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서-
포스트 휴먼 어린이(2021)
어린이의 교육과정 되기(2018)
들뢰즈와 내부작용 유아교육(2018)
-논문-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에서 경험한 예비유아교사의 교육실습 이야기(2020)
그림책중심 비교과교육과정에 나타난 예비유아교사의 그림책에 대한 인식변화(2020)
예비유아교사가 경험한 서비스-러닝의 의미와 유아교사 교육자에게 주는 시사점(2019)
M. Buber 철학으로 바라본 이야기나누기 수업의 의미:‘대화’와 ‘만남’을 중심으로(2019)
Application of Service-Learning to the Program for Training Early Childhood Teachers(2018)
유아 교사가 인식하는 좋은 과학 활동에 대한 연구: IPA 기법을 중심으로(2017)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유치원 안전교육 표준안에 대한 연구: IPA 기법을 중심으로(2017)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사)
일본 후쿠오카교육대학 학교교육 유아교육전공(석사)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박사)
경력사항
동성초등학교 부설유치원 교사
소심유치원 원감, 원장
유치원 교원 자격 연수(1급, 원감, 원장) 강사
The City University of New York (CUNY) 교환교수
-저서-
유아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동문사, 2019)
영유아 교수-학습방법(공동체, 2018)
영유아수학교육(양서원, 2016)
유아과학교육(공동체, 2012)
유아교육과 멀티미디어(양서원, 2011)
-논문-
3·4·5세 유아의 연령에 적합한 재난안전 교육 프로그램 개발(2020)
유아 재난안전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중요도와 실행도 연구(2020)
빅데이터를 통해 살펴본 유아 재난안전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2020)
바람직한 인성 형성을 위해 노력하는 유치원 교사들의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경험 이야기(2019)
유아교사의 심리적 소진과 교수몰입 간의 관계(2017)
유치원교사의 심리적 소진과 조직 내 인간관계 분석(2017)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좋은 과학활동에 대한 연구:IPA기법을 중심으로(2017)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유치원 안전교육 표준안에 대한 연구: IPA기법을 중심으로(2017)
지역중심 자녀양육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2017)
첫째 자녀의 초등학교로의 전이과정에서 어머니 경험에 대한 탐색(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