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교육연구인프라 구축,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인재양성.
GRADUATE SCHOOL OF1.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는 장애인의 고등교육 기회 확대 및 정보접근권 강화를 위하여 TTS(Text To Speech) 기술을 활용한 음성논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RISS 기준 학위논문 원문 169만건 중 Text PDF인 103만건(약 60%) 음성논문 서비스 제공 중 (’22.8)
2. 이와 관련하여 학위논문 제출 시 Text PDF 전환이 가능한 파일 제출을 위해 아래와 같이 요청 드리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추진 목적 : 음성논문 서비스 제공을 통한 지식정보 취약계층(장애인 등)의 정보접근권 강화
나. 적용 대상 : 2022년 하반기 이후 dCollection을 통해 제출하는 석박사 학위논문
다. 협조 요청 :(제출자 안내) 학위논문 제출 시 Text PDF 변환 가능 파일로 업로드 안내
라. 제출 형식 : Text PDF 및 Text PDF변환이 가능한 파일확장자(doc, docx, hwp 등)
※ 이미지 PDF 및 Text PDF 변환이 불가한 이미지 파일 지양(jpg, gif, png 등)
마. 관련 문의 : (정책) KERIS 학술진흥부 손지민 선임연구원(053-714-0527)
(운영) dCollection 운영팀(02-6271-0228~9).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