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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 입사 신청 안내
※ 생활관 운영사항에 의해 일정 및 입사비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Ⅰ. 신청 대상
□ 2025학년도 2학기 생활관 입사를 희망하는 본교 재학생(2025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 포함), 대학원 신입생
Ⅱ. 신청 기간
□ 2025.07.28.(월) 14:00 ~ 2025.08.01.(금) 23:59
Ⅲ. 선발 인원
□ 서관(남): 404명, 동관(여): 428명, 신관(남,여): 558명 총 1390명(예정)
Ⅳ. 선발 방법
1. 우선 선발
가. 대상자
◦ 학교지정장학생(스톡스/감리교학원이사장/목원대학교총장/수능성적우수/단과대학수석/학부(과)수석)
◦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제외)
◦ 독립유공자(손·자녀), 국가유공자(자녀)
◦ 장애인(3급 이상)
◦ 한부모 가정
◦ 체육특기생
◦ 학군사관후보생(ROTC)
◦ 체육비전장학생
◦ 생활관 임원(현 관생장, 층장)
◦ 관장의 추천을 받은 자
나. 서류제출
◦ 제출기한: 2025.07.28.(월) ~ 2025.08.01.(금) 15:00
◦ 제출방법: FAX 또는 이메일 제출(제출 후 사무실로 확인 연락)
◦ 해당서류:
① 기초생활수급자(수급자 증명서)
② 독립 및 국가 유공자 손‧자녀(국가유공자(유족 또는 가족)확인서)
③ 장애우(장애인 증명서)
④ 한부모가정(한부모가족증명서)
다. 서류제출 유의사항
1) 증빙서류는 기간 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2) 기초생활수급자 및 독립·국가유공자의 경우 직전학기 학사경고자는 선발에서 제외하며, 신청자가 선발 인원보다 많을 경우 거리 점수(50점)+성적(50점) 적용하여 선발 인원만큼만 선발합니다.
3) 우선선발은 생활관비 면제와 관련 없으며, 학교 지정 4년 장학생만 생활관비 면제에 해당됩니다.
4) 서류 미제출자는 일반지원자로 처리합니다.
2. 선발 기준
◦재학생, 대학원생: 거리 점수(50점) + 직전학기 성적(50점)
3. 결원 충원
◦관련 사항은 별도 공지함(생활관 홈페이지)
Ⅴ. 신청 방법
□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 [일반] - [생활관 관리] - [생활관 입사 신청]
□ 신입 대학원생 : 대학원신입생 신청 - [신입생 입사 신청] - 모집구분에서 신입생(대학원) 선택 후 수험번호 입력
Ⅵ. 입사자 확정 발표
□ 발표일시: 2025.08.06.(수) 14:00 ~ 2025.08.08.(금) 23:30
□ 확인방법: 합격자 발표 및 납부기간에 생활관 홈페이지에 바로가기 팝업을 띄울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 [일반] - [생활관 관리] - [생활관 입사 신청]
2) 신입 대학원생 : 대학원신입생 신청 - [합격자 확인] 페이지에서 모집구분에서 신입생(대학원) 선택 후, 수험번호 입력 후 확인
※ 위의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입사 확정 여부 확인해야 함(개별 통지 없음)
※ 수험번호의 영문자는 대문자로 입력하여야 함.
Ⅶ. 생활관비 납부
※ 납부 기간을 엄수해주시기 바라며, 기간 미준수 시 자동탈락 됩니다.
□ 납부기간: 2025.08.06.(수) 14:00 ~ 2025.08.08.(금) 23:30
□ 납부방법:
1) 재학생: [종합정보시스템] - [일반] - [생활관 관리] - [생활관 입사 신청] - [본인인증] - [가상계좌로 납부]
2) 신입 대학원생 : 대학원신입생 신청 - [합격자 확인] 페이지에서 모집구분에서 신입생(대학원) 선택 후, 수험번호 입력 후 확인 - [가상계좌로 납부]
Ⅷ. 2025학년도 1학기 생활관비
※ 입사비 환불 안내
- 전액환불 : 2025년 08월 28일(목) 17:00까지 서류 접수(당일 입사취소는 위약금 30% 공제)
- 중도퇴사 환불 : 개인사정, 강제퇴사 30% 위약금 공제 후 환불.
- 중도퇴사 환불 마감 : 2025년 11월 21일(금) 17:00까지
Ⅸ. 제출 서류, 준비물 및 기타 유의사항
1. 제출 서류(입사 당일 미제출 시 입사 불가능)
▶ 입사 시 제출하는 서류로, 선발이 된 학생들만 제출하는 서류입니다.
1) 주민등록등본 1부(입사 3달 이내).
- 합격자 발표일 기준 3개월 이내에 발급한 서류
- 지원자 거소지 확인 목적으로 성명, 생년월일, 주소지 제외 블라인드 처리.
2) 결핵 진단서
- 입사일 기준 3개월 이내에 검진하여 발급한 진단서 및 소견서 (보건증 가능)
- X-ray 촬영 가능한 병원/보건소에서 결핵만을 검사하여 발급
※ 결핵진단서는 결핵균에 의한 만성감염증이기에 다른 입사자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미제출자의 입사를 불 허하니, 반드시 지정 일시까지 제출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입사 서약서 1부
※ 생활관 홈페이지 - 생활관 커뮤니티 – 서식자료실 참고
2. 입사 준비물
- 매트리스 방수 커버(고무줄, 지퍼만 가능)
※ 매트리스 사이즈는 동관(여자기숙사 구관)과 신관은 2000×1000x200(싱글)이며,
서관(남자기숙사)은 2000×1100x200(슈퍼싱글)입니다.
※ 입사 후 매트리스 커버를 구비하지 않은 관생을 확인하여 벌점을 부여하오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 입사 신청 시 입력 주의사항
◦ 대학원생은 서관(남), 동관(여)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 입사가 허가된 자에게 별도의 우편 또는 문자 통보를 하지 않으니 생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배정 호실은 입사 당일 안내합니다.
Ⅹ. 룸메이트신청
□ 신청 기간: 2025.08.06.(수) 14:00 ~ 2025.08.10.(일) 23:59까지
□ 신청 방법: 메일 dormitory@mokwon.ac.kr 으로 대표 1명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작성 내용: 이름, 전체 학번(수험번호), 학과, 성별, 관사
ex) 홍길동, 2551031, 유아교육과, 남, 서관(남) / 김민재, 2551008 수학교육과, 남, 서관(남)
※ 본인 포함 신관은 2명, 동·서관은 2명 또는 4명을 다 채워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 메일 보내는 본인 포함 + 함께 할 모든 룸메이트의 정보 기입
※ 양식에 맞지 않을 경우 룸메이트 신청이 취소됩니다.
※ 신학과 및 신학대학원생의 신앙생활로 인한 룸메이트 신청 또한 위 기간에만 접수받으며 중도 변경 신청은 불가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Ⅺ. 관련 문의처
□ 문의 가능 시간: 평일 09:00 ~ 17:00 (토, 일, 공휴일 휴무)
◦내방: 신축생활관 3층 ZV326
◦전화: 042) 829-7402~3, 5~6, 7401
□ FAX: 042-829-7404
□ E-MAIL: dormitory@mokwo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