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영어학과


Division of Global Communication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여기는 영어학과

NEWS

목원대학교 영어학과 원은석 교수, 수원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공과 신진 NFT 아티스트 양성 협력

작성자 박** 작성일 2024.06.12 조회수43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이사장 : 원은석, 목원대)와 수원대학교 미술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공(학과장 : 이의정)이 신진 아티스트 육성 및 디지털 자산 활용 확산을 위해 협력하는 MOU(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4월 7일(금) 오전 11시 수원대학교 대회의실 개최된 체결식에는 국제디지털자산위원회(이하: IDAC) 원은석 이사장과 수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공 이의정 학과장, 정유섭 교수, (주)그레이브릿지 이선엽 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여하였다.

 

수원대학교 미술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공은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흐름을 선도할 수 있는 융합형 디자인 인재의 배출을 목표로 기술과 더불어 예술과 철학 인문학, 과학 등을 긴밀하게 연결하여 디자인의 예술적 가치를 발견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수 있는 창조적인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은 ▶NFT를 활용한 작품 창작 및 마케팅 활동 지원 ▶디지털 자산 및 NFT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NFT 전문가 자격 과정 공동 운영 ▶지역 기반 문화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 ▶디지털 자산과 문화콘텐츠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의 내용에 서로 힘을 모으기로 합의하였다.

 

IDAC은 ‘디지털 자산으로 넓히는 일상의 영역’을 모토로 삼는 ‘모두의 NFT’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그레이브릿지와 함께 NFT 민팅(Minting : NFT 제작을 의미하는 용어)과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을 수원대학교 미술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공에 지원할 예정이다.

 

수원대학교에서는 2023년 1학부터 미술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공 정유섭 교수는 학생이 창작한 작품들을 NFT로 민팅하고 마켓플레이스에 올려보는 제작 단계의 활동과 더불어 라이브커머스(온라인에서 판매자와 구매자가 실시간으로 작품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통해 실제 판매까지 시도해보는 수업을 진행한다.

 

수원대학교 미술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공 이의정 학과장은 ‘이번 MOU체결을 통해 학생들의 우수한 작품들이 디자인의 경계를 넘어 그 이상의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평을 넓힐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 수원대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전공 학생들이 디자이너이자 예술 작가로써 인정받을 수 있는 계기와 지속 가능한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싶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레이브릿지 황익찬 대표는 ‘이번에 지원하는 비블록(Beeblock)은 다양한 메인넷을 활용하여 NFT를 쉽게 민팅할 수 있고, 외부 지갑과 편하게 연동되며 마켓플레이스 및 라이브커머스 서비스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본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다. 수원대 학생들이 문화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후원하여 지역 문화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에 적극적으로 후원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국제디지털자산위윈회 원은석 이사장은 “디지털 자산이 건전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가 안고 있는 지역격차 위기를 해소하기 위한 대안으로 제시되는 지역기반 문화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에 수원대의 사례가 좋은 선도 사례가 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