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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원대학교컴퓨터공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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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제작품

[2020] 02. 유니티 엔진을 이용한 바이러스 타워 디펜스 게임: DIVOC

작성자박** 등록일2020.11.18 조회수711

※ 발표동영상(유투브 URL) : https://youtu.be/6u8oWI344-I

※ 구글독스 URL: https://docs.google.com/document/d/18fO0UCq_kyYCXuF5LugMhKpMYd9BEeoyR10FIKxi2lw/edit?usp=sharing

 

※ 작품명: 유니티 엔진을 이용한 바이러스 타워 디펜스 게임: DIVOC (문○규(15), 안○현(15), 전○훈(15), 조○래(15), 류○림(17))

 

작품 개요  • 다양한 타워의 활용으로 몬스터를 공격하여 라이프를 지키며 얻은 게임 머니로 타워를 강화시켜 라이프를 지키는 타워 디펜스 게임 개발
개발 목적  • 자신이 원하는 타워 사용 및 원하는 위치에 타워를 배치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라이프를 지키며 몬스터를 없애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재미를 얻으며 바이러스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게임 개발
개발 내용  • 유니티(Unity) 엔진을 사용하여 게임을 제작하였으며, 몬스터를 모두 제거 또는 라이프가 남아 있을 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2D 디펜스 게임
 • 간단한 타워 설치, 업그레이드, 최근에 화제가 된 바이러스(코로나) 등, 기존의 디펜스 게임에 화제성을 더하여 심플한 플레이를 할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관심을 가지며 접근 가능
 • 스테이지별로 몬스터의 수, 몬스터의 체력, 몬스터가 나오는 방향이 다양해지며 난이도가 점점 상승하여 게임에 대한 집중도, 몰입도가 상승
 • 몬스터를 제거 시 획득한 게임 머니를 사용해 타워 업그레이드를 통해 상승한 난이도를 해결할 수 있으며, 타워의 다양한 조합으로 스테이지 클리어

기대 효과 & 활용 방안

 • 다양한 타워 조합과 바이러스란 소재를 이용해 게임진입 장벽이 낮음
 • 바이러스에 대한 관심 유발 및 검색 유도
 • 향후 바이러스 감염 예방 홍보용 게임으로 발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