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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원대학교컴퓨터공학과


BEYOND YOURSE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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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제작품

[2022] 14. Journey

작성자김** 등록일2022.11.23 조회수123
[2022] 14. Journey 게시글의 1 번째 이미지 [2022] 14. Journey 게시글의 2 번째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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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표 및 시연 동영상(유튜브 URL) : Youtube링크

※ 작품명: Journey  (김○석(17), 이○희(17))

 

□ 작품개요

• 점프맵과 장애물을 통과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형식의 액션 기반 플랫포머 게임을 개발

 

□ 개발목적

• 몰입감을 주기 위해 스토리와 연관된 퀘스트를 추가하여 개발
• 지형지물만 피하는게 아닌 액션을 통해 플레이어의 몰입감부여

 

□ 개발내용

• 유니티(Unity)를 이용, 2D Tilemap으로 다양한 지형지물을 제작함
• 위험요소 및 이동수단을 활용하여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도록 제작
• Physics(물리) 효과를 이용하여 이동스킬 및 여러 공격스킬을 제작
• NPC와 대화를 통해 스테이지별 퀘스트를 받아 플레이어에게 목표를 부여함
• 일부 NPC와 오브젝트는 도트를 사용하여 제작
• UI를 통해 플레이어 조작법과 재시작, BGM, 효과음 조절 
• AI로 제작한 몬스터와 보스의 공격은 랜덤값으로 일정한 패턴의 공격을 하지 않도록 제작

 

□ 기대효과 활용방안

• 일반적인 점프맵이 아닌 액션을 추가하여 사용자의 흥미를 유발
• 남녀노소 연령제한없이 누구나 플레이 할 수 있음
• 플랫포머 형식을 처음 접해보는 사용자에게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