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HISTORY
"WHY NOT CHANGE THE WORLD?2020-2학기에 개설되는 서양사사료읽기 방학중 과제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 하여
서양사 사료읽기 과목을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은 과제물을 꼭 작성하기 바랍니다.
- 아 래 -
< 서양사 사료 읽기 방학 중 과제물>
2학기에 설강된 ‘서양사 사료읽기’를 듣기 위해서 학생들은 반드시 방학 중 다음의 과제물을 직접 손으로 작성하여
2학기 첫 수업시간에 제출해야한다.
제출하지 않을 경우 과제물 점수 10점을 받을 수 없다. 과제물을 제출할 때에는 맨 마지막 페이지에
자신이 예문을 어디서 참조했는지 반드시 그 출처를 밝혀야한다.
과제물 내용
I. to 부정사 용법
1) 명사적 용법(주어, 목적어, 보어 역할을 하는 예문 2개씩)
2) 형용사적 용법 (예문 5개)
3) 부사적 용법(예문 5개. 그 중에서 목적, 결과, 감정의 원인을 나타내는 예문이 최소 1개씩 들어가야 함)
=> 총 16개의 예문
II. 관계대명사
1) who, whose, whom을 이용한 관계절 예문 1개씩.
2) which가 주격으로 쓰였을 때와 목적격으로 쓰였을 때의 예문 1개씩.
3) 전치사 + which로 이루어진 예문 2개.
4) that을 이용한 관계절 예문 2개
=> 총 9개의 예문 (단, 모든 예문에서는 2개의 독립된 문장이 어떻게 관계대명사를 이용해 한 문장으로 연결되는지를
반드시 설명해야 함. 즉 한 개의 관계대명사 예문은 각각 2개의 독립된 문장의 예문을 포함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