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생활관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곳​
원대한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곳​

목원대 생활관입니다.

일반 공지사항

2025-1학기 수시, 재학생, 대학원(재학)생 입사 신청 안내(수정:25.01.02)

작성자 신** 작성일 2024.12.18 조회수2662

2025학년도 1학기 생활관 입사 신청 안내

※ 생활관 운영사항에 의해 일정 및 입사비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청 대상

 2025학년도 1학기 생활관 입사를 희망하는 신입생 및 본교 재학생(2025학년도 1학기 복학 예정자 포함)

 

 

신청 기간

 2025.01.06.(월) 14:00 ~ 2025.01.10.(금) 23:59

 

 

선발 인원

 서관(남): 404명, 동관(여): 428명, 신관(남,여): 558명 총 1390명(예정)

 

 

선발 방법

1우선 선발

대상자

 학교지정장학생(스톡스/감리교학원이사장/목원대학교총장/수능성적우수/단과대학수석/학부(과)수석)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제외)

 독립유공자(·자녀), 국가유공자(자녀)

 장애인(3급 이상)

 한부모 가정

 체육특기생

 학군사관후보생(ROTC)

 체육비전장학생

 생활관 임원(현 관생장층장)

 관장의 추천을 받은 자

 

서류제출

 제출기한: 2025.01.06.(월) ~ 2025.01.10.(금) 17:00

 제출방법: FAX 또는 이메일 제출(제출 후 사무실로 확인 연락)

 해당서류:

 ① 기초생활수급자(수급자 증명서)

 ② 독립 및 국가 유공자 손‧자녀(국가유공자(유족 또는 가족)확인서)

 ③ 장애우(장애인 증명서)

 ④ 한부모가정(한부모가족증명서)

 

 다서류제출 유의사항

 1) 증빙서류는 기간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2) 기초생활수급자 및 독립·국가유공자의 경우 직전학기 학사경고자는 선발에서 제외하며신청자가 선발 인원보다 많을 경우 거리 점수(50점)+성적(50) 적용하여 선발 인원만큼만 선발합니다.

 3) 우선선발은 생활관비 면제와 관련 없으며학교 지정 4년 장학생만 생활관비 면제에 해당됩니다.

 4) 서류 미제출자는 일반지원자로 처리합니다.

 

2. 선발 기준

◦신입생거리 점수(100점)

◦재학생대학원생: 거리 점수(50점) + 직전학기 성적(50점)

 

3. 결원 충원

◦관련 사항은 별도 공지함(생활관 홈페이지)

 

 

신청 방법

 신입생 신입생 생활관 신청 (mokwon.ac.kr)

 신입생 중에서 위의 신청 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목원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 (https://i.mokwon.ac.kr/)에 접속하여 ActiveX 설치

 수험번호의 영문자는 대문자로 입력하여야 함.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일반] - [생활관 관리] - [생활관입사신청]

 

 

입사자 확정 발표

 발표일시: 2025.01.15.(수) 14:00 ~

 확인방법: 합격자 발표 및 납부기간에 생활관 홈페이지에 바로가기 팝업을 띄울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입생: 신입생 생활관 합격 조회 (mokwon.ac.kr) - [본인인증] - [입사 여부 확인]

2)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 [일반] - [생활관 관리] - [생활관 입사 신청]

 위의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입사 확정 여부 확인해야 함(개별 통지 없음)

 수험번호의 영문자는 대문자로 입력하여야 함.

 

 

생활관비 납부

 납부 기간을 엄수해주시기 바라며기간 미준수 시 자동탈락 됩니다.

 납부기간: 2025.01.15.(수) 14:00 ~ 2025.01.17.(금) 23:30

 납부방법: 합격자 발표 및 납부기간에 생활관 홈페이지에 바로가기 팝업을 띄울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신입생신입생 생활관 신청 (mokwon.ac.kr) - [수험번호 입력] - [가상계좌로 납부]

2)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 [일반] - [생활관 관리] - [생활관 입사 신청] - [본인인증] - [가상계좌로 납부]

 

 

2025학년도 1학기 생활관비

※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제출 서류 및 기타 유의사항

 1. 제출 서류(입사 당일 미제출 시 입사 불가능)

  ▶ 입사 시 제출하는 서류로, 선발이 된 학생들만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1) 주민등록등본 1부(입사 3달 이내).

  - 합격자 발표일 기준 3개월 이내에 발급한 서류

  - 지원자 거소지 확인 목적으로 성명, 생년월일, 주소지 제외 블라인드 처리.

 

  2) 결핵 진단서

  -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에 검진하여 발급한 진단서 및 소견서 (보건증 가능)

  - X-ray 촬영 가능한 병원/보건소에서 결핵만을 검사하여 발급

  ※ 결핵진단서는 결핵균에 의한 만성감염증이기에 다른 입사자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미제출자의 입사를 불 허하니, 반드시 지정 일시까지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입사 서약서 1부

  ※ 생활관 홈페이지 - 생활관 커뮤니티 –서식자료실 참고

 

 2. 입사 신청 시 입력 주의사항

 ◦ 대학원생은 서관(남)동관(여)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 입사가 허가된 자에게 별도의 우편 또는 문자 통보를 하지 않으니 생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배정 호실은 입사 당일 안내합니다.

 

 

룸메이트신청

룸메이트 신청은 생활관비 수납 기간 내 정상 수납한 학생에 한하여 신청 받습니다. 생활관비를 수납한 이후에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기간: 2025.01.15.(수) 14:00 ~ 2025.01.19.(일) 23:59까지

 신청 방법: 메일 dormitory@mokwon.ac.kr 으로 대표 1명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작성 내용: 이름, 전체 학번(수험번호), 학과, 성별, 관사

ex) 홍길동, 2551031, 유아교육과, 남, 관(남) / 김민재, 251008 수학교육과, 남, 서관(남)

 본인 포함 신관은 2·서관은 2명 또는 4명을 다 채워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메일 보내는 본인 포함 + 함께 할 모든 룸메이트의 정보 기입

 양식에 맞지 않을 경우 룸메이트 신청이 취소됩니다.

 신학과 및 신학대학원생의 신앙생활로 인한 룸메이트 신청 또한 위 기간에만 접수받으며 중도 변경 신청은 불가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문의처

 문의 가능 시간평일 09:00 ~ 17:00 (토, 일, 공휴일 휴무)

◦내방신축생활관 3층 ZV326

◦전화: 042) 829-7402~3, 5~6, 7401

□ FAX: 042-829-7404

□ E-MAIL: dormitory@mokwo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