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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원대학교컴퓨터공학과


BEYOND YOURSE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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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제작품

[2022] 13. Climber

작성자김** 등록일2022.11.23 조회수97
[2022] 13. Climber 게시글의 1 번째 이미지 [2022] 13. Climber 게시글의 2 번째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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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표 및 시연 동영상(유튜브 URL) : Youtube링크

※ 작품명: Climber (권○환(17), 이○윤(17), 황○호(17))

 

□ 작품개요

• 하늘과 가까워지기 위해 탑을 오르는 캐릭터를 조종하는 게임

 

□ 개발목적

• 스트레스 환자 연평균 증가율 상승으로 인해 스트레스에 대한 내성인 인내심을 길러야 하는 것이 필요
• 누구나 쉽게 실행이 가능하며 거부감을 최대한 줄이고자 게임으로 개발

 

□ 개발내용

• 유니티 엔진과 C#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개발
• 메인 화면 배경을 3D로 구현
• 해상도 설정을 사용자의 모니터 환경에 맞추어 제공
• 게임 중 Esc 키를 누를 경우 게임이 일시 정지되며 설정을 하거나 게임 종료 가능  
• 게임 후반부의 루즈한 전개를 개선하기 위해 미로를 제작하여 삽입
• 게임의 목표 완료 조건은 탑 가장 위의 문 오브젝트에 캐릭터가 닿을 경우 완료되게 설정

 

□ 기대효과 활용방안

• 게임을 플레이하며 받은 고난과 역경을 견뎌낸 뒤 클리어 했을 때 얻는 성취감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한 자존감 향상
• 게임을 통해 인내심과 향상심 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