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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계절제인턴십
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문화예술교육현장의이해와실습
문화예술교육 이론을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현장 실습 교과이다.
1 학년 교육과정
디자인론
사회문화 차원에서 디자인을 바라보고 시각디자인이 우리의 문화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디자인의 관련 이론과 변천과정을 통해서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 되는 디자인의 개념과 의미를 알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발상과디자인1
기획과 발상을 통하여 직관적으로 디자인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조사, 분석, 종합, 평가에 이르는 과정을 통해서 합리적으로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와 과제를 통해서 독창적으로 디자인하는 시각적 사고 능력을 키운다.
시각입체조형1
조형교육은 에민한 관찰력을 길러, 용구와 기능적 특질을 이해하게 하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힘을 길러주며 양식이나 방법에 구애됨이 없이 표현의 범위를 넓혀 독창적이고 다각적인 객체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다양한 실습실행과 함계 입체적인 조형능력을 배양함은 물론 미적 직관력과 상상력을 육성하고자 한다.
시각평면조형1
평면디자인의 기본 요소와 원칙 등을 이해하고 습득하여 다양하고 풍부한 표현방법을 통해 앞으로의 각자 창조적 디자인 작업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둔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컴퓨터그래픽1
컴퓨터 사용방법 및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실제로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각 전공에 필요한 2차원적인 작도와 그래픽 표현 등을 연습시킨다.
발상과디자인2
기획과 발상을 통하여 직관적으로 디자인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조사, 분석, 종합, 평가에 이르는 과정을 통해서 합리적으로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와 과제를 통해서 독창적으로 디자인하는 시각적 사고 능력을 키운다.
색채디자인
색채에 대한 기본적인 원리와 색채감각을 익히고, 실제적인 색채 디자인을 통해서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는 색채의 표현 능력을 키운다.
시각입체조형2
조형교육은 예민한 관찰력을 길러, 용구와 기능적 특질을 이해하게 하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힘을 길러주며 양식이나 방법에 구애됨이 없이 표현의 범위를 넓혀 독창적이고 다각적인 객체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다양한 실습실행과 함계 입체적인 조형능력을 배양함은 물론 미적 직관력과 상상력을 육성하고자 한다.
시각평면조형2
평면디자인의 기본 요소와 원칙 등을 이해하고 습득하여 다양하고 풍부한 표현방법을 통해 앞으로의 각자 창조적 디자인 작업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둔다.
진로직업지도1
1~2학년의 진로설정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컴퓨터그래픽2
컴퓨터 사용방법 및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실제로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각 전공에 필요한 2차원적인 작도와 그래픽 표현 등을 연습시킨다.
2 학년 교육과정
국외계절제인턴십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디자인론1
디자인의 역사와 트랜드 연구
디지털페인팅1
디지털 프로그램을 이용한 일러스트레이션 교육
디지털포토1
시각전달 디자인의 중요한 요소로서 사진의 표현성을 중심으로 기량을 함양하며, 디지털 카메라의 촬영기법과 관련 소프트웨어 운용능력을 키운다.
시각기초디자인1
다양한 시각 아이템을 통하여 기본적으로 필요한 컨셉(Concept)추출능력과 이를 시각언어로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여 봄으로서 크리에이티브한 시각디자인 제작능력을 키운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캐릭터디자인
사물의 형상을 의인화하고 친근감 있고 개성 있게 표현하는 상상력을 키우고, 대상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 이를 약식화하고 다양한 응용동작을 디자인하는 능력을 기른다.
타이포그라피1
시각전달 수단으로서의 레터링에 대한 중요성의 인식과 기본적 표현 방법을 익히며 한글, 한물, 영문 등의 특성과 원리를 비교 분석 하여 보다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글자 디자인 방법을 모색한다.
3D그래픽1
3D 프로그램 교육 및 영상물 제작
디자인론2
디자인의 역사와 트랜드 연구 심화 학습
디지털페인팅2
디지털 프로그램을 이용한 일러스트레이션 교육 심화 학습
디지털포토2
시각전달 디자인의 중요한 요소로서 사진의 표현성을 중심으로 기량을 함양하며, 디지털 카메라의 촬영기법과 관련 소프트웨어 운용능력을 키운다.
시각기초디자인2
다양한 시각 아이템을 통하여 기본적으로 필요한 컨셉(Concept)추출능력과 이를 시각언어로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여 봄으로서 크리에이티브한 시각디자인 제작능력을 키운다.
채플
교양필수인 채플은 1, 2학년(신학대학(사회복지학과 제외)-3학년) 학생들이 의무적으로 주1회 채플예배에 참석한다. 학기 중 부활절축하예배, 신앙강화주간예배, 추수감사예배, 성탄목점등예배, 찬양, 연극, 영상예배 등 다채로운 특별예배를 실시하기도 한다.
타이포그라피2
시각전달 수단으로서의 레터링에 대한 중요성의 인식과 기본적 표현 방법을 익히며 한글, 한물, 영문 등의 특성과 원리를 비교 분석 하여 보다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글자 디자인 방법을 모색한다.
3 학년 교육과정
IPP(장기현장실습)1
본 과목은 기업 등과 장기현장 실습(IPP: 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협약을 체결하고, 산업체 현장에서 전일제 현장 훈련을 병행하는 현장실습생을 위해 개설한다. 본 과목은 이론교육과 체계적인 현장실습의 연계를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실무 능력을 계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과목의 평가는 학과 담당교수, 산업체 현장실습 담당자 등의 평가 결과에 따라 이수 P(Pass), 미이수 F(Fail)로 한다.
3D그래픽2
3D 프로그램 교육 및 영상물 제작 심화 학습
광고디자인1
상품과 서어비스의 판매촉진을 각종 매체를 통하여 다양하고 폭넓은 광고제작의 방법과 기법을 연습한다.
브랜드디자인1
CI.BI를 포함한 브랜드 디자인
영상디자인1
애니메이션, 실험영상, 광고영상 등 다양한 영상관련분야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을 실습을 통해서 체험하며, 특히 영상광고의 모니터링부터 스토리보드 작성에 이르기까지의 과정과 TV 타이틀 디자인에 대해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탐색토록 한다.
인터페이스디자인1
UI.UX디자인 및 코딩수업
캡스톤디자인워크숍1
본 수업은 전공분야의 이해와 실무 경험을 위해 학교와 기업간의 공통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교과목이다.
패키지디자인1
현대에 있어 그 중요도가 더해가고 있는 패키지디자인에 대해서 공동 및 개별 아이템을 부여하고 이를 실제 연구 제작하고, 서로 비교 발표해 봄으로서 패키지디자인의 특성을 알고 현대산업사회가 요구하는 패키지디자인 제작 능력을 키우도록 한다.
광고디자인2
상품과 서어비스의 판매촉진을 각종 매체를 통하여 다양하고 폭넓은 광고제작의 방법과 기법을 연습한다.
브랜드디자인2
CI.BI를 포함한 브랜드 디자인 심화 학습
에디토리얼1
편집디자인의 조형적 효과의 목적인 인쇄물 구성요소와 활자와의 심리적 접촉효과를 고려하면서 활자의 시선유도를 도모하고 정보전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인쇄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여 이를 위하여 타이포그라피, 포토그라피, 일러스트레이션, 레이아웃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컴퓨터를 이용한 제작을 통해 편집디자인의 이해를 갖고자 한다.
영상디자인2
애니메이션, 실험영상, 광고영상 등 다양한 영상관련 분야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을 실습을 통해서 체험하며, 특히 영상광고의 모니터링부터 스토리보드 작성에 이르기까지의 과정과 TV 타이틀 디자인에 대해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탐색토록 한다.
인터페이스디자인2
UI.UX디자인 및 코딩수업 심화 학습
캡스톤디자인워크숍2
본 수업은 전공분야의 이해와 실무 경험을 위해 학교와 기업간의 공통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교과목이다.
패키지디자인2
현대에 있어 그 중요도가 더해가고 있는 패키지디자인에 대해서 공동 및 개별 아이템을 부여하고 이를 실제 연구 제작하고, 서로 비교 발표해 봄으로서 패키지디자인의 특성을 알고 현대산업사회가 요구하는 패키지디자인 제작 능력을 키우도록 한다.
4 학년 교육과정
IPP(장기현장실습)1
본 과목은 기업 등과 장기현장 실습(IPP: 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협약을 체결하고, 산업체 현장에서 전일제 현장 훈련을 병행하는 현장실습생을 위해 개설한다. 본 과목은 이론교육과 체계적인 현장실습의 연계를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실무 능력을 계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과목의 평가는 학과 담당교수, 산업체 현장실습 담당자 등의 평가 결과에 따라 이수 P(Pass), 미이수 F(Fail)로 한다.
국내학기제인턴십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산업체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에 대한 지식 및 기술, 경험을 쌓는다.
국외학기제인턴십
본 교과목은 취업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 경험함으로써 졸업 후 적성에 맞는 진로와 그에 따른 취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관에서 실무를 배우고 익히며, 그 기관으로부터 역량을 평가 받는다.
광고디자인3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촉진을 각종 매체를 통하여 다양하고 폭넓은 광고제작의 방법과 기법을 연습한다.
브랜드디자인3
브랜드 디자인 졸업전시 과정
에디토리얼2
편집디자인의 조형적 효과의 목적인 인쇄물 구성요소와 활자와의 심리적 접촉효과를 고려하면서 활자의 시선유도를 도모하고 정보전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인쇄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여 이를 위하여 타이포그라피, 포토그라피, 일러스트레이션, 레이아웃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실제 컴퓨터를 이용한 제작을 통해 편집디자인의 이해를 갖고자 한다.
영상디자인3
영상디자인 졸업전시 과정
인터페이스디자인3
인터페이스디자인 졸업전시 과정
졸업작품
졸업을 위한 필수 과정으로써 1차 발표 후 전람회를 필수로 하여야 된다.
진로직업지도2
3~4학년의 직업역량 강화 및 성공취업을 위한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목표 설정을 위한 개인별 상담과 진로 개발 능력 등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학업성취를 달성하도록 한다.
캡스톤디자인워크숍3
본 수업은 전공분야의 이해와 실무 경험을 위해 학교와 기업간의 공통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교과목이다.
패키지디자인3
현대에 있어 그 중요도가 더해가고 있는 패키지디자인에 대해서 공동 및 개별 아이템을 부여하고 이를 실제 연구 제작하고, 서로 비교 발표해 봄으로서 패키지디자인의 특성을 알고 현대산업사회가 요구하는 패키지디자인 제작 능력을 키우도록 한다.
디자인창업
디자인회사 창업을 위한 교육
디자인현장실습
인턴쉽 및 산업체 견학
시각프리젠테이션
디자인 조사 분석을 토대로 나온 시각 디자인 결과물에 대한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클라이언트 설득 능력을 키우며, 프로 디자이너로서의 매너, 용어사용, 발표능력 등을 배양시켜 전문적인 프로디자이너로서의 역량을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