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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원대학교컴퓨터공학과


BEYOND YOURSE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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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제작품

[2022] 12. Coastline

작성자김** 등록일2022.11.23 조회수195
[2022] 12. Coastline 게시글의 1 번째 이미지 [2022] 12. Coastline 게시글의 2 번째 이미지
[2022] 12. Coastline 게시글의 1 번째 이미지 [2022] 12. Coastline 게시글의 2 번째 이미지

※ 발표 및 시연 동영상(유튜브 URL) : Youtube 링크

※ 작품명: Coastline  (김○혁(17), 김○수(17), 최○창(17))

 

□ 작품개요

• 다크판타지 배경에 로그라이크 요소를 추가한 RPG 게임
• 2D 픽셀과 3D 환경이 조화된 그래픽 스타일

 

□ 개발목적

• 로그라이크 요소를 추가하여 플레이 마다 다양한 스타일의 게임 진행이 가능
•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쉽고 간단한 게임들에 비해 난이도가 있는 게임으로 플레이어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여 보다 더 재밌게 플레이 가능
 

□ 개발내용

• Unity Engine의 3D 개발환경에서 C#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 2D 픽셀과 3D 환경을 조화시킨 HD-2D 스타일의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3D관련 오브젝트는 Blender, 2D관련 스프라이트는 Aseprite를 활용하여 도트디자인으로 제작
• 포스트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게임 진행 방향을 제시하고 아이템을 수집하여 스토리를 유추 가능
• Unity Engine의 MapGraph 애셋을 활용하여 전투를 진행할때마다 랜덤으로 맵이 구성 되도록 구현
• Unity Engine의 기본 패키지인 Cinemachine을 타격 시 흔들림 효과와 같은 카메라를 이용하여 다양한 연출에 활용
• 스테이지별 카메라 각도에 따른 연출에서 캐릭터가 가려지는 경우 오브젝트 쉐이더 조정을 통해 일시적으로 투명하게 구현
• 몬스터는 여러가지의 종류가 있으며 몬스터별 특징에 따른 공격 패턴들을 각각 제작
• 몬스터를 잡으면 플레이어의 체력을 회복시켜주거나 일정시간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버프효과 아이템과 게임 재화가 일정확률로 드롭 가능
• 게임 내 재화를 아이템을 구입하고 플레이어의 스킬을 획득 하는데에 활용 가능
•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따라서 공격하는 보스 몬스터의 여러 가지 패턴 구현

 

□ 기대효과 활용방안

• 플레이어가 능동적으로 스토리를 해금하고 추측해가며 액션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게임 자체의 내용에서도 흥미를 유발
• 랜덤적인 요소들로 매번 플레이 마다 독창적인 플레이가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