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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원대학교컴퓨터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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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제작품

[2020] 05. Space War (2D 비행 슈팅 게임)

작성자박** 등록일2020.11.18 조회수411

※ 발표동영상(유투브 URL) : https://youtu.be/eM9Io_XmCWs

※ 구글독스 URL: https://docs.google.com/document/d/1cy12-wxt3UJ51ZTGKbczWDQdxDPHSroSgEvYo-8tCoQ/edit

 

※ 작품명: Space War (2D 비행 슈팅 게임) (양○직(15), 이○섭(15), 정○웅(15))

 

작품 개요  • 다양한 공격 전술로 적군을 물리쳐나가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2D 비행 슈팅 게임
개발 목적  • 평소 게임 제작에 관심이 있었음.
 • 졸업 작품을 통해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게임을 제작하게 됨.
 • 역할 분담을 통한 팀 프로젝트 경험
개발 내용  • 유니티와 C#을 이용하여 제작.
 • 다양한 궁극기의 활용으로 게임을 풀어나가기에 재미를 더해주는 요소를 추가.
 • 골드(스코어)를 추가해 게임 플레이에 동기를 부여하고, 목표에 맞게 플레이가 가능하게끔 구현.
 • 상점 기능을 추가해 소지한 골드로 여러 가지 우주선 스킨들을 구입할 수 있도록 구현.
 • 우주선 스킨별로 총알, 궁극기의 컨셉을 정해 게임에 역동성을 부여.
 • 스탯 강화 기능을 추가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사용자가 원하는 스탯   
  (공격력, 체력, 공격속도)을 일정량 증가시킬 수 있게끔 구현.

기대 효과 & 활용 방안

 • 요즘 유행하는 게임 장르(RPG, FPS)에서 벗어나 옛날 감성의 장르인 슈팅 게임을 제작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