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컴퓨터공학과


BEYOND YOURSELF,

ONE STEP AHEAD!

학술제작품

[2020] 03. 마 나비야 니 컵 깨기 중독이다

작성자박** 등록일2020.11.18 조회수530

※ 발표동영상(유투브 URL) : https://youtu.be/tpn01PLWBHw

※ 구글독스 URL: https://docs.google.com/document/d/1eZ--ykvD_BiRU1uOZQpvXt0s32N8m3bI3Peqr8K8ml4/edit?usp=sharing

 

※ 작품명: 마 나비야 니 컵 깨기 중독이다 (강○희(16), 권○윤(16), 정○민(17))

 

작품 개요  • 플레이어는 고양이가 되어 주인 몰래 컵을 깨며 점수를 얻는 캐주얼 모바일 2D 게임
개발 목적 •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개발
• 시간 투자가 적으며 중독성 있는 모바일 게임 개발
• 접근성이 좋은 모바일 게임 특성을 이용
개발 내용  • 포토샵, 유니티 엔진을 사용하여 리소스 및 게임을 제작, 랜덤으로 뒤돌아보는 주인을 피해 고양이가 컵을 깨며 점수 얻는 캐주얼 모바일 2D 게임
• 메인화면에서 게임 시작, 고양이 선택, 랭킹 선택 가능
• 게임 실행 시 주인에게 들키지 않게 몰래 컵을 깨트리며, 랜덤으로 나타나는 참치캔(=게임머니) 획득 가능.
• 또한 일정 점수 도달 시 피버모드가 적용되어 일정 시간 동안 무한으로 컵 깨기 가능
• 게임 오버 시 ‘깨트린 컵 개수, 순위, 얻은 참치 갯수’ 확인 후 ‘다시하기, 랭킹 보기, 메인메뉴 돌아가기’ 선택 창 출력
• 고양이 캐릭터 스킨은 슬라이드 형식으로 선택 가능하며, 현재 소지하고 있는 스킨으로 변경 가능.
•  소지하고 있지 않은 스킨은 게임머니 지불 후 획득 가능
• 랭킹 보기 화면에서는 온라인으로 사람들의 점수와 순위를 확인 가능

기대 효과 & 활용 방안

• 킬링타임용 게임으로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 가능
• 고양이 캐릭터 수집할 수 있게 하여 인 앱 결제 유도 및 게임 내 광고를 통해 수익 창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