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마케팅빅데이터학과


마케팅 실무형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커뮤니티의 시대,

함께 성장하는 ‘같이’의 가치

공지사항

마이크로디그리(MD) 융합전공 이수 안내

작성자 임** 작성일 2023.08.16 조회수486

마이크로디그리(MD) 융합전공 이수 안내

 > MD 융합전공 이수를 적극 권장! <

 

교육부 주관 지방대학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20232학기부터 <마케팅빅데이터학과><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가 함께 참여하여 빅데이터 기반 영상문화콘텐츠개발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융합형 연계 전공을 신설함에 따라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융합전공(MD): 빅데이터 기반 영상문화콘텐츠개발

 

커리큘럼 개설 배경

데이터를 활용한 인사이트 도출의 중요성이 날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문화콘텐츠 개발 분야 또한 이를 활용하고자 하는 욕구와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음. 이에 따라 본 특성화 사업의 교육 비전을 빅데이터 기반 영상문화콘텐츠 개발 인재 양성에 두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연계 전공 교육과정의 운영을 통해 창의성, 협력성, 전문성, 지역성을 두루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표를 두고자 함.

 

마이크로디그리(MD) 취득을 위한 이수 학점

아래 개설된 8개의 전체 교과목 중에 마케팅빅데이터학과 개설 2과목(6학점) +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개설 2과목(6학점)을 이수 시 자동으로 취득됨
신청 과정은 따로 없으며, 위 조건 충족 시 자동 취득됨

 

- 상기 과목명은 20232학기 기준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추가 공지 예정

- 상기 과목 중 이미 수강을 한 과목은 자동으로 MD 과정 취득 학점으로 인정됨

- 상기 과목의 학년 표기는 각 학과()의 교과 편제 기준에 따른 것이며, 학년 구분 없이 수강이 가능함.

 

개설 교과목

 

구분

마케팅빅데이터학과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1학년

1학기

 

 

2학기

 

 

2학년

1학기

-마케팅빅데이터분석(3학점)

- 데이터마케팅(3학점)
* 24년도 1학기 교과개편 예정

(동일과목: 구 마케팅원론)

 -문화콘텐츠기획(3학점)

2학기

 

- 문화콘텐츠와스토리텔링(3학점)

3학년

1학기

 

 

2학기

- 소비자애널리스틱(3학점)

(동일과목: 구 소비자행동론)

- 소셜빅데이터분석실무(3학점)
* 24년도 2학기 교과개편 예정

(동일과목: 구 빅데이터분석실무)

- 기초영상실습(3학점)

4학년

1학기

 

-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3학점)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