회수520

22일 목원대 총장실에서 ㈜가로세로 이숙진 대표(왼쪽)가 권혁대 총장(오른쪽)에게 장학금 1000만 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로세로 이숙진 대표, 우리 대학에 장학금 1000만 원 기탁

10년간 지속된 한국화전공 사제동행의 제자사랑 프로그램에 감동

 

중소기업 컨설팅전문회사 ㈜가로세로의 이숙진 대표가 22일 오전 10시 우리 대학 총장실을 방문해 한국화전공(주임교수 정황래)의 해외미술문화체험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1000만 원을 권혁대 총장에게 전달했다.

 

이숙진 대표는 “한국화전공 교수들이 지난 10년 동안 매년 제자들이 보다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장학기금을 조성해 해외미술문화체험을 꾸준하게 개최하는 것을 보고 감동받았다”며 “아름다운 사제동행의 제자사랑 프로그램이 지속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밝혔다.

 

우리 대학 한국화전공은 지난 2010년부터 우수창작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을 자체적으로 조성해 해외미술문화체험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10주년 기념으로 1학년 신입생 전원에게는 활동경비 전액을 지원하고 2-4학년, 대학원 석,박사과정의 재학생은 선발을 통해 오는 6월, 중국미술문화현장체험과 현지전시회개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화전공의 해외미술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전공교수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논산제일치과, 대전예치과, 현대농기계기업 등으로부터 매년 지정기부 장학금을 받아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112명의 학생이 체험했으며 졸업생들은 대학원진학과 창작활동, 문화예술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정황래 미술‧디자인대학장은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세계를 향해 도전하는 우수창작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귀한 뜻에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