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영어학과


Division of Global Communication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여기는 영어학과

NEWS

목원대학교 영어학과 원은석 교수, 발달장애인의 활동 영역 확장 위해 휴먼에이드와 MOU체결

작성자 박** 작성일 2024.06.20 조회수43

2022년 10월 26일,-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이사장: 원은석, 목원대 교수)는 휴먼에이드(공동대표 : 김동현, 최연우)와  발달장애인의 활동 지평을 넓히고 디지털자산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제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MOU를 체결하였다. 

 

여의도에 위치한 휴먼에이드 사물실에서 오전 9시에 진행된 체결식에는 원은석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이사장과 심예서 디지털자산 회공헌단 사무총장 그리고 김동현 휴먼에이드 공동대표, 최연우 휴먼에이드 공동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2016년에 설립된 휴먼에이드는 발달장애인이 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돕고 미디어 및 문화예술 분야에서 경제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활동해 온 비영리단체다. 

 

발달장애인이 주축이 되어 취재 및 홍보활동을 진행하는 언론사 '(주)휴먼에이드 포스트'를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 9월 EU(유럽연합)와 공동으로 '한-EU 발달장애 아티스트 특별전(이하 : ACEP)'을  개최한데 이어 지난 2022년 1월 두 번째 행사를 가졌다. 오는 2022년 11월 17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ACEP 22-23 Re:Bron' 행사를 열고, 내년 5월에는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에서 'ACEP 2023 한-EU 발달장애 아티스트 특별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는 (주)그레이브릿지와 협력하여 이번 'ACEP 22-23 Re:Bron'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을 NFT로 제작하고,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NFT를 실제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NFT 판매를 통한 수익금 전액은 휴먼에이드에 전달할 예정이다.

 

휴먼에이드 최연우 대표는 "꾸준히 활동하여 작품을 만들어내고 이를 판매하여 경제활동을 수행하는 발달장애 작가는 전체 1%도 안된다. 따라서 지속적인 활동 지원을 위해 경제활동으로 연결될 수 있는 플랫폼 확보가 아주 중요한 상황인데,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와의 협력으로 향후 안정적으로 활동영역을 넓힐 수 있는 플랫폼을 기획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원은석 이사장은 "이번 협력이 '시민중심 디지털 자산  확산'의 구체적인 사례가 될 것이다. 발달장애인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 소외계층에게 디지털 자산이 새로운 기회와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좋은 수단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 활동으로 증명해 내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