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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원대학교컴퓨터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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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제작품

[2020] 04. 대화기반 플랫포머 어드벤처 게임: ΣgØ(에고)

작성자박** 등록일2020.11.18 조회수594

※ 발표동영상(유투브 URL) : https://youtu.be/Y4czKy0cWPs

※ 구글독스 URL: https://docs.google.com/document/d/1f_Xtt8t1aosCJT3Vy9V68iSESd_vtbUQy5jXWIbmXCM/edit?usp=sharing

 

※ 작품명: 대화기반 플랫포머 어드벤처 게임: ΣgØ(에고) (이○형(17), 이○진(17), 전○우(17), 정○름(17))

 

작품 개요  • 판타지 동화풍의 2D 횡스크롤 어드벤처 게임
개발 목적  • 간단한 조작과 튜토리얼을 통해 누구나 쉽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개발
 • 게임 내 퍼즐과 NPC와의 대화를 통한 스토리 진행으로 어드벤처 게임을 체험
개발 내용  •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하여 제작, 2D 횡스크롤 작동을 위해 플레이어는 2DSideScroller 클래스를 사용, 해당 클래스에 NPC 및 맵의 구조물에 대한 상호작용 및 pause 메뉴, 미니맵 등의 기능을 구현
 • 맵과 NPC, 기타 구조물 들은 직접 제작한 디자인을 큐브, Sprite, Material 등의 구조를 사용하여 언리얼 엔진에 적용한 후 이들을 재조합 하는 형식으로 제작
 • 메인 화면은 게임 시작, 불러오기, 옵션, 게임종료로 구성
 • 게임은 튜토리얼과 스테이지 1, 2, 3으로 이루어지며 스테이지 구분은 맵의 레벨로 구분, 각각의 레벨간의 연결은 컷신을 통해 스토리를 제시하면서 구성
 • 맵의 NPC와 일정 거리 내에서 인터랙트 키를 통해 대화 출력

기대 효과 & 활용 방안

 • 게임 제작 및 그래픽 구현에 대한 흥미 유발
 • 어드벤처 게임에 대한 관심 증대
 • 게임 내 스토리와 퍼즐을 개선하여 아이들 용 교육 컨텐츠 개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