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실무형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커뮤니티의 시대,
함께 성장하는 ‘같이’의 가치마이크로디그리(MD) 융합전공 이수 안내
> MD 융합전공 이수를 적극 권장! <
교육부 주관 지방대학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2학기부터 <마케팅빅데이터학과>와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가 함께 참여하여 『빅데이터 기반 영상문화콘텐츠개발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융합형 연계 전공을 신설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 융합전공(MD)명: 빅데이터 기반 영상문화콘텐츠개발
▣ 커리큘럼 개설 배경
데이터를 활용한 인사이트 도출의 중요성이 날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문화콘텐츠 개발 분야 또한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욕구와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음. 이에 따라 본 특성화 사업의 교육 비전을 『빅데이터 기반 영상문화콘텐츠 개발 인재 양성』에 두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연계 전공 교육과정의 운영을 통해 창의성, 협력성, 전문성, 지역성을 두루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자 함.
▣ 마이크로디그리(MD) 취득을 위한 이수 학점
아래 개설된 8개의 전체 교과목 중에 마케팅빅데이터학과 개설 2과목(6학점) +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개설 2과목(6학점)을 이수 시 자동으로 취득됨
※ 신청 과정은 따로 없으며, 위 조건 충족 시 자동 취득됨
- 상기 과목명은 2023년 2학기 기준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추가 공지 예정
- 상기 과목 중 이미 수강을 한 과목은 자동으로 MD 과정 취득 학점으로 인정됨
- 상기 과목의 학년 표기는 각 학과(부)의 교과 편제 기준에 따른 것이며, 학년 구분 없이 수강이 가능함.
▣ 개설 교과목
구분 |
마케팅빅데이터학과 |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
|
1학년 |
1학기 |
|
|
2학기 |
|
|
|
2학년 |
1학기 |
-마케팅빅데이터분석(3학점) - 데이터마케팅론(3학점) (동일과목: 구 마케팅원론) |
-문화콘텐츠기획(3학점) |
2학기 |
|
- 문화콘텐츠와스토리텔링(3학점) |
|
3학년 |
1학기 |
|
|
2학기 |
- 소비자애널리스틱(3학점) (동일과목: 구 소비자행동론) - 소셜빅데이터분석실무(3학점) (동일과목: 구 빅데이터분석실무) |
- 기초영상실습(3학점) |
|
4학년 |
1학기 |
|
-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3학점) |
2학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