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과목은 6개월의 장기현장 실습에 참여하고자 하는 현장실습생을 위해 개설한다. 본 과목은 여름 또는 겨울 방학 기간에 IPP(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이 현장실습을 모두 마친 이후에 1학기 또는 2학기에 수강신청 할 수 있다. 본 과목은
이론교육과 체계적인 현장실습의 연계를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실무 능력을 계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과목의 평가는 학과 담당교수, 산업체 현장실습 담당자 등의 평가 결과에 따라 이수 P(Pass), 미이수 F(Fail)로 한다.
경찰학
경찰의 개념과 역사, 경찰 조직 및 인사 행정, 범죄 등 경찰학의 기초적 내용을 학습한다.
범죄원인론
범죄 현상의 원인을 개인-사회적 관점에서 학습한다
지식재산권의이해
지식재산권의 유형과 창출, 보호, 활용 전략, 최근의 기술 및 지식재산권 정책, 전략의 변화 등을 학습함으로써 지식재산권 전공자로써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한다.
행정학의이해
본 수업은 행정에 관한 체계적인 최신 이론들을 공부함으로써 이론과 실제 분석능력을 제고하는데 목적을 둔다
헌법
법률의 근간인 헌법을 통해 기본권과 권력분립 등의 내용을 학습한다
경찰법학개론
국가사회 운영의 기초로서, 법의 개념과 이념, 법의 존재형태, 법의 적용 및 해석과 그 효력, 법의 체계와 법계, 권리 및 의무와 법률관계, 법의 변동과 법치주의 등 기초적 법 이론을 학습하고 이해하는 역량을 키운다. 헌법으 비롯하여 공법과 사법, 등 법학 전반에 대한 기본 이론과 적용에 대한 이해를 추구한다.
공공인재진로탐색
공공인재로서의 활동 영역과 주요 업무, 직업군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3대 진로 분야에 대한 주요 업무 내용과 필요한 핵심 역량에 대해서 학습한다. 공공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진로 탐색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학과 만족도를 높이고, 공공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는데 목적이 있다.
민법총칙1
사회 생활의 가장 기본적인 민법총칙 학습을 통해 기본원리와 법률적 마인드를 함양한다.
범죄예방디자인
과거부터 최근까지 범죄예방 관련 이론과 실무 적용에 대해 학습한다.
진로직업지도1
1~2학년의 진로설정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한국정부론
한국정부를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 주제들 - 정부형태와 변화, 행정부와 입법부간 관계, 근대화, 정치문화, 시민사회, 정당 등 제 이익집단, 선거와 투표행위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2 학년 교육과정
국외계절제인턴십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국방법학개론
국가사회 운영의 기초로서, 법의 개념과 이념, 법의 존재형태, 법의 적용 및 해석과 그 효력, 법의 체계와 법계, 권리 및 의무와 법률관계, 법의 변동과 법치주의 등 기초적 법 이론을 학습하고 이해하는 역량을 키운다. 헌법으 비롯하여 공법과 사법, 등 법학 전반에 대한 기본 이론과 적용에 대한 이해를 추구한다.
군리더십
군 조직, 공무원 및 군대 윤리 등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리더십을 제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상심리와범죄행동
범죄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및 사회적 요인을 학습한다
정책학의이해
본 수업은 정책의 의제형성, 정책의 작성, 정책의 결정, 정책의 집행 및 정책평가 등에 관한 체계적인 최신 이론들을 공부함으로써 이론과 실제 분석능력을 제고하는데 목적을 둔다..
행정조직론
행정조직과 환경과의 관계를 검토하여 변동하는 환경속에서 조직이 생존하기 위한 행정조직 내부의 관리문제를 중점적으로 분석한다. 특히 조직내부의 관리문제에서도 조직의 사회학적 기초와 심리학적 기초를 이해시키며, 조직과 조직 속의 개인의 관계를 파악시켜 조직의 관리 능력을 배양시킨다.
국제개발협력의이슈와전략
국제개발협력의 개념과 발전 과정, 우리나라의 국제개발협력 활동을 이해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빈곤, 보건의료, 교육, 과학기술혁신, 공공행정(거버넌스), 성평등, 환경 등 국제개발협력의 핵심 이슈들을 학습하고, MDGs., SDGs 등 국제개발협력 활동의 목표를 살펴본다.
군수관리론
군수관리의 개념, 군수기획 관리 등 군수 지원과 관련된 내용을 학습한다.
정책집행과관리
정책집행은 근본적으로 정치적 성격을 띠는 것으로 정책환경과 정책체제 내부에 위치한 각종의 다양한 행위자들이 관여, 상호복잡하게 얽힌 행위들의 상호작용 속에 이루어지는 과정이다. 정책집행과정은 정책과 정책결과 내지 정책효과를 이어주는 매개변수의 역할하기 때문에 관리적 특성도 가지고 있게 된다. 정책을 구체적인 사업계획으로 전환시키고, 동시에 각종의 자원을 동원하여 그 사업계획을 추진함으로써 생산적이고 동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내용을 집중 학습한다.
행정법1
국가 행정권의 조직과 작용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을 전반적으로 학습한다.
행정조사방법론
행정조사방법론은 행정현상의 연구에 있어서 경험적 조사설계의 원리와 분석방법을 연구에 대한 이론적 배경과 주요 방법들을 학습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이를 통해 경험적 연구의 수행능력과 연구문헌의 해독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데 수업의 주요한 목적이 있다.
3 학년 교육과정
공공기관의이해
최근 행정학 전공자들의 취업가능 영역이 공무원 시험 외에도 “공공기관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공공기관, 지방공기업법에 근거한 지방공기업, 지방자치단체가 서립운영중인 공공기관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이들 기관의 성격과 운영전반에 대한 이해와 실질적으로 조직구성원으로 참여시 행정학도의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개발에 초점을 둔 강좌운영이 필요하다.
공무원과공공윤리
공무원과 공공윤리는 공직을 수행하면서 공무원이 갖춰야 할 윤리적 신념과 행동 등을 설명하는 학문이다. 정부의 운영과 공무원의 의식 및 신념 등에 대한 윤리성이 강조됨에 따라서 공공윤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공공윤리는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목표, 신념, 그리고 행태 등을 구분 짓는 주요한 요인이기 때문에 공공분야와 관련된 학자와 실무자가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분야이다.
범죄와안전세미나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한다.
전략기획론
조직이 직면한 복잡한 상황에 대하여 조직의 비전과 목적에 비추어 적절한 행동대안을 채택하는 것이 전략이라면 이러한 전략을 실행하기 위한 행동계획을 기획이라 할 수 있다. 전략기획론은 이렇게 상황에 대한 조직의 결정을 구체화 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행동계획을 수립하는 것에 대하여 학습하게 된다.
행정법2
국가 행정권의 조직과 작용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을 전반적으로 학습한다.
경비지도사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경비산업의 리더를 육성한다.
국방인사행정론
공공기관의 유능한 인적 자원 관리, 발전과 직무성과를 위한 원리 등을 이해한다.
국방품질관리
군수품의 표준화 및 시험평가에 대한 기술지원 업무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을 발전시킨다. 특히 업체/품목별 위험도 관리, 전시 품질보증활동계획 수립 및 개선, 비용,일정,성능관리에 관한 전문능력을 발전시키는데 초점을 둔다.
정부예산과재정관리
현대국가에 있어서 재무행정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음에 비추어 예산의 기능과 원칙, 예산의 분류, 예산과정, 회계검사, 구매 등에 대한 개념과 이론을 고찰하고 예산과 재정정책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정부의 예산운영과 정부예산이 국민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이해한다.
정책분석과평가
정책학의 최근 흐름은 정책학에 대한 이해, 분석적 접근을 넘어서 정책의 효과에 대한 점검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정부업무평가기본법을 기반으로 다양한 평가제도가 실제 운영되고 있고, 이들의 성과가 검증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행정학도로 제도적인 측면에서 평가제도에 대한 이해와 이론적(분석적) 측면에서 평가제도 설계에 대한 능력을 함양할 필요가 있다.
4 학년 교육과정
IPP(장기현장실습)1
본 과목은 기업 등과 장기현장 실습(IPP: 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협약을 체결하고, 산업체 현장에서 전일제 현장 훈련을 병행하는 현장실습생을 위해 개설한다. 본 과목은 이론교육과 체계적인 현장실습의 연계를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실무 능력을 계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과목의 평가는 학과 담당교수, 산업체 현장실습 담당자 등의 평가 결과에 따라 이수 P(Pass), 미이수 F(Fail)로 한다.
IPP(장기현장실습)2
본 과목은 IPP 1을 이수하고, 두 번째 장기현장 실습에 참여하고자 하는 현장실습생을 위해 개설한다. 본 과목은 이론교육과 체계적인 현장실습의 연계를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실무 능력을 계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과목의 평가는 학과 담당교수, 산업체 현장실습 담당자 등의 평가 결과에 따라 이수 P(Pass), 미이수 F(Fail)로 한다.
국내학기제인턴십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국외학기제인턴십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졸업시험
본 과목은 4년 동안 전공전문지식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졸업자격 여부를 결정하는 평가시험이다.
NCS역량학습1
특정 정책이슈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하도록 함으로써 행정에 대한 실천적 이해와 문제해결능력 및 행정활동 전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추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정보사회론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정보사회이론과 동향등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군 행정(정보)에 대한 소양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방자치와행정
지방화시대에서의 지방자치의 바람직한 방향 모과 이의 실현에 필요한 지방자치의 구조, 인력, 재정적 측변을 검토하고, 21세기 지방자치 질서의 핵심축으로 기능하게 될 주민의 지위와 권한, 직접참정제도, 새로운 역할 모형 등을 강구한다
지식재산정보분석및활용1
지식재산 정보 분석 및 활용의 핵심이론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요 DB를 활용한 선행기술조사 보고서 작성, 특허동향조사 및 분석(정량분석, 정성분석), 컨설팅(R&D방향 수립, 지식재산권 확보 전략 수립) 방법을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PBL(문제중심학습)에 기반한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진로직업지도2
3~4학년의 직업역량 강화 및 성공취업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특허출원및보호실무
산업재산권법 중 특허 출원과 관련한 실무지식을 학습함으로써 발명과 같은 기술연구개발 성과물이 어떻게 권리화되어 재산권으로서 보호되는지를 학습한다.
NCS역량학습2
특정 정책이슈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하도록 함으로써 행정에 대한 실천적 이해와 문제해결능력 및 행정활동 전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추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경비업특강
민간경비에 대한 중요성을 중심으로 안전한 사회를 위한 민간경비의 역할을 이해한다.
국방정책사례
이 과목은 비교연구방법론을 토대로 국방과 관련된 주요한 정책의 형성, 집행 사례를 학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국방정책과 관련된 사회경제적 배경과 정치적 맥락을 이해하고 정책적 효과를 파악하여 국방정책의 효과와 관련된 제도적 요인을 파악하여 효과적인 국방 정책을 설계할 때 고려해야 할 문제점과 개선 방향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해주는 방법을 학습한다.
디자인출원및보호실무
물품성, 형태성, 심미성, 시각성 등 디자인보호법상 디자인의 정의 및 디자인 등록요건과 디자인등록출원 및 디자인권설정등록까지의 절차 그리고 디자인권 등록후 법률관계 등을 학습함으로써 디자인보호법제도의 전체적인 구조와 내용을 학습한다.
지식재산정보분석및활용2
지식재산 정보 분석 및 활용의 핵심이론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요 DB를 활용한 선행기술조사 보고서 작성, 특허동향조사 및 분석(정량분석, 정성분석), 컨설팅(R&D방향 수립, 지식재산권 확보 전략 수립) 방법을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PBL(문제중심학습)에 기반한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전체 학년 교육과정
국내계절제인턴십
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1 학년 교육과정
IPP(장기현장실습)6
본 과목은 6개월의 장기현장 실습에 참여하고자 하는 현장실습생을 위해 개설한다. 본 과목은 여름 또는 겨울 방학 기간에 IPP(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이 현장실습을 모두 마친 이후에 1학기 또는 2학기에 수강신청 할 수 있다. 본 과목은
이론교육과 체계적인 현장실습의 연계를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실무 능력을 계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과목의 평가는 학과 담당교수, 산업체 현장실습 담당자 등의 평가 결과에 따라 이수 P(Pass), 미이수 F(Fail)로 한다.
경찰학
경찰의 개념과 역사, 경찰 조직 및 인사 행정, 범죄 등 경찰학의 기초적 내용을 학습한다.
범죄원인론
범죄 현상의 원인을 개인-사회적 관점에서 학습한다
지식재산권의이해
지식재산권의 유형과 창출, 보호, 활용 전략, 최근의 기술 및 지식재산권 정책, 전략의 변화 등을 학습함으로써 지식재산권 전공자로써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한다.
행정학의이해
본 수업은 행정에 관한 체계적인 최신 이론들을 공부함으로써 이론과 실제 분석능력을 제고하는데 목적을 둔다
헌법
법률의 근간인 헌법을 통해 기본권과 권력분립 등의 내용을 학습한다
경찰법학개론
국가사회 운영의 기초로서, 법의 개념과 이념, 법의 존재형태, 법의 적용 및 해석과 그 효력, 법의 체계와 법계, 권리 및 의무와 법률관계, 법의 변동과 법치주의 등 기초적 법 이론을 학습하고 이해하는 역량을 키운다. 헌법으 비롯하여 공법과 사법, 등 법학 전반에 대한 기본 이론과 적용에 대한 이해를 추구한다.
공공인재진로탐색
공공인재로서의 활동 영역과 주요 업무, 직업군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3대 진로 분야에 대한 주요 업무 내용과 필요한 핵심 역량에 대해서 학습한다. 공공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진로 탐색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학과 만족도를 높이고, 공공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는데 목적이 있다.
민법총칙1
사회 생활의 가장 기본적인 민법총칙 학습을 통해 기본원리와 법률적 마인드를 함양한다.
범죄예방디자인
과거부터 최근까지 범죄예방 관련 이론과 실무 적용에 대해 학습한다.
진로직업지도1
1~2학년의 진로설정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한국정부론
한국정부를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 주제들 - 정부형태와 변화, 행정부와 입법부간 관계, 근대화, 정치문화, 시민사회, 정당 등 제 이익집단, 선거와 투표행위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2 학년 교육과정
국외계절제인턴십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경찰조직론
경찰 조직의 원리와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국가안보와치안
국가 안전보장을 위한 사회적 시각에서 문제를 해석한다.
정책학개론
치안질서유지를 위한 정책을 탐구한다
조직행동론
조직행동론은 조직과 그 구성원간의 상호작용을 분석하고 이해하는 학문이다. 이를 위해 우선 조직 내 개인과 집단에 관련된 주제들을 주로 다루며 동기(채용, 교육, 평가, 보상), 직무설계, 직무개조, 집단행동 등에 초점을 둔다. 이와 아울러 이러한 인간행동의 조건으로서 조직 구조, 과정(의사소통, 의사결정), 리더십 및 조직 개발 등과의 관계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를 학습한다.
창작물보호와저작권
우리 사회에 발생 가능한 콘텐츠 문제에 대해 예방과 실무 해결을 위한 방법을 학습한다.
경영과지식재산
경영학의 기초이론이나 일반이론을 학습함으로써 경영현상을 포괄적,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기업의 경영활동에서 지식재산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특허, 브랜드, 디자인 경영의 주요 내용을 학습한다.
경찰리더십론
리더십의 기초 내용을 중심으로 경찰 조직에 적합한 리더십을 적용한다.
민간조사론
경찰과 민간조사분야에서 적용되는 법률과 조사 내용을 학습한다.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사회 문제를 과학적 방법으로 해결하는 방안을 학습한다
정책집행과관리
정책집행은 근본적으로 정치적 성격을 띠는 것으로 정책환경과 정책체제 내부에 위치한 각종의 다양한 행위자들이 관여, 상호복잡하게 얽힌 행위들의 상호작용 속에 이루어지는 과정이다. 정책집행과정은 정책과 정책결과 내지 정책효과를 이어주는 매개변수의 역할하기 때문에 관리적 특성도 가지고 있게 된다. 정책을 구체적인 사업계획으로 전환시키고, 동시에 각종의 자원을 동원하여 그 사업계획을 추진함으로써 생산적이고 동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내용을 집중 학습한다.
3 학년 교육과정
경찰법연구
경찰 실무 현장에 적용 가능한 법률을 학습한다.
경찰인사행정론
공공기관의 유능한 인적 자원 관리, 발전과 직무성과를 위한 원리 등을 이해한다.
범죄론
범죄 원인을 다양한 관점에서 관찰한다.
예산과재정
공공기관의 주요 업무인 예산과 재정의 편성원리와 집행에 대해 학습한다
형사법
형법의 주요 이론과 판례를 학습한다.
공직자윤리
공직자에게 필요한 윤리에 대해 이론과 사례를 학습한다.
범죄와안전세미나
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한다.
정책분석과평가
정책학의 최근 흐름은 정책학에 대한 이해, 분석적 접근을 넘어서 정책의 효과에 대한 점검이 강조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정부업무평가기본법을 기반으로 다양한 평가제도가 실제 운영되고 있고, 이들의 성과가 검증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행정학도로 제도적인 측면에서 평가제도에 대한 이해와 이론적(분석적) 측면에서 평가제도 설계에 대한 능력을 함양할 필요가 있다.
지방자치와자치경찰론
주요 국가의 자치경찰제도를 이해하고 한국형 자치경찰제도를 학습한다.
형사증거법
형사소송법의 주요 이론과 원리 그리고 관련 판례를 학습한다.
4 학년 교육과정
IPP(장기현장실습)1
본 과목은 기업 등과 장기현장 실습(IPP: 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협약을 체결하고, 산업체 현장에서 전일제 현장 훈련을 병행하는 현장실습생을 위해 개설한다. 본 과목은 이론교육과 체계적인 현장실습의 연계를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실무 능력을 계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과목의 평가는 학과 담당교수, 산업체 현장실습 담당자 등의 평가 결과에 따라 이수 P(Pass), 미이수 F(Fail)로 한다.
IPP(장기현장실습)2
본 과목은 IPP 1을 이수하고, 두 번째 장기현장 실습에 참여하고자 하는 현장실습생을 위해 개설한다. 본 과목은 이론교육과 체계적인 현장실습의 연계를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실무 능력을 계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과목의 평가는 학과 담당교수, 산업체 현장실습 담당자 등의 평가 결과에 따라 이수 P(Pass), 미이수 F(Fail)로 한다.
국내학기제인턴십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국외학기제인턴십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졸업시험
본 과목은 4년 동안 전공전문지식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졸업자격 여부를 결정하는 평가시험이다.
NCS역량학습
특정 정책이슈와 관련하여 여러 가지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하도록 함으로써 행정에 대한 실천적 이해와 문제해결능력 및 행정활동 전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갖추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경비지도사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경비산업의 리더를 육성한다.
경찰기획론
경찰정책기획의 이론과 실무 적용을 이해한다.
경찰실무론
경찰학을 기초로 다양한 분야의 심도 있는 내용을 학습한다
국가정보론
정보 및 첩보의 수집, 분석, 관리 방법과 사례를 통해 실무형 공직자를 양성한다.
진로직업지도2
3~4학년의 직업역량 강화 및 성공취업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경비업특강
민간경비에 대한 중요성을 중심으로 안전한 사회를 위한 민간경비의 역할을 이해한다.
경찰행정세미나
경찰의 이념 및 제도, 조직과 인사관리, 정보, 보안, 외사, 범죄 예방 활동 등 경찰 역할에 대한 심층적 논의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