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미술학부


MOKWON UNIVERSITY

한국미술·세계를 디자인한다.

교과목소개

전체 학년 교육과정

K-MOOC
  •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양방향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교육환경을 제공
국내계절제인턴십
  • 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문화예술교육개론
  • 예술가이자 교육자로서 활동하기 위한 문화예술교육 입문 교과
미술교육론
  •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취득교과로 분야별 문화예술교육과정으로 개설 운영한다.
미술교육프로그램개발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 문화예술교육 이론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현장 실습 교과이다.
미술교수학습방법
  •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취득교과로 분야별 문화예술교육과정으로 개설 운영한다.

1 학년 교육과정

드로잉1
  • 회화표현의 기초과정으로 사물,인체드로잉 등을 통해 다양한 매체의 표현효과와 대상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기초드로잉의 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미술사1
  • 미술의 역사를 통해동,서양미술의 흐름을 이해하고 이를 창작연구과정연구에 활용 하는 학습능력을 향상하다.
서양화기초실기1
  • 서양화에 대한 다양한 표현기법과 응용에 대한 기초실기를 학습한다.
알기쉬운미술사1
  • 동,서미술의 역사와 시대별 특징을 통해 미술전반에 대한 기초 이론을 학습한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컴퓨터활용기초1
  • 전공응용분야 및 컴퓨터관련 기초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검퓨터활용 기초응용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한국화기초실기1
  • 한국회화의 다양한 표현기법과 이간감성의 함축적표현의 정신을 통해 글로벌K_ART아트의 회화표현의 응용력향상을 목적으로 개설
드로잉2
  • 다양한 회화표현의 심화과정으로 현장드로잉과 첨단매체융합 등의 실기를 통해 사고와 표현의 영역을 확장하는 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미술사2
  • 미술의 역사를 통해동,서양미술의 흐름을 이해하고 이를 창작연구과정연구에 활용 하는 학습능력을 향상하다.
서양화기초실기2
  • 서양화 표현기법 응용과정으로 표현의 다양성에 대한 기초심화실기를 학습한다.
알기쉬운미술사2
  • 동,서미술의 비교분석과 특징을 알기쉽게 학습하여 동,서회화 작품연구의 이론적 토대형성을 심화한다.
진로직업지도1
  • 1~2학년의 진로설정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컴퓨터활용기초2
  • 포토샵,일러스트 등 실용적인 컴퓨터관련 자격취득 및 온라인 매체활용 등의 능력향상에 심화교과로 운영한다.
한국화기초실기2
  • 한국화 표현기법 응용과정으로 수묵과 채색, 공필화 등의 기초심화교과로 운영한다.

2 학년 교육과정

국외계절제인턴십
  •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K-ART디지털매체조형1
  • 첨단분야 융합 및 응용창작의 드로잉교과로 다양한 창작표현에 요구되는 디지털 매채활용과 응용기술의 융복합을 통해 한국화의 새로운 창작과정과 관련분야 진로지도를 목표로 한다.
동양회화표현기법연구1
  • 특성화분야 역량강화교과로 동양회화의 전통적인 표현기법을 선행적으로 학습하여 이를 이해하고 표현의 세부적인 기법을 체득하는 체험중심연계 1,2교과로 운영한다.
디지털아트1
  • 문화예술, 창작과 연계되는 첨단 디지털 아트 제작에 대한 기초교과로 사진,영상,편집,프린팅 등의 기능과 제작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교과로 운영한다.
실경표현기법1
  • 전공기초역량향상을 위한 특성화교과로 수목(樹木)중심의 실경 대상에 대한 관찰과 표현기법을 연구하여 현대 실경산수화의 체험중심의 사생표현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다.
채색화기초실기1
  • 동양회화표현에 있어서 중시되는 채색화의 표현기법과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체계적인 표현과정과 이를 체험을 통해 응용하는 기초실기능력을 목표로 한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켈리&일러스트레이션1
  • 미적 감각을 통한 의사전달의 표현으로 아트와 디자인적인 요소의 융합을 통해 문자창작과 일러스트를 연계하는 관련자격취득지도교과 운영한다.
현대문인화기초실기1
  • 인문학적 소양을 기반으로 표현되는 문인화의 이론적 배경과 표현의 기초학습을 통해 문인화의 현대적 표현방법과 응용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K-ART디지털매체조형2
  • 첨단분야 융합 및 응용창작의 드로잉교과로 다양한 창작표현에 요구되는 디지털 매채활용과 응용기술의 융복합을 통해 한국화의 새로운 창작과정과 관련분야 진로지도를 목표로 한다.
동양회화표현기법연구2
  • 특성화분야 역량강화교과로 동양회화의 전통적인 표현기법을 선행적으로 학습하여 이를 이해하고 표현의 세부적인 기법을 체득하는 체험중심연계 1,2교과로 운영한다.
디지털아트2
  • 문화예술, 창작과 연계되는 첨단 디지털 아트 제작에 대한 기초교과로 사진,영상,편집,프린팅 등의 기능과 제작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교과로 운영한다.
실경표현기법2
  • 전공기초역량향상을 위한 특성화교과로 실경표현기법1 교과의 학습역량을 기반으로 산석(山石)중심의 실경 대상에 대한 관찰과 표현기법연구를 통해 현대 실경산수화의 표현능력을 향상한다.
채색화기초실기2
  • 동양회화표현에 있어서 중시되는 채색화의 표현기법과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체계적인 표현과정과 이를 체험을 통해 응용하는 기초실기능력을 목표로 한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켈리&일러스트레이션2
  • 미적 감각을 통한 의사전달의 표현으로 아트와 디자인적인 요소의 융합을 통해 문자창작과 일러스트를 연계하는 관련자격취득지도교과 운영한다.
현대문인화기초실기2
  • 인문학적 소양을 기반으로 표현되는 문인화의 이론적 배경과 표현의 기초학습을 통해 문인화의 현대적 표현방법과 응용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3 학년 교육과정

K-ART 창작매체연구1
  • K-ART 전공특성화 인재양성교과로 동양회화표현의 창작 매체연구를 통해 다양한 실험적 재료연구와 실기체험 활동으로 창의적인 작품연구에 방향을 모색한다.
K-ART디지털창작응용1
  • 디지털매채조형1.2 연계교과로 선행기초학습을 기반으로 인물,화조, 창작 등에 있어서 첨단디지털매채를 활용하여 영상 및 모션그랙픽 등에 적용하는 창작응용 및 4차산업연계 진로지도를 목표로 한다.
동양화론과수묵조형1
  • 동양회화표현의 근간을 이루는 역대화론의 체계적인 이해와 이를 동시대 화화이론으로 재해석하여 창의적인 조형표현을 목적으로 이론+실기교과로 개설 지도한다.
동양회화표현기법연구3
  • 동양회화표현기법연구1.2의 심화교과로 공필화조, 현대민화 등의 다양한 표현기법연구와 이를 창작,아트상품제작응용,사회미술교육프로그램 개발 등과 연계한 지도를 목표로 한다.
미술심리치료와색채조형1
  • 미술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심리적문제를 파악하여 치료효과를 향상하는 미술치료과정 학습과 색채조형의 컬러리스트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1
  •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채색화표현기법1
  • 채색표현의 다양한 표현기법을 응용, 활용하는 교과로 창의적인 채색기법의 연구를 진행하여 개성적인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필묵과동양화론3
  • 동양의 전통적인 표현 매체인 필과 묵의 조형성을 탐구하고 역대 화론연구를 통해 필묵의 정신성과 작품연구의 이론적 근거를 향상한다.
현대미술론1
  • 현대미술에 대한 기초적 이론 학습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한다.
현대미술의이해1
  • 현대미술사조에 대한 다양한 담론과 사조를 이해하고 이를 작품연구와 창작에 반영하는 이론교과로 개설한다.
K-ART 창작매체연구2
  • K-ART 전공특성화 인재양성교과로 동양회화표현의 창작 매체연구를 통해 다양한 실험적 재료연구와 실기체험 활동으로 창의적인 작품연구에 방향을 모색한다.
K-ART디지털창작응용2
  • 디지털매채조형1.2 연계교과로 선행기초학습을 기반으로 인물,화조, 창작 등에 있어서 첨단디지털매채를 활용하여 영상 및 모션그랙픽 등에 적용하는 창작응용 및 4차산업연계 진로지도를 목표로 한다.
동양화론과수묵조형2
  • 동양회화표현의 근간을 이루는 역대화론의 체계적인 이해와 이를 동시대 화화이론으로 재해석하여 창의적인 조형표현을 목적으로 이론+실기교과로 개설 지도한다.
동양회화표현기법연구4
  • 동양회화표현기법연구1.2의 심화교과로 공필화조, 현대민화 등의 다양한 표현기법연구와 이를 창작,아트상품제작응용,사회미술교육프로그램 개발 등과 연계한 지도를 목표로 한다.
미술심리치료와색채조형2
  • 미술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심리적문제를 파악하여 치료효과를 향상하는 미술치료과정 학습과 색채조형의 컬러리스트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2
  •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채색화표현기법2
  • 채색표현의 다양한 표현기법을 응용, 활용하는 교과로 창의적인 채색기법의 연구를 진행하여 개성적인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현대미술론2
  • 현대미술에 대한 기초적 이론 학습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한다.
현대미술의이해2
  • 현대미술사조에 대한 다양한 담론과 사조를 이해하고 이를 작품연구와 창작에 반영하는 이론교과로 개설한다.

4 학년 교육과정

국내학기제인턴십
  •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국외학기제인턴십
  •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K-ART캡스톤디자인1
  • 창작물을 상품화하여 작품 활용도를 높이고 판매와 창업과 연계하여 졸업 이후 상품개발과 창업에 연계한다.
디지털매체활용1
  •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융복합의 다양한 창작응용과 활용분야 확장을 통해 첨단예술의 구현 및 새로운 매체활용에 대한 기술능력을 향상하는 교과로 운영한다.
산수화의현대적모색1
  • 동양미술의 중심을 이루는 산수화에 대한 탐구를 통해 무한한 의미와 가능성을 작품연구로 표현한다.(한국화실기지도자격인증과정)
이미지창작과응용연구1
  • 특성화분야 역량강화교과로 동양회화의 다양한 체험적 전공지식을 응용한 이미지창작학습을 통해 창업지도, 실용아트상품 등과 연계하는 학습자 맞춤형 재능기반의 진로멘토링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졸업작품
  • 졸업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써 1차 발표 후 전람회를 필수로 하여야 된다.
진로직업지도2
  • 3~4학년의 직업역량 강화 및 성공취업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채색화표현기법3
  • 채색표현의 다양한 표현기법을 응용, 활용하는 교과로 창의적인 채색기법의 연구를 진행하여 개성적인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현대문인화조형연구1
  • 인문학적 지식의 회화표현 정신과 함축성, 뜻그림인 문인화의 현대적인 조형성 연구를 통해 창의적 신문인화의 창작표현과 문화예술교육과 관련된 교재제작 교과로 개편
K-ART캡스톤디자인2
  • 창작물을 상품화하여 작품 활용도를 높이고 판매와 창업과 연계하여 졸업 이후 상품개발과 창업에 연계한다.
디지털매체활용2
  •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융복합의 다양한 창작응용과 활용분야 확장을 통해 첨단예술의 구현 및 새로운 매체활용에 대한 기술능력을 향상하는 교과로 운영한다
산수화의현대적모색2
  • 동양미술의 중심을 이루는 산수화에 대한 탐구를 통해 무한한 의미와 가능성을 작품연구로 표현한다.(한국화실기지도자격인증과정)
이미지창작과아트창업
  • 특성화분야 역량강화교과로 동양회화의 다양한 체험적 전공지식을 응용한 이미지창작학습을 통해 창업지도, 실용아트상품 등과 연계하는 학습자 맞춤형 재능기반의 진로멘토링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졸업작품
  • 졸업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써 1차 발표 후 전람회를 필수로 하여야 된다.
채색화표현기법4
  • 채색표현의 다양한 표현기법을 응용, 활용하는 교과로 창의적인 채색기법의 연구를 진행하여 개성적인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현대문인화조형연구2
  • 인문학적 지식의 회화표현 정신과 함축성, 뜻그림인 문인화의 현대적인 조형성 연구를 통해 창의적 신문인화의 창작표현과 문화예술교육과 관련된 교재제작 교과로 개편

전체 학년 교육과정

K-MOOC
  •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양방향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교육환경을 제공
국내계절제인턴십
  • 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문화예술교육개론
  • 예술가이자 교육자로서 활동하기 위한 문화예술교육 입문 교과
미술교육론
  •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취득교과로 분야별 문화예술교육과정으로 개설 운영한다.
미술교육프로그램개발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 문화예술교육 이론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현장 실습 교과이다.
미술교수학습방법
  •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취득교과로 분야별 문화예술교육과정으로 개설 운영한다.

1 학년 교육과정

드로잉1
  • 회화표현의 기초과정으로 사물,인체드로잉 등을 통해 다양한 매체의 표현효과와 대상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기초드로잉의 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서양화기초실기1
  • 서양화에 대한 다양한 표현기법과 응용에 대한 기초실기를 학습한다.
알기쉬운미술사1
  • 동,서미술의 역사와 시대별 특징을 통해 미술전반에 대한 기초 이론을 학습한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컨셉츄얼드로잉1
  • 기존의 일반적인 드로잉을 뛰어넘어 개념적 접근법을 통한 창작 전반에 걸친 보다 차원 높은 의미를 창출하여 독자적인 작품생산을 돕고자 하는 수업이다.
컴퓨터활용기초1
  • 전공응용분야 및 컴퓨터관련 기초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검퓨터활용 기초응용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한국화기초실기1
  • 한국회화의 다양한 표현기법과 이간감성의 함축적표현의 정신을 통해 글로벌K_ART아트의 회화표현의 응용력향상을 목적으로 개설
드로잉2
  • 다양한 회화표현의 심화과정으로 현장드로잉과 첨단매체융합 등의 실기를 통해 사고와 표현의 영역을 확장하는 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서양화기초실기2
  • 서양화 표현기법 응용과정으로 표현의 다양성에 대한 기초심화실기를 학습한다.
알기쉬운미술사2
  • 동,서미술의 비교분석과 특징을 알기쉽게 학습하여 동,서회화 작품연구의 이론적 토대형성을 심화한다.
진로직업지도1
  • 1~2학년의 진로설정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컨셉츄얼드로잉2
  • 기존의 일반적인 드로잉을 뛰어넘어 개념적 접근법을 통한 창작 전반에 걸친 보다 차원 높은 의미를 창출하여 독자적인 작품생산을 돕고자 하는 수업이다.
컴퓨터활용기초2
  • 포토샵,일러스트 등 실용적인 컴퓨터관련 자격취득 및 온라인 매체활용 등의 능력향상에 심화교과로 운영한다.
한국화기초실기2
  • 한국화 표현기법 응용과정으로 수묵과 채색, 공필화 등의 기초심화교과로 운영한다.

2 학년 교육과정

국외계절제인턴십
  •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디지털사진창작기법1
  •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맞는 사진창작기법을 연구하게 한다.
디지털아트1
  • 문화예술, 창작과 연계되는 첨단 디지털 아트 제작에 대한 기초교과로 사진,영상,편집,프린팅 등의 기능과 제작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교과로 운영한다.
서양화방법론연구1
  • 서양화 창작에 있어서의 방법론을 집중연구, 실습을 통해 독창적인 작품제작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한다,
서양화실기1
  • 서양회화의 기본적인 표현기법과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의 체험을 통해 기본 실기 능력을 갖춘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켈리&일러스트레이션1
  • 미적 감각을 통한 의사전달의 표현으로 아트와 디자인적인 요소의 융합을 통해 문자창작과 일러스트를 연계하는 관련자격취득지도교과 운영한다.
프로젝트드로잉1
  • 작가의 사고와 논리를 형성화해가는 기초적인 작업이며 또한 창작영역을 넓혀나가기 위한 방법임을 알게 한다. 드로잉의 독특한 방법을 각자의 사고와 대상의 관찰을 통하여 터득하며 또한 각자 개인의 훌륭한 작품이 될 수 있음을 인식시킨다.
회화론1
  • 회화론을 통하여 회화의 의미를 이론적으로 분석,파악하게 하고 회화의 전개양상을 탐구하게 한다.
디지털사진창작및아트창업
  •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맞는 사진창작기법을 연구하고 창작학급을 통해 창업지도 연개교과
디지털아트2
  • 문화예술, 창작과 연계되는 첨단 디지털 아트 제작에 대한 기초교과로 사진,영상,편집,프린팅 등의 기능과 제작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교과로 운영한다.
색채학
  • 예술 전반에 있어서의 어떤 특정분야에 한정됨이 없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색채를 그 본질과 혼합, 대비, 조화, 심리 등의 연구를 통하여 색채에 대한 친밀감과 응용력, 전문성을 높이고자 한다.
서양화방법론연구2
  • 서양화 창작에 있어서의 다양한 방법론을 심화집중하는 실습과정을 통해 이를 응용하고 적용하는 연구과정으로 진행한다.
서양화실기2
  • 서양회화의 기본적인 표현기법과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의 체험을 통해 기본 실기와 응용늘력을 갖춘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켈리&일러스트레이션2
  • 미적 감각을 통한 의사전달의 표현으로 아트와 디자인적인 요소의 융합을 통해 문자창작과 일러스트를 연계하는 관련자격취득지도교과 운영한다.
프로젝트드로잉2
회화론2
  • 회화론을 통하여 회화의 의미를 이론적으로 분석,파악하게 하고 회화의 전개양상을 탐구하게 한다.

3 학년 교육과정

미디어아트1
  • 세계적으로 연구하는 현대미술을 습득하고 첨단 장비를 활용하는 기술을 연마하여 자신의 독창적인 세계를 표현한다.
미술심리치료와색채조형1
  • 미술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심리적문제를 파악하여 치료효과를 향상하는 미술치료과정 학습과 색채조형의 컬러리스트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서양화창작실기1
  • 회화의 다양한 표현기법과 재료의 탐색을 통해서 의도하는 주제를 표현할 수 있다
시각예술비평1
  • 예술창작과정에서 수반되는 이론적, 논리적 배경을 작품제작실기와 함께 병행함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1
  •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이미지프로세싱캡스톤디자인1
  • 이미지프린팅을 통해 창작물을 상품화하여 작품 활용도를 높이고 이후 창업활동에 연계할 수 있도록 한다.
현대미술론1
  • 현대미술에 대한 기초적 이론 학습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한다.
현대미술세미나1
  • 현대미술의 다양한 이론과 이에 따른 작품 창작을 행함으로써 이론과 실제의 균형을 갖도록 한다.
현대미술의이해1
  • 현대미술사조에 대한 다양한 담론과 사조를 이해하고 이를 작품연구와 창작에 반영하는 이론교과로 개설한다.
현대서양화연구1
  • 현대 회화의 다양한 주제와 표현 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응용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회화의 가능성을 탐구한다.
미디어아트2
  • 세계적으로 연구하는 현대미술을 습득하고 첨단 장비를 활용하는 기술을 연마하여 자신의 독창적인 세계를 표현한다.
미술심리치료와색채조형2
  • 미술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심리적문제를 파악하여 치료효과를 향상하는 미술치료과정 학습과 색채조형의 컬러리스트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서양화실기6
  • 유화제작을 위한 다양한 표현기법을 연구 습득케 하고 나아가 개성적 창의력을 기르며 새로운 현대 미술의 흐름을 파악하여 작품제작에 대한 열의와 자유로운 자기세계를 표현하도록 한다.
서양화창작실기2
  • 회화의 다양한 표현기법과 재료의 탐색을 통해서 의도하는 주제를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다
시각예술비평2
  • 예술창작과정에서 수반되는 이론적, 논리적 배경을 작품제작실기와 함께 병행함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2
  •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이미지프로세싱캡스톤디자인2
  • 이미지프린팅을 통해 창작물을 상품화하여 작품 활용도를 높이고 이후 창업활동에 연계할 수 있도록 한다.
현대미술론2
  • 현대미술에 대한 기초적 이론 학습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한다.
현대미술세미나2
  • 현대미술의 다양한 이론과 이에 따른 작품 창작을 행함으로써 이론과 실제의 균형을 갖도록 한다.
현대미술의이해2
  • 현대미술사조에 대한 다양한 담론과 사조를 이해하고 이를 작품연구와 창작에 반영하는 이론교과로 개설한다.
현대서양화연구2
  • 현대 회화의 다양한 주제와 표현 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응용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회화를 제작 실험한다

4 학년 교육과정

국내학기제인턴십
  •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국외학기제인턴십
  •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디지털매체활용1
  •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융복합의 다양한 창작응용과 활용분야 확장을 통해 첨단예술의 구현 및 새로운 매체활용에 대한 기술능력을 향상하는 교과로 운영한다.
미디어아트3
  • 세계적으로 연구하는 현대미술을 습득하고 첨단 장비를 활용하는 기술을 연마하여 자신의 독창적인 세계를 표현한다.
서양화창작실기3
  • 현대 회화의 다양한 주제와 표현 방식의 목적을 이해하고 습득하여 의도와 의지에 따른 회화를 창작한다.
설치미술1
  • 일상의 물건(object)들을 수집하여 공간에 재구성 배열하는 작업능력을 기른다.
시각예술비평3
  • 예술창작과정에서 수반되는 이론적, 논리적 배경을 작품제작실기와 함께 병행함
졸업작품
  • 졸업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써 1차 발표 후 전람회를 필수로 하여야 된다.
진로직업지도2
  • 3~4학년의 직업역량 강화 및 성공취업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디지털매체활용2
  •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융복합의 다양한 창작응용과 활용분야 확장을 통해 첨단예술의 구현 및 새로운 매체활용에 대한 기술능력을 향상하는 교과로 운영한다
미디어아트4
  • 세계적으로 연구하는 현대미술을 습득하고 첨단 장비를 활용하는 기술을 연마하여 자신의 독창적인 세계를 표현한다.
서양화창작실기4
  • 현대회화의 다양한 주제와 표현 방식의 목적을 이해하고 습득하여 독립적인 가치가 있는 회화를 창작한다.
설치미술2
  • 일상의 물건(object)들을 수집하여 공간에 재구성 배열하는 작업능력을 기른다.
시각예술비평4
  • 예술창작과정에서 수반되는 이론적, 논리적 배경을 작품제작실기와 함께 병행함
졸업작품
  • 졸업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써 1차 발표 후 전람회를 필수로 하여야 된다.

전체 학년 교육과정

K-MOOC
  •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양방향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교육환경을 제공
국내계절제인턴십
  • 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문화예술교육개론
  • 예술가이자 교육자로서 활동하기 위한 문화예술교육 입문 교과
미술교육론
  •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취득교과로 분야별 문화예술교육과정으로 개설 운영한다.
미술교육프로그램개발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 문화예술교육 이론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현장 실습 교과이다.
미술교수학습방법
  •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취득교과로 분야별 문화예술교육과정으로 개설 운영한다.

1 학년 교육과정

드로잉1
  • 회화표현의 기초과정으로 사물,인체드로잉 등을 통해 다양한 매체의 표현효과와 대상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기초드로잉의 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서양화기초실기1
  • 서양화에 대한 다양한 표현기법과 응용에 대한 기초실기를 학습한다.
알기쉬운미술사1
  • 동,서미술의 역사와 시대별 특징을 통해 미술전반에 대한 기초 이론을 학습한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컨셉츄얼드로잉1
  • 기존의 일반적인 드로잉을 뛰어넘어 개념적 접근법을 통한 창작 전반에 걸친 보다 차원 높은 의미를 창출하여 독자적인 작품생산을 돕고자 하는 수업이다.
컴퓨터활용기초1
  • 전공응용분야 및 컴퓨터관련 기초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검퓨터활용 기초응용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한국화기초실기1
  • 한국회화의 다양한 표현기법과 이간감성의 함축적표현의 정신을 통해 글로벌K_ART아트의 회화표현의 응용력향상을 목적으로 개설
드로잉2
  • 다양한 회화표현의 심화과정으로 현장드로잉과 첨단매체융합 등의 실기를 통해 사고와 표현의 영역을 확장하는 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서양화기초실기2
  • 서양화 표현기법 응용과정으로 표현의 다양성에 대한 기초심화실기를 학습한다.
알기쉬운미술사2
  • 동,서미술의 비교분석과 특징을 알기쉽게 학습하여 동,서회화 작품연구의 이론적 토대형성을 심화한다.
진로직업지도1
  • 1~2학년의 진로설정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컨셉츄얼드로잉2
  • 기존의 일반적인 드로잉을 뛰어넘어 개념적 접근법을 통한 창작 전반에 걸친 보다 차원 높은 의미를 창출하여 독자적인 작품생산을 돕고자 하는 수업이다.
컴퓨터활용기초2
  • 포토샵,일러스트 등 실용적인 컴퓨터관련 자격취득 및 온라인 매체활용 등의 능력향상에 심화교과로 운영한다.
한국화기초실기2
  • 한국화 표현기법 응용과정으로 수묵과 채색, 공필화 등의 기초심화교과로 운영한다.

2 학년 교육과정

국외계절제인턴십
  •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건축글라스아트1
  • 현대에 와서 구조물을 계획하고 설계하고 건설하는 과정과 그 결과물. 건물의 유리등 물질적인 형태에 있어 건축적인 작업은 흔히 문화적인 상징과 예술적인 작업연구.
디지털아트1
  • 문화예술, 창작과 연계되는 첨단 디지털 아트 제작에 대한 기초교과로 사진,영상,편집,프린팅 등의 기능과 제작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교과로 운영한다.
디지털에디팅1
  • 디지털에디팅 또는 몽타주(montage, 문화어: 판조립) 따로 촬영된 화면을 떼어 붙이면서 새로운 장면이나 내용을 만드는 기법. 일반적으로 영화나 사진의 편집으로 요즘은 영상에 특수 효과와 편집 연구
디지털촬영과편집1
  • 드론 영상 짐벌 촬영기법. 이미지 상징성 연구.
메디컬일러스트1
  • 현대 미술 또는 의학 논문이나 바이오 혹은 과학 논문 또는 사이언스 서류에 현대 삽화이다. 환자가 어떤 부분을 치료받는지와 특정 부분의 현미경 묘사를 표현하는 연구한다.
모델링컨셉1
  • 전공에서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모델링 컨셉변 전문적 학습 과정은 개념 미술(conceptual art)은 작품에 포함된 개념 또는 관념이 전통적인 미학적, 기술적, 물질적인 것보다 선행하는 미술 연구.
미술심리상담1
  • 미술 심리상담: 트라우마 또는 삶에서의 도전들에 직면한 사람들이나 개인적 성장을 추구하는 사람들에 의해 예술 작업이 심리 상태에 도움 되어 사회 전반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미지모델링1
  • 존재하는 현상을 다양한 조형적 형태로 나타내어 이를 분석, 예측하는 기법이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컨템포러리아트1
  • 컨템포러리아트 과목은 예술은 과거와의 연장선에 있으면서도 탈 장르와 개편융합의 과정을 요점으로 행해진다. 현대미술의 난해한 점을 이해하기 쉽게 학생들한테 학습하기 위한 과목으로 이론과 실기를 융합한다.
켈리&일러스트레이션1
  • 미적 감각을 통한 의사전달의 표현으로 아트와 디자인적인 요소의 융합을 통해 문자창작과 일러스트를 연계하는 관련자격취득지도교과 운영한다.
현장실습1
  • 졸업에 필요한 기독교미술 전공만의 필수 과정으로 학생들이 기독교미술 전문인이 될 수 있도록 교회 현장에서 미술을 통한 다양한 실습을 한다. 그리고 그 결과를 서면으로 보고한다.
건축글라스아트2
  • 현대에 와서 구조물을 계획하고 설계하고 건설하는 과정과 그 결과물. 건물의 유리등 물질적인 형태에 있어 건축적인 작업은 흔히 문화적인 상징과 예술적인 작업연구.
디지털아트2
  • 문화예술, 창작과 연계되는 첨단 디지털 아트 제작에 대한 기초교과로 사진,영상,편집,프린팅 등의 기능과 제작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교과로 운영한다.
디지털에디팅2
  • 디지털에디팅 또는 몽타주(montage, 문화어: 판조립) 따로 촬영된 화면을 떼어 붙이면서 새로운 장면이나 내용을 만드는 기법. 일반적으로 영화나 사진의 편집으로 요즘은 영상에 특수 효과와 편집 연구
디지털촬영과편집2
  • 드론 영상 짐벌 촬영기법. 이미지 상징성 연구
메디컬일러스트2
  • 현대 미술 또는 의학 논문이나 바이오 혹은 과학 논문 또는 사이언스 서류에 현대 삽화이다. 환자가 어떤 부분을 치료받는지와 특정 부분의 현미경 묘사를 표현하는 연구한다.
모델링컨셉2
  • 전공에서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모델링 컨셉변 전문적 학습 과정은 개념 미술(conceptual art)은 작품에 포함된 개념 또는 관념이 전통적인 미학적, 기술적, 물질적인 것보다 선행하는 미술 연구.
미술심리상담2
  • 미술 심리상담: 트라우마 또는 삶에서의 도전들에 직면한 사람들이나 개인적 성장을 추구하는 사람들에 의해 예술 작업이 심리 상태에 도움 되어 사회 전반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미술치료2
  • 다양한 미술 및 예술매체를 활용한 심리치료는 창작과정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문제해결을 위하여 스스로 가능성을 찾아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일반인은 물론이거니와 언어표현이 서툰 어린 아동에서부터 자폐, 우울증 환자, 치매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이 그 대상이 된다. 개인 또는 집단 활동에서 상처를 효과적으로 치유할 수 있음은 물론 이웃과 사회에 질 높은 상담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다.
색채심리2
  • 색채학을 통하여 학습한 이론적 바탕위에 다양한 재료와 기법으로 실험실습을 반복 학습하여 이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방향의 성화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한다.
이미지모델링2
  • 존재하는 현상을 다양한 조형적 형태로 나타내어 이를 분석, 예측하는 기법이다.
채플
  •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컨템포러리아트2
  • 컨템포러리아트 과목은 예술은 과거와의 연장선에 있으면서도 탈 장르와 개편융합의 과정을 요점으로 행해진다. 현대미술의 난해한 점을 이해하기 쉽게 학생들한테 학습하기 위한 과목으로 이론과 실기를 융합한다.
켈리&일러스트레이션2
  • 미적 감각을 통한 의사전달의 표현으로 아트와 디자인적인 요소의 융합을 통해 문자창작과 일러스트를 연계하는 관련자격취득지도교과 운영한다.
현장실습2
  • 졸업에 필요한 기독교미술 전공만의 필수 과정으로 학생들이 기독교미술 전문인이 될 수 있도록 교회 현장에서 미술을 통한 다양한 실습을 한다. 그리고 그 결과를 서면으로 보고한다.

3 학년 교육과정

글라스파사드1
  • 도시나 공간을 라이팅(조명)아트로 만들려는 도시의 수요와 작가들의 매체를 이용한 작업의 융합을 배우는 과정
매체아두이노1
  • 오늘날 과학의 발전은 미술의 매체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아두이노는 다수의 스위치나 센서로부터 값을 받아들여, LED나 모터와 같은 외부 전자 장치들을 통제함으로써 환경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물건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기술은 미술의 첨단화를 가져왔다. 맞춤형 교육 중의 하나로 쉽게 개발할 수가 있는 환경을 이용하여 장치를 미술가가 통제할 수 있게 되므로 전자 관련 미술.
미디어아트1
  • 새로운 매체예술. 새로운 화학, 기계 등의 기술을 사용한 새로운 매체 기술을 사용하는 예술. 인터넷, 웹사이트, 컴퓨터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메타벅스등 연구 한다.
미술심리치료와색채조형1
  • 미술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심리적문제를 파악하여 치료효과를 향상하는 미술치료과정 학습과 색채조형의 컬러리스트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시나리오에스퀴스1
  • 시나리오에스퀴스는 각본(脚本) 또는 극본(劇本) 혹은 시나리오(영어: scenario)[는 연극, 영화, 방송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사전에 작성하는 글로서, 작품 제작에 필요한 계획서의 연구이며 스트리보드와 함께 최근에 스토리텔링의 부분을 차지하기도 하는 연구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1
  •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2
  •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인성교육지도1
  • 인성교육지도는 미술 심리 상담 현재 사회적으로 인성 문제에 많은 문제가 대두된다. 따라서 미술 상담보다 한층 더 높은 전문 과정을 만들어 사회적 예술의 가치와 더불어 학생들이 졸업 후 미술 상담.
캡스톤디자인미디어컨텐츠1
  • 4차시대에 맞춰 미디어를 활용하고 창작물을 다양한 방면으로 표현 하여 창업활동에 연계하도록 한다.
현대미술론1
  • 현대미술에 대한 기초적 이론 학습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한다.
현대미술의이해1
  • 현대미술사조에 대한 다양한 담론과 사조를 이해하고 이를 작품연구와 창작에 반영하는 이론교과로 개설한다.
현장실습3
  • 졸업에 필요한 기독교미술 전공만의 필수 과정으로 학생들이 기독교미술 전문인이 될 수 있도록 교회 현장에서 미술을 통한 다양한 실습을 한다. 그리고 그 결과를 서면으로 보고한다.
글라스파사드2
  • 도시나 공간을 라이팅(조명)아트로 만들려는 도시의 수요와 작가들의 매체를 이용한 작업의 융합을 배우는 과정
매체아두이노2
  • 오늘날 과학의 발전은 미술의 매체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아두이노는 다수의 스위치나 센서로부터 값을 받아들여, LED나 모터와 같은 외부 전자 장치들을 통제함으로써 환경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물건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기술은 미술의 첨단화를 가져왔다. 맞춤형 교육 중의 하나로 쉽게 개발할 수가 있는 환경을 이용하여 장치를 미술가가 통제할 수 있게 되므로 전자 관련 미술.
미디어아트2
  • 새로운 매체예술. 새로운 화학, 기계 등의 기술을 사용한 새로운 매체 기술을 사용하는 예술. 인터넷, 웹사이트, 컴퓨터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메타벅스등 연구 한다.
미술심리치료와색채조형2
  • 미술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심리적문제를 파악하여 치료효과를 향상하는 미술치료과정 학습과 색채조형의 컬러리스트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시나리오에스퀴스2
  • 시나리오에스퀴스는 각본(脚本) 또는 극본(劇本) 혹은 시나리오(영어: scenario)[는 연극, 영화, 방송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사전에 작성하는 글로서, 작품 제작에 필요한 계획서의 연구이며 스트리보드와 함께 최근에 스토리텔링의 부분을 차지하기도 하는 연구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2
  •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인성교육지도2
  • 인성교육지도는 미술 심리 상담 현재 사회적으로 인성 문제에 많은 문제가 대두된다. 따라서 미술 상담보다 한층 더 높은 전문 과정을 만들어 사회적 예술의 가치와 더불어 학생들이 졸업 후 미술 상담.
캡스톤디자인미디어컨텐츠2
  • 4차시대에 맞춰 미디어를 활용하고 창작물을 다양한 방면으로 표현 하여 창업활동에 연계하도록 한다.
현대미술론2
  • 현대미술에 대한 기초적 이론 학습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한다.
현대미술의이해2
  • 현대미술사조에 대한 다양한 담론과 사조를 이해하고 이를 작품연구와 창작에 반영하는 이론교과로 개설한다.
현장실습4
  • 졸업에 필요한 기독교미술 전공만의 필수 과정으로 학생들이 기독교미술 전문인이 될 수 있도록 교회 현장에서 미술을 통한 다양한 실습을 한다. 그리고 그 결과를 서면으로 보고한다.

4 학년 교육과정

국내학기제인턴십
  •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국외학기제인턴십
  •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디지털매체활용1
  •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융복합의 다양한 창작응용과 활용분야 확장을 통해 첨단예술의 구현 및 새로운 매체활용에 대한 기술능력을 향상하는 교과로 운영한다.
라이트글라스아트
  • 라이트 글라스활용 환경작품을 팀별로 기획하고 구현하는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협력과 리더십, 문제 해결 등의 기술습득
미디어설치1
  • 미디어와 여러 도시, 건축, 축제등 문화 전반에 접목되면서 미디어의 조형적 언어를 접목 연구한다.
미술과신학1
  •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자연과학과 종교 그리고 현대 미술의 관계를 연구하고 토론한다.
미술과신학2
  •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자연과학과 종교 그리고 현대 미술의 관계를 연구하고 토론한다.
비즈니스아트콘텐츠1
  • 미술에서도 4차 산업으로 정보와 중요성이 대두 시기에 인류문화의 가치를 학문으로 연구하고 활용 화한다
졸업작품
  • 졸업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써 1차 발표 후 전람회를 필수로 하여야 된다.
진로직업지도2
  • 3~4학년의 직업역량 강화 및 성공취업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창작1
  • 그동안 연마한 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 올바른 개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실험을 통하여 시대성에 맞는 새로운 양식의 성화를 제작할 수 있는 기독교미술 전문가가 될 수 잇게 한다. 그리고 그 작품을 통하여 사회에 봉사할 수 있도록 진로를 지도한다.
첨단미디어아트
  • 다원하되는 예술분야에 맞게 첨단기술를 사용하여 다양한 센매체를 작품연구에 활용하는 교과목. 미디어아트 설치와 시스템, 음향, 영상, 조명, 움직임 등을 조합하여 작품의 전반적인 실무경험 강화
디지털글라스아트
  • 디자인아트 기획 및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글라스 작품 구현 과목
디지털매체활용2
  •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융복합의 다양한 창작응용과 활용분야 확장을 통해 첨단예술의 구현 및 새로운 매체활용에 대한 기술능력을 향상하는 교과로 운영한다
미디어설치2
  • 미디어와 여러 도시, 건축, 축제등 문화 전반에 접목되면서 미디어의 조형적 언어를 접목 연구한다.
미술과신학2
  •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자연과학과 종교 그리고 현대 미술의 관계를 연구하고 토론한다.
비즈니스아트콘텐츠2
  • 미술에서도 4차 산업으로 정보와 중요성이 대두 시기에 인류문화의 가치를 학문으로 연구하고 활용 화한다
졸업작품
  • 졸업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써 1차 발표 후 전람회를 필수로 하여야 된다.
창작2
  • 그동안 연마한 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 올바른 개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실험을 통하여 시대성에 맞는 새로운 양식의 성화를 제작할 수 있는 기독교미술 전문가가 될 수 잇게 한다. 그리고 그 작품을 통하여 사회에 봉사할 수 있도록 진로를 지도한다.
현대미디어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