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 실천인, 봉사인으로서의 자질을 고루 갖춘
전문사회복지사 양성
제 25 회 장애체험의 장 진행방식 변경 안내
목원대학교 ‘사람 사랑’ 사회복지학과 학생 여러분 반갑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업과 생활에 많은 불편을 느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특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등교가 늦춰진다고 하여 학업과 생활의 리듬을 잃지 마시고, 온라인 강의와 자율적 심화학습을 통하여 ‘차가운 머리, 뜨거운 가슴 그리고 움직이는 손과 발을 겸비한 전문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한 자발적 노력을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다름이 아니라 현 상황을 반영하여 부득이하게 스물다섯 번째 장애체험의 장의 진행사항을 변경할 수밖에 없어, 그 바뀐 내용을 우선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24년간 이어온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대전 시내 가두행진’은 올해는 취소하기로 했으며, 2020학번 학생들의 장애체험을 통한 학습기회를 부여하기 위하여 추후 교내에서 소규모 체험의 장을 별도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렇지만 온라인을 통한 국민 대상 장애인식 개선활동과 예비사회복지사의 체험적 학습은 가능하므로,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변경하여 진행하고자 합니다.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영상 제작 배포 :팀(6명) 단위로 10-20분 정도의 장애 관련 주제별로 동영상을 제작하여 YouTube에 업로드(2,3,4학년 참여) *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UCC 제작 배포 : 팀(3명) 단위로 5분 이내의 장애에 관한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YouTube에 업로드(2,3,4학년 대상) *장애인식 개선 포스터 제작 배포 : 2인 1조로 장애인식 개선을 내용으로 한 포스터를 그려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배포(2,3,4학년 대상) *장애인식 개선 SNS(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활동 : 1인이 SNS에 사진이나 글을 올리고 지인들의 구독 권유 활동(2,3,4학년 대상, 2020학년도 전과, 편입생 선택가능) *장애에 관한 에세이 작성: 장애에 대한 자신의 인식이나 태도, 그 개선방안에 관한 essay를 작성하여 제출(1학년 대상, 전과, 편입생 선택 가능) |
우리 학과 학생 모두는 어느 한 분야라도 반드시 참여하여야 하며, 분야별로 우수 팀이나 개인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며, 추후 논의를 거쳐 분야별 봉사시간을 차등 부여할 예정입니다.
영상이나 포스터 제작, SNS 활동을 위한 세부적인 참여방법, 활동내용이나 일정 등은 학생회와 학과에서 별도로 알려드릴 것이오니, 학과와 학생회의 공지에 눈과 귀를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과장 권중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