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ND YOURSELF,
ONE STEP AHEAD!※ 교재: 명품 Java Programming (개정4판), 황기태, 김효수 지음, 생능출판사, 2019 (제4판3쇄).
01주차 : 오리엔테이션 및 자바 프로그래밍 환경 구축, YouTube 링크
※ 02주차~05주차: 자바프로그래밍1 (복습, 2020-1)
02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1.pdf (식별자, Scanner 클래스)
02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2.pdf (반복문, 배열)
03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1.pdf (객체지향특성, 생성자)
03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2.pdf (객체와 패키지, 접근지정자 4종류)
04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1.pdf (상속과 생성자, 캐스팅)
04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2.pdf (메소드 오버라이딩, 추상메소드, 인터페이스)
05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1.pdf (자바의 모듈과 패키지 구조, 패키지 만들기)
05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2.pdf (Object 클래스, Wrapper 클래스, String 클래스, StringBuffer 클래스 등)
※ 06주차~15주차: 자바프로그래밍2 (학습, 2020-2)
06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1.pdf (컬렉션, 제네릭 클래스, Vector
06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2.pdf (HashMap
07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1.pdf (스트림 입출력, 문자 스트림, 바이트 스트림)
07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2.pdf (버퍼 스트림, File 클래스)
08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1.pdf (자바 GUI, AWT, Swing)
08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2.pdf (AWT와 Swing 기반의 컨테이너 배치, 배치관리자)
중간시험: 역량강화주간에 실시, 11분반/12분반 통합(2020.10.26, 13:00~)
09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1.pdf (이벤트 기반 프로그래밍, 이벤트 처리순서, 이벤트 리스너 작성 방법)
09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2.pdf (어댑터 클래스, 어댑터를 이용한 이벤트 리스너 작성)
10주차 : 8주차 + 9주차 복습
※ 11주차 유인물은 첨부파일의 images.zip 파일이 필요합니다.
11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1.pdf (JLabel, JButton, JCheckBox, JRadioButton 콤포넌트)
11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2.pdf (JTextField, JTextArea, JList
12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1.pdf (SWING 컴포넌트 그리기, 선, 다각형, 폴리곤 등)
12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2.pdf (SWING 컴포넌트 그리기, 메카니즘, 이미지 등)
13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1.pdf (자바 스레드, Thread 클래스, Runnable 인터페이스)
13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2.pdf (스레드 정보와 상태 제어, 우선순위와 스케쥴링, 스레드 동기화)
※ 14주차 유인물은 첨부파일의 images.zip과 audio.zip 파일이 필요합니다.
14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1.pdf (메뉴, 툴바, 툴팁)
14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2.pdf (모달과 모달리스 대화상자, 팝업/파일/컬러 대화상자)
14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3.pdf (탭팬, 오디오 API 및 이벤트 처리)
15주차_자바프로그래밍2_이론+문제해결형미션_01.pdf (네트워크뉴, TCP/IP, 소켓프로그래밍, 메신저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