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양방향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교육환경을 제공
국내계절제인턴십
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문화예술교육개론
예술가이자 교육자로서 활동하기 위한 문화예술교육 입문 교과
미술교육론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취득교과로 분야별 문화예술교육과정으로 개설 운영한다.
미술교육프로그램개발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문화예술교육 이론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현장 실습 교과이다.
미술교수학습방법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취득교과로 분야별 문화예술교육과정으로 개설 운영한다.
1 학년 교육과정
드로잉1
회화표현의 기초과정으로 사물,인체드로잉 등을 통해 다양한 매체의 표현효과와 대상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기초드로잉의 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미술사1
미술의 역사를 통해동,서양미술의 흐름을 이해하고 이를 창작연구과정연구에 활용
하는 학습능력을 향상하다.
서양화기초실기1
서양화에 대한 다양한 표현기법과 응용에 대한 기초실기를 학습한다.
알기쉬운미술사1
동,서미술의 역사와 시대별 특징을 통해 미술전반에 대한 기초 이론을 학습한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컴퓨터활용기초1
전공응용분야 및 컴퓨터관련 기초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검퓨터활용 기초응용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한국화기초실기1
한국회화의 다양한 표현기법과 이간감성의 함축적표현의 정신을 통해 글로벌K_ART아트의 회화표현의 응용력향상을 목적으로 개설
드로잉2
다양한 회화표현의 심화과정으로 현장드로잉과 첨단매체융합 등의 실기를 통해 사고와 표현의 영역을 확장하는 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미술사2
미술의 역사를 통해동,서양미술의 흐름을 이해하고 이를 창작연구과정연구에 활용
하는 학습능력을 향상하다.
서양화기초실기2
서양화 표현기법 응용과정으로 표현의 다양성에 대한 기초심화실기를 학습한다.
알기쉬운미술사2
동,서미술의 비교분석과 특징을 알기쉽게 학습하여 동,서회화 작품연구의 이론적 토대형성을 심화한다.
진로직업지도1
1~2학년의 진로설정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컴퓨터활용기초2
포토샵,일러스트 등 실용적인 컴퓨터관련 자격취득 및 온라인 매체활용 등의 능력향상에 심화교과로 운영한다.
한국화기초실기2
한국화 표현기법 응용과정으로 수묵과 채색, 공필화 등의 기초심화교과로 운영한다.
2 학년 교육과정
국외계절제인턴십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K-ART디지털매체조형1
첨단분야 융합 및 응용창작의 드로잉교과로 다양한 창작표현에 요구되는 디지털 매채활용과 응용기술의 융복합을 통해 한국화의 새로운 창작과정과 관련분야 진로지도를 목표로 한다.
동양회화표현기법연구1
특성화분야 역량강화교과로 동양회화의 전통적인 표현기법을 선행적으로 학습하여 이를 이해하고 표현의 세부적인 기법을 체득하는 체험중심연계 1,2교과로 운영한다.
디지털아트1
문화예술, 창작과 연계되는 첨단 디지털 아트 제작에 대한 기초교과로 사진,영상,편집,프린팅 등의 기능과 제작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교과로 운영한다.
실경표현기법1
전공기초역량향상을 위한 특성화교과로 수목(樹木)중심의 실경 대상에 대한 관찰과 표현기법을 연구하여 현대 실경산수화의 체험중심의 사생표현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다.
채색화기초실기1
동양회화표현에 있어서 중시되는 채색화의 표현기법과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체계적인 표현과정과 이를 체험을 통해 응용하는 기초실기능력을 목표로 한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켈리&일러스트레이션1
미적 감각을 통한 의사전달의 표현으로 아트와 디자인적인 요소의 융합을 통해 문자창작과 일러스트를 연계하는 관련자격취득지도교과 운영한다.
현대문인화기초실기1
인문학적 소양을 기반으로 표현되는 문인화의 이론적 배경과 표현의 기초학습을 통해 문인화의 현대적 표현방법과 응용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K-ART디지털매체조형2
첨단분야 융합 및 응용창작의 드로잉교과로 다양한 창작표현에 요구되는 디지털 매채활용과 응용기술의 융복합을 통해 한국화의 새로운 창작과정과 관련분야 진로지도를 목표로 한다.
동양회화표현기법연구2
특성화분야 역량강화교과로 동양회화의 전통적인 표현기법을 선행적으로 학습하여 이를 이해하고 표현의 세부적인 기법을 체득하는 체험중심연계 1,2교과로 운영한다.
디지털아트2
문화예술, 창작과 연계되는 첨단 디지털 아트 제작에 대한 기초교과로 사진,영상,편집,프린팅 등의 기능과 제작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교과로 운영한다.
실경표현기법2
전공기초역량향상을 위한 특성화교과로 실경표현기법1 교과의 학습역량을 기반으로 산석(山石)중심의 실경 대상에 대한 관찰과 표현기법연구를 통해 현대 실경산수화의 표현능력을 향상한다.
채색화기초실기2
동양회화표현에 있어서 중시되는 채색화의 표현기법과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체계적인 표현과정과 이를 체험을 통해 응용하는 기초실기능력을 목표로 한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켈리&일러스트레이션2
미적 감각을 통한 의사전달의 표현으로 아트와 디자인적인 요소의 융합을 통해 문자창작과 일러스트를 연계하는 관련자격취득지도교과 운영한다.
현대문인화기초실기2
인문학적 소양을 기반으로 표현되는 문인화의 이론적 배경과 표현의 기초학습을 통해 문인화의 현대적 표현방법과 응용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3 학년 교육과정
K-ART 창작매체연구1
K-ART 전공특성화 인재양성교과로 동양회화표현의 창작 매체연구를 통해 다양한 실험적 재료연구와 실기체험 활동으로 창의적인 작품연구에 방향을 모색한다.
K-ART디지털창작응용1
디지털매채조형1.2 연계교과로 선행기초학습을 기반으로 인물,화조, 창작 등에 있어서 첨단디지털매채를 활용하여 영상 및 모션그랙픽 등에 적용하는 창작응용 및 4차산업연계 진로지도를 목표로 한다.
동양화론과수묵조형1
동양회화표현의 근간을 이루는 역대화론의 체계적인 이해와 이를 동시대 화화이론으로 재해석하여 창의적인 조형표현을 목적으로 이론+실기교과로 개설 지도한다.
동양회화표현기법연구3
동양회화표현기법연구1.2의 심화교과로 공필화조, 현대민화 등의 다양한 표현기법연구와 이를 창작,아트상품제작응용,사회미술교육프로그램 개발 등과 연계한 지도를 목표로 한다.
미술심리치료와색채조형1
미술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심리적문제를 파악하여 치료효과를 향상하는 미술치료과정 학습과 색채조형의 컬러리스트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1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채색화표현기법1
채색표현의 다양한 표현기법을 응용, 활용하는 교과로 창의적인 채색기법의 연구를 진행하여 개성적인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필묵과동양화론3
동양의 전통적인 표현 매체인 필과 묵의 조형성을 탐구하고 역대 화론연구를 통해 필묵의 정신성과 작품연구의 이론적 근거를 향상한다.
현대미술론1
현대미술에 대한 기초적 이론 학습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한다.
현대미술의이해1
현대미술사조에 대한 다양한 담론과 사조를 이해하고 이를 작품연구와 창작에 반영하는 이론교과로 개설한다.
K-ART 창작매체연구2
K-ART 전공특성화 인재양성교과로 동양회화표현의 창작 매체연구를 통해 다양한 실험적 재료연구와 실기체험 활동으로 창의적인 작품연구에 방향을 모색한다.
K-ART디지털창작응용2
디지털매채조형1.2 연계교과로 선행기초학습을 기반으로 인물,화조, 창작 등에 있어서 첨단디지털매채를 활용하여 영상 및 모션그랙픽 등에 적용하는 창작응용 및 4차산업연계 진로지도를 목표로 한다.
동양화론과수묵조형2
동양회화표현의 근간을 이루는 역대화론의 체계적인 이해와 이를 동시대 화화이론으로 재해석하여 창의적인 조형표현을 목적으로 이론+실기교과로 개설 지도한다.
동양회화표현기법연구4
동양회화표현기법연구1.2의 심화교과로 공필화조, 현대민화 등의 다양한 표현기법연구와 이를 창작,아트상품제작응용,사회미술교육프로그램 개발 등과 연계한 지도를 목표로 한다.
미술심리치료와색채조형2
미술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심리적문제를 파악하여 치료효과를 향상하는 미술치료과정 학습과 색채조형의 컬러리스트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2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채색화표현기법2
채색표현의 다양한 표현기법을 응용, 활용하는 교과로 창의적인 채색기법의 연구를 진행하여 개성적인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현대미술론2
현대미술에 대한 기초적 이론 학습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한다.
현대미술의이해2
현대미술사조에 대한 다양한 담론과 사조를 이해하고 이를 작품연구와 창작에 반영하는 이론교과로 개설한다.
4 학년 교육과정
국내학기제인턴십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국외학기제인턴십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K-ART캡스톤디자인1
창작물을 상품화하여 작품 활용도를 높이고 판매와 창업과 연계하여 졸업 이후 상품개발과 창업에 연계한다.
디지털매체활용1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융복합의 다양한 창작응용과 활용분야 확장을 통해 첨단예술의 구현 및 새로운 매체활용에 대한 기술능력을 향상하는 교과로 운영한다.
산수화의현대적모색1
동양미술의 중심을 이루는 산수화에 대한 탐구를 통해 무한한 의미와 가능성을 작품연구로 표현한다.(한국화실기지도자격인증과정)
이미지창작과응용연구1
특성화분야 역량강화교과로 동양회화의 다양한 체험적 전공지식을 응용한 이미지창작학습을 통해 창업지도, 실용아트상품 등과 연계하는 학습자 맞춤형 재능기반의 진로멘토링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졸업작품
졸업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써 1차 발표 후 전람회를 필수로 하여야 된다.
진로직업지도2
3~4학년의 직업역량 강화 및 성공취업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채색화표현기법3
채색표현의 다양한 표현기법을 응용, 활용하는 교과로 창의적인 채색기법의 연구를 진행하여 개성적인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현대문인화조형연구1
인문학적 지식의 회화표현 정신과 함축성, 뜻그림인 문인화의 현대적인 조형성 연구를 통해 창의적 신문인화의 창작표현과 문화예술교육과 관련된 교재제작 교과로 개편
K-ART캡스톤디자인2
창작물을 상품화하여 작품 활용도를 높이고 판매와 창업과 연계하여 졸업 이후 상품개발과 창업에 연계한다.
디지털매체활용2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융복합의 다양한 창작응용과 활용분야 확장을 통해 첨단예술의 구현 및 새로운 매체활용에 대한 기술능력을 향상하는 교과로 운영한다
산수화의현대적모색2
동양미술의 중심을 이루는 산수화에 대한 탐구를 통해 무한한 의미와 가능성을 작품연구로 표현한다.(한국화실기지도자격인증과정)
이미지창작과아트창업
특성화분야 역량강화교과로 동양회화의 다양한 체험적 전공지식을 응용한 이미지창작학습을 통해 창업지도, 실용아트상품 등과 연계하는 학습자 맞춤형 재능기반의 진로멘토링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졸업작품
졸업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써 1차 발표 후 전람회를 필수로 하여야 된다.
채색화표현기법4
채색표현의 다양한 표현기법을 응용, 활용하는 교과로 창의적인 채색기법의 연구를 진행하여 개성적인 표현능력을 향상시킨다.
현대문인화조형연구2
인문학적 지식의 회화표현 정신과 함축성, 뜻그림인 문인화의 현대적인 조형성 연구를 통해 창의적 신문인화의 창작표현과 문화예술교육과 관련된 교재제작 교과로 개편
전체 학년 교육과정
K-MOOC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양방향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교육환경을 제공
국내계절제인턴십
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문화예술교육개론
예술가이자 교육자로서 활동하기 위한 문화예술교육 입문 교과
미술교육론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취득교과로 분야별 문화예술교육과정으로 개설 운영한다.
미술교육프로그램개발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문화예술교육 이론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현장 실습 교과이다.
미술교수학습방법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취득교과로 분야별 문화예술교육과정으로 개설 운영한다.
1 학년 교육과정
드로잉1
회화표현의 기초과정으로 사물,인체드로잉 등을 통해 다양한 매체의 표현효과와 대상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기초드로잉의 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서양화기초실기1
서양화에 대한 다양한 표현기법과 응용에 대한 기초실기를 학습한다.
알기쉬운미술사1
동,서미술의 역사와 시대별 특징을 통해 미술전반에 대한 기초 이론을 학습한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컨셉츄얼드로잉1
기존의 일반적인 드로잉을 뛰어넘어 개념적 접근법을 통한 창작 전반에 걸친 보다 차원 높은 의미를 창출하여 독자적인 작품생산을 돕고자 하는 수업이다.
컴퓨터활용기초1
전공응용분야 및 컴퓨터관련 기초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검퓨터활용 기초응용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한국화기초실기1
한국회화의 다양한 표현기법과 이간감성의 함축적표현의 정신을 통해 글로벌K_ART아트의 회화표현의 응용력향상을 목적으로 개설
드로잉2
다양한 회화표현의 심화과정으로 현장드로잉과 첨단매체융합 등의 실기를 통해 사고와 표현의 영역을 확장하는 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서양화기초실기2
서양화 표현기법 응용과정으로 표현의 다양성에 대한 기초심화실기를 학습한다.
알기쉬운미술사2
동,서미술의 비교분석과 특징을 알기쉽게 학습하여 동,서회화 작품연구의 이론적 토대형성을 심화한다.
진로직업지도1
1~2학년의 진로설정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컨셉츄얼드로잉2
기존의 일반적인 드로잉을 뛰어넘어 개념적 접근법을 통한 창작 전반에 걸친 보다 차원 높은 의미를 창출하여 독자적인 작품생산을 돕고자 하는 수업이다.
컴퓨터활용기초2
포토샵,일러스트 등 실용적인 컴퓨터관련 자격취득 및 온라인 매체활용 등의 능력향상에 심화교과로 운영한다.
한국화기초실기2
한국화 표현기법 응용과정으로 수묵과 채색, 공필화 등의 기초심화교과로 운영한다.
2 학년 교육과정
국외계절제인턴십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디지털사진창작기법1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맞는 사진창작기법을 연구하게 한다.
디지털아트1
문화예술, 창작과 연계되는 첨단 디지털 아트 제작에 대한 기초교과로 사진,영상,편집,프린팅 등의 기능과 제작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교과로 운영한다.
서양화방법론연구1
서양화 창작에 있어서의 방법론을 집중연구, 실습을 통해 독창적인 작품제작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한다,
서양화실기1
서양회화의 기본적인 표현기법과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의 체험을 통해 기본 실기 능력을 갖춘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켈리&일러스트레이션1
미적 감각을 통한 의사전달의 표현으로 아트와 디자인적인 요소의 융합을 통해 문자창작과 일러스트를 연계하는 관련자격취득지도교과 운영한다.
프로젝트드로잉1
작가의 사고와 논리를 형성화해가는 기초적인 작업이며 또한 창작영역을 넓혀나가기 위한 방법임을 알게 한다.
드로잉의 독특한 방법을 각자의 사고와 대상의 관찰을 통하여 터득하며 또한 각자 개인의 훌륭한 작품이 될 수 있음을 인식시킨다.
회화론1
회화론을 통하여 회화의 의미를 이론적으로 분석,파악하게 하고 회화의 전개양상을 탐구하게 한다.
디지털사진창작및아트창업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맞는 사진창작기법을 연구하고 창작학급을 통해 창업지도 연개교과
디지털아트2
문화예술, 창작과 연계되는 첨단 디지털 아트 제작에 대한 기초교과로 사진,영상,편집,프린팅 등의 기능과 제작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교과로 운영한다.
색채학
예술 전반에 있어서의 어떤 특정분야에 한정됨이 없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색채를 그 본질과 혼합, 대비, 조화, 심리 등의 연구를 통하여 색채에 대한 친밀감과 응용력, 전문성을 높이고자 한다.
서양화방법론연구2
서양화 창작에 있어서의 다양한 방법론을 심화집중하는 실습과정을 통해 이를 응용하고 적용하는 연구과정으로 진행한다.
서양화실기2
서양회화의 기본적인 표현기법과 재료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의 체험을 통해 기본 실기와 응용늘력을 갖춘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켈리&일러스트레이션2
미적 감각을 통한 의사전달의 표현으로 아트와 디자인적인 요소의 융합을 통해 문자창작과 일러스트를 연계하는 관련자격취득지도교과 운영한다.
프로젝트드로잉2
회화론2
회화론을 통하여 회화의 의미를 이론적으로 분석,파악하게 하고 회화의 전개양상을 탐구하게 한다.
3 학년 교육과정
미디어아트1
세계적으로 연구하는 현대미술을 습득하고 첨단 장비를 활용하는 기술을 연마하여 자신의 독창적인 세계를 표현한다.
미술심리치료와색채조형1
미술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심리적문제를 파악하여 치료효과를 향상하는 미술치료과정 학습과 색채조형의 컬러리스트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서양화창작실기1
회화의 다양한 표현기법과 재료의 탐색을 통해서 의도하는 주제를 표현할 수 있다
시각예술비평1
예술창작과정에서 수반되는 이론적, 논리적 배경을 작품제작실기와 함께 병행함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1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이미지프로세싱캡스톤디자인1
이미지프린팅을 통해 창작물을 상품화하여 작품 활용도를 높이고 이후 창업활동에 연계할 수 있도록 한다.
현대미술론1
현대미술에 대한 기초적 이론 학습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한다.
현대미술세미나1
현대미술의 다양한 이론과 이에 따른 작품 창작을 행함으로써 이론과 실제의 균형을 갖도록 한다.
현대미술의이해1
현대미술사조에 대한 다양한 담론과 사조를 이해하고 이를 작품연구와 창작에 반영하는 이론교과로 개설한다.
현대서양화연구1
현대 회화의 다양한 주제와 표현 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응용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회화의 가능성을 탐구한다.
미디어아트2
세계적으로 연구하는 현대미술을 습득하고 첨단 장비를 활용하는 기술을 연마하여 자신의 독창적인 세계를 표현한다.
미술심리치료와색채조형2
미술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심리적문제를 파악하여 치료효과를 향상하는 미술치료과정 학습과 색채조형의 컬러리스트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서양화실기6
유화제작을 위한 다양한 표현기법을 연구 습득케 하고 나아가 개성적 창의력을 기르며 새로운 현대 미술의 흐름을 파악하여 작품제작에 대한 열의와 자유로운 자기세계를 표현하도록 한다.
서양화창작실기2
회화의 다양한 표현기법과 재료의 탐색을 통해서 의도하는 주제를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다
시각예술비평2
예술창작과정에서 수반되는 이론적, 논리적 배경을 작품제작실기와 함께 병행함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2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이미지프로세싱캡스톤디자인2
이미지프린팅을 통해 창작물을 상품화하여 작품 활용도를 높이고 이후 창업활동에 연계할 수 있도록 한다.
현대미술론2
현대미술에 대한 기초적 이론 학습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한다.
현대미술세미나2
현대미술의 다양한 이론과 이에 따른 작품 창작을 행함으로써 이론과 실제의 균형을 갖도록 한다.
현대미술의이해2
현대미술사조에 대한 다양한 담론과 사조를 이해하고 이를 작품연구와 창작에 반영하는 이론교과로 개설한다.
현대서양화연구2
현대 회화의 다양한 주제와 표현 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응용하여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회화를 제작 실험한다
4 학년 교육과정
국내학기제인턴십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국외학기제인턴십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디지털매체활용1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융복합의 다양한 창작응용과 활용분야 확장을 통해 첨단예술의 구현 및 새로운 매체활용에 대한 기술능력을 향상하는 교과로 운영한다.
미디어아트3
세계적으로 연구하는 현대미술을 습득하고 첨단 장비를 활용하는 기술을 연마하여 자신의 독창적인 세계를 표현한다.
서양화창작실기3
현대 회화의 다양한 주제와 표현 방식의 목적을 이해하고 습득하여 의도와 의지에 따른 회화를 창작한다.
설치미술1
일상의 물건(object)들을 수집하여 공간에 재구성 배열하는 작업능력을 기른다.
시각예술비평3
예술창작과정에서 수반되는 이론적, 논리적 배경을 작품제작실기와 함께 병행함
졸업작품
졸업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써 1차 발표 후 전람회를 필수로 하여야 된다.
진로직업지도2
3~4학년의 직업역량 강화 및 성공취업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디지털매체활용2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융복합의 다양한 창작응용과 활용분야 확장을 통해 첨단예술의 구현 및 새로운 매체활용에 대한 기술능력을 향상하는 교과로 운영한다
미디어아트4
세계적으로 연구하는 현대미술을 습득하고 첨단 장비를 활용하는 기술을 연마하여 자신의 독창적인 세계를 표현한다.
서양화창작실기4
현대회화의 다양한 주제와 표현 방식의 목적을 이해하고 습득하여 독립적인 가치가 있는 회화를 창작한다.
설치미술2
일상의 물건(object)들을 수집하여 공간에 재구성 배열하는 작업능력을 기른다.
시각예술비평4
예술창작과정에서 수반되는 이론적, 논리적 배경을 작품제작실기와 함께 병행함
졸업작품
졸업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써 1차 발표 후 전람회를 필수로 하여야 된다.
전체 학년 교육과정
K-MOOC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양방향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교육환경을 제공
국내계절제인턴십
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문화예술교육개론
예술가이자 교육자로서 활동하기 위한 문화예술교육 입문 교과
미술교육론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취득교과로 분야별 문화예술교육과정으로 개설 운영한다.
미술교육프로그램개발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문화예술교육 이론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현장 실습 교과이다.
미술교수학습방법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취득교과로 분야별 문화예술교육과정으로 개설 운영한다.
1 학년 교육과정
드로잉1
회화표현의 기초과정으로 사물,인체드로잉 등을 통해 다양한 매체의 표현효과와 대상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기초드로잉의 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서양화기초실기1
서양화에 대한 다양한 표현기법과 응용에 대한 기초실기를 학습한다.
알기쉬운미술사1
동,서미술의 역사와 시대별 특징을 통해 미술전반에 대한 기초 이론을 학습한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컨셉츄얼드로잉1
기존의 일반적인 드로잉을 뛰어넘어 개념적 접근법을 통한 창작 전반에 걸친 보다 차원 높은 의미를 창출하여 독자적인 작품생산을 돕고자 하는 수업이다.
컴퓨터활용기초1
전공응용분야 및 컴퓨터관련 기초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검퓨터활용 기초응용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한국화기초실기1
한국회화의 다양한 표현기법과 이간감성의 함축적표현의 정신을 통해 글로벌K_ART아트의 회화표현의 응용력향상을 목적으로 개설
드로잉2
다양한 회화표현의 심화과정으로 현장드로잉과 첨단매체융합 등의 실기를 통해 사고와 표현의 영역을 확장하는 학습과정으로 운영한다.
서양화기초실기2
서양화 표현기법 응용과정으로 표현의 다양성에 대한 기초심화실기를 학습한다.
알기쉬운미술사2
동,서미술의 비교분석과 특징을 알기쉽게 학습하여 동,서회화 작품연구의 이론적 토대형성을 심화한다.
진로직업지도1
1~2학년의 진로설정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컨셉츄얼드로잉2
기존의 일반적인 드로잉을 뛰어넘어 개념적 접근법을 통한 창작 전반에 걸친 보다 차원 높은 의미를 창출하여 독자적인 작품생산을 돕고자 하는 수업이다.
컴퓨터활용기초2
포토샵,일러스트 등 실용적인 컴퓨터관련 자격취득 및 온라인 매체활용 등의 능력향상에 심화교과로 운영한다.
한국화기초실기2
한국화 표현기법 응용과정으로 수묵과 채색, 공필화 등의 기초심화교과로 운영한다.
2 학년 교육과정
국외계절제인턴십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건축글라스아트1
현대에 와서 구조물을 계획하고 설계하고 건설하는 과정과 그 결과물. 건물의 유리등 물질적인 형태에 있어 건축적인 작업은 흔히 문화적인 상징과 예술적인 작업연구.
디지털아트1
문화예술, 창작과 연계되는 첨단 디지털 아트 제작에 대한 기초교과로 사진,영상,편집,프린팅 등의 기능과 제작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교과로 운영한다.
디지털에디팅1
디지털에디팅 또는 몽타주(montage, 문화어: 판조립) 따로 촬영된 화면을 떼어 붙이면서 새로운 장면이나 내용을 만드는 기법. 일반적으로 영화나 사진의 편집으로 요즘은 영상에 특수 효과와 편집 연구
디지털촬영과편집1
드론 영상 짐벌 촬영기법. 이미지 상징성 연구.
메디컬일러스트1
현대 미술 또는 의학 논문이나 바이오 혹은 과학 논문 또는 사이언스 서류에 현대 삽화이다. 환자가 어떤 부분을 치료받는지와 특정 부분의 현미경 묘사를 표현하는 연구한다.
모델링컨셉1
전공에서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모델링 컨셉변 전문적 학습 과정은 개념 미술(conceptual art)은 작품에 포함된 개념 또는 관념이 전통적인 미학적, 기술적, 물질적인 것보다 선행하는 미술 연구.
미술심리상담1
미술 심리상담: 트라우마 또는 삶에서의 도전들에 직면한 사람들이나 개인적 성장을 추구하는 사람들에 의해 예술 작업이 심리 상태에 도움 되어 사회 전반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미지모델링1
존재하는 현상을 다양한 조형적 형태로 나타내어 이를 분석, 예측하는 기법이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컨템포러리아트1
컨템포러리아트 과목은 예술은 과거와의 연장선에 있으면서도 탈 장르와 개편융합의 과정을 요점으로 행해진다. 현대미술의 난해한 점을 이해하기 쉽게 학생들한테 학습하기 위한 과목으로 이론과 실기를 융합한다.
켈리&일러스트레이션1
미적 감각을 통한 의사전달의 표현으로 아트와 디자인적인 요소의 융합을 통해 문자창작과 일러스트를 연계하는 관련자격취득지도교과 운영한다.
현장실습1
졸업에 필요한 기독교미술 전공만의 필수 과정으로 학생들이 기독교미술 전문인이 될 수 있도록 교회 현장에서 미술을 통한 다양한 실습을 한다. 그리고 그 결과를 서면으로 보고한다.
건축글라스아트2
현대에 와서 구조물을 계획하고 설계하고 건설하는 과정과 그 결과물. 건물의 유리등 물질적인 형태에 있어 건축적인 작업은 흔히 문화적인 상징과 예술적인 작업연구.
디지털아트2
문화예술, 창작과 연계되는 첨단 디지털 아트 제작에 대한 기초교과로 사진,영상,편집,프린팅 등의 기능과 제작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교과로 운영한다.
디지털에디팅2
디지털에디팅 또는 몽타주(montage, 문화어: 판조립) 따로 촬영된 화면을 떼어 붙이면서 새로운 장면이나 내용을 만드는 기법. 일반적으로 영화나 사진의 편집으로 요즘은 영상에 특수 효과와 편집 연구
디지털촬영과편집2
드론 영상 짐벌 촬영기법. 이미지 상징성 연구
메디컬일러스트2
현대 미술 또는 의학 논문이나 바이오 혹은 과학 논문 또는 사이언스 서류에 현대 삽화이다. 환자가 어떤 부분을 치료받는지와 특정 부분의 현미경 묘사를 표현하는 연구한다.
모델링컨셉2
전공에서 교육과정 개편을 통한 모델링 컨셉변 전문적 학습 과정은 개념 미술(conceptual art)은 작품에 포함된 개념 또는 관념이 전통적인 미학적, 기술적, 물질적인 것보다 선행하는 미술 연구.
미술심리상담2
미술 심리상담: 트라우마 또는 삶에서의 도전들에 직면한 사람들이나 개인적 성장을 추구하는 사람들에 의해 예술 작업이 심리 상태에 도움 되어 사회 전반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미술치료2
다양한 미술 및 예술매체를 활용한 심리치료는 창작과정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문제해결을 위하여 스스로 가능성을 찾아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 일반인은 물론이거니와 언어표현이 서툰 어린 아동에서부터 자폐, 우울증 환자, 치매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이 그 대상이 된다.
개인 또는 집단 활동에서 상처를 효과적으로 치유할 수 있음은 물론 이웃과 사회에 질 높은 상담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다.
색채심리2
색채학을 통하여 학습한 이론적 바탕위에 다양한 재료와 기법으로 실험실습을 반복 학습하여 이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방향의 성화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한다.
이미지모델링2
존재하는 현상을 다양한 조형적 형태로 나타내어 이를 분석, 예측하는 기법이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컨템포러리아트2
컨템포러리아트 과목은 예술은 과거와의 연장선에 있으면서도 탈 장르와 개편융합의 과정을 요점으로 행해진다. 현대미술의 난해한 점을 이해하기 쉽게 학생들한테 학습하기 위한 과목으로 이론과 실기를 융합한다.
켈리&일러스트레이션2
미적 감각을 통한 의사전달의 표현으로 아트와 디자인적인 요소의 융합을 통해 문자창작과 일러스트를 연계하는 관련자격취득지도교과 운영한다.
현장실습2
졸업에 필요한 기독교미술 전공만의 필수 과정으로 학생들이 기독교미술 전문인이 될 수 있도록 교회 현장에서 미술을 통한 다양한 실습을 한다. 그리고 그 결과를 서면으로 보고한다.
3 학년 교육과정
글라스파사드1
도시나 공간을 라이팅(조명)아트로 만들려는 도시의 수요와 작가들의 매체를 이용한 작업의 융합을 배우는 과정
매체아두이노1
오늘날 과학의 발전은 미술의 매체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아두이노는 다수의 스위치나 센서로부터 값을 받아들여, LED나 모터와 같은 외부 전자 장치들을 통제함으로써 환경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물건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기술은 미술의 첨단화를 가져왔다. 맞춤형 교육 중의 하나로 쉽게 개발할 수가 있는 환경을 이용하여 장치를 미술가가 통제할 수 있게 되므로 전자 관련 미술.
미디어아트1
새로운 매체예술. 새로운 화학, 기계 등의 기술을 사용한 새로운 매체 기술을 사용하는 예술. 인터넷, 웹사이트, 컴퓨터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메타벅스등 연구 한다.
미술심리치료와색채조형1
미술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심리적문제를 파악하여 치료효과를 향상하는 미술치료과정 학습과 색채조형의 컬러리스트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시나리오에스퀴스1
시나리오에스퀴스는 각본(脚本) 또는 극본(劇本) 혹은 시나리오(영어: scenario)[는 연극, 영화, 방송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사전에 작성하는 글로서, 작품 제작에 필요한 계획서의 연구이며 스트리보드와 함께 최근에 스토리텔링의 부분을 차지하기도 하는 연구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1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2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인성교육지도1
인성교육지도는 미술 심리 상담 현재 사회적으로 인성 문제에 많은 문제가 대두된다. 따라서 미술 상담보다 한층 더 높은 전문 과정을 만들어 사회적 예술의 가치와 더불어 학생들이 졸업 후 미술 상담.
캡스톤디자인미디어컨텐츠1
4차시대에 맞춰 미디어를 활용하고 창작물을 다양한 방면으로 표현 하여 창업활동에 연계하도록 한다.
현대미술론1
현대미술에 대한 기초적 이론 학습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한다.
현대미술의이해1
현대미술사조에 대한 다양한 담론과 사조를 이해하고 이를 작품연구와 창작에 반영하는 이론교과로 개설한다.
현장실습3
졸업에 필요한 기독교미술 전공만의 필수 과정으로 학생들이 기독교미술 전문인이 될 수 있도록 교회 현장에서 미술을 통한 다양한 실습을 한다. 그리고 그 결과를 서면으로 보고한다.
글라스파사드2
도시나 공간을 라이팅(조명)아트로 만들려는 도시의 수요와 작가들의 매체를 이용한 작업의 융합을 배우는 과정
매체아두이노2
오늘날 과학의 발전은 미술의 매체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아두이노는 다수의 스위치나 센서로부터 값을 받아들여, LED나 모터와 같은 외부 전자 장치들을 통제함으로써 환경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물건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기술은 미술의 첨단화를 가져왔다. 맞춤형 교육 중의 하나로 쉽게 개발할 수가 있는 환경을 이용하여 장치를 미술가가 통제할 수 있게 되므로 전자 관련 미술.
미디어아트2
새로운 매체예술. 새로운 화학, 기계 등의 기술을 사용한 새로운 매체 기술을 사용하는 예술. 인터넷, 웹사이트, 컴퓨터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메타벅스등 연구 한다.
미술심리치료와색채조형2
미술을 통해 인간의 다양한 심리적문제를 파악하여 치료효과를 향상하는 미술치료과정 학습과 색채조형의 컬러리스트 연계교과로 운영한다.
시나리오에스퀴스2
시나리오에스퀴스는 각본(脚本) 또는 극본(劇本) 혹은 시나리오(영어: scenario)[는 연극, 영화, 방송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사전에 작성하는 글로서, 작품 제작에 필요한 계획서의 연구이며 스트리보드와 함께 최근에 스토리텔링의 부분을 차지하기도 하는 연구
아동및실버미술실기지도2
아동 및 실버미술지도의 이론과 실기를 통해 관련분야에 대한 취업지도와 연구활동을 향상한다.
인성교육지도2
인성교육지도는 미술 심리 상담 현재 사회적으로 인성 문제에 많은 문제가 대두된다. 따라서 미술 상담보다 한층 더 높은 전문 과정을 만들어 사회적 예술의 가치와 더불어 학생들이 졸업 후 미술 상담.
캡스톤디자인미디어컨텐츠2
4차시대에 맞춰 미디어를 활용하고 창작물을 다양한 방면으로 표현 하여 창업활동에 연계하도록 한다.
현대미술론2
현대미술에 대한 기초적 이론 학습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한다.
현대미술의이해2
현대미술사조에 대한 다양한 담론과 사조를 이해하고 이를 작품연구와 창작에 반영하는 이론교과로 개설한다.
현장실습4
졸업에 필요한 기독교미술 전공만의 필수 과정으로 학생들이 기독교미술 전문인이 될 수 있도록 교회 현장에서 미술을 통한 다양한 실습을 한다. 그리고 그 결과를 서면으로 보고한다.
4 학년 교육과정
국내학기제인턴십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국외학기제인턴십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디지털매체활용1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융복합의 다양한 창작응용과 활용분야 확장을 통해 첨단예술의 구현 및 새로운 매체활용에 대한 기술능력을 향상하는 교과로 운영한다.
라이트글라스아트
라이트 글라스활용 환경작품을 팀별로 기획하고 구현하는 경험을 통해 학생들은 협력과 리더십, 문제 해결 등의 기술습득
미디어설치1
미디어와 여러 도시, 건축, 축제등 문화 전반에 접목되면서 미디어의 조형적 언어를 접목 연구한다.
미술과신학1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자연과학과 종교 그리고 현대 미술의 관계를 연구하고 토론한다.
미술과신학2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자연과학과 종교 그리고 현대 미술의 관계를 연구하고 토론한다.
비즈니스아트콘텐츠1
미술에서도 4차 산업으로 정보와 중요성이 대두 시기에 인류문화의 가치를 학문으로 연구하고 활용 화한다
졸업작품
졸업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써 1차 발표 후 전람회를 필수로 하여야 된다.
진로직업지도2
3~4학년의 직업역량 강화 및 성공취업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창작1
그동안 연마한 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 올바른 개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실험을 통하여 시대성에 맞는 새로운 양식의 성화를 제작할 수 있는 기독교미술 전문가가 될 수 잇게 한다. 그리고 그 작품을 통하여 사회에 봉사할 수 있도록 진로를 지도한다.
첨단미디어아트
다원하되는 예술분야에 맞게 첨단기술를 사용하여 다양한 센매체를 작품연구에 활용하는 교과목. 미디어아트 설치와 시스템, 음향, 영상, 조명, 움직임 등을 조합하여 작품의 전반적인 실무경험 강화
디지털글라스아트
디자인아트 기획 및 팀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글라스 작품 구현 과목
디지털매체활용2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융복합의 다양한 창작응용과 활용분야 확장을 통해 첨단예술의 구현 및 새로운 매체활용에 대한 기술능력을 향상하는 교과로 운영한다
미디어설치2
미디어와 여러 도시, 건축, 축제등 문화 전반에 접목되면서 미디어의 조형적 언어를 접목 연구한다.
미술과신학2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자연과학과 종교 그리고 현대 미술의 관계를 연구하고 토론한다.
비즈니스아트콘텐츠2
미술에서도 4차 산업으로 정보와 중요성이 대두 시기에 인류문화의 가치를 학문으로 연구하고 활용 화한다
졸업작품
졸업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써 1차 발표 후 전람회를 필수로 하여야 된다.
창작2
그동안 연마한 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 올바른 개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실험을 통하여 시대성에 맞는 새로운 양식의 성화를 제작할 수 있는 기독교미술 전문가가 될 수 잇게 한다. 그리고 그 작품을 통하여 사회에 봉사할 수 있도록 진로를 지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