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교육연구인프라 구축,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인재양성.
GRADUATE SCHOOL OF언론홍보전공(석사) · 광고세일즈프로모션전공(석사)
공정하고 창의적인 전문지성
Department of Advertising, Public Relations & Communication
광고홍보언론학과는 융복합, 한류 그리고 글로벌시대로 특화된 언론홍보전공, 광고세일스프로모션전공이라는 2개의 세부 전공을 제공하고 있다.
광고홍보언론학과는 언론이론과 광고이론을 학습하여 실무응용을 연구하고, 학문진보를 위하여 전문지성의 함양을 목표로 한다.
2년(4학기)
학위논문과 연구보고서 중 선택
학위논문제출 경우에는 24학점 이상 이수와 학위논문 제출
연구보고서 제출 경우에는 30학점 이상 이수와 연구보고서 제출
학위논문(연구보고서)
직급 | 성명 | 학위 |
---|---|---|
교수(주임교수) | 배성우 | 경영학박사 |
교수 | 김화동 | 경영학박사 |
교수 | 문윤수 | 사회학박사 |
교수 | 김은희 | 경영학박사 |
부교수 | 조은희 | 언론학박사 |
부교수 | 염동섭 | 문학박사 |
분류 | 과목명 | |
---|---|---|
전공 | 논문지도 | 연구지도 |
커뮤니케이션이론연구 | 광고홍보학이론연구 | |
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 | 대중문화론 | |
뉴미디어와정보화사회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연구 | |
광고매체학연구 | 뉴미디어와광고연구 | |
국제광고 | 이벤트촉진 | |
정치광고론 | 광고윤리법제 연구 | |
광고사연구 | 광고이미지론 연구 | |
광고캠페인 | 광고비평 | |
마케팅전략 | 광고기획론 | |
광고크리에이티브 | 소비자행동분석 | |
프리젠테이션론 | 광고·세일즈프로모션학세미나 | |
광고·세일즈프로모션개별연구지도 | 홍보관리론 | |
매스컴사회학 | 국제커뮤니케이션론 | |
조직커뮤니케이션 | 언론사상사 | |
정치커뮤니케이션 | 설득커뮤니케이션 | |
수용자론 | 지역언론연구 | |
전자출판론 | 저널리즘연구 | |
매스커뮤니케이션효과론 | 언론윤리법제연구 | |
영상커뮤니케이션론 | 멀티미디어비즈니스 | |
홍보사례 연구 | 언론·홍보학세미나 | |
언론·홍보학개별지도연구 | 커뮤니케이션이론연구 | |
광고홍보학이론연구 | 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 | |
대중문화론 | 미디어산업론 | |
뉴미디어와정보화사회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연구 |
대전·충정지역 언론·방송인 다수 배출
무학위논문 학위취득(6학점 추가 수강 후 석사학위 취득)
복지장학금(언론인, 방송인, 연구원, 공무원 등)으로 학비 50% 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