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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원대학교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


Your Imagination becomes Reality!

당신의 상상이 현실이 됩니다.

창의적공학교육

Capstone Design(졸업종합설계)의 개념

공학계열의 학생이 실제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하여 졸업 시 졸업논문 대신 학부 과정 동안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작품을 기획, 설계, 제작하는 전과정을 경험토록 함으로써 산업 현장의 수요에 적합한 창의적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종합설계과목입니다.

졸업작품/Capstone Design 프로그램

목원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는 IT멘토링-졸업작품-인턴십으로 유기적인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졸업생들이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졸업작품 개발전에 작품별로 기업체 멘토를 1명씩 필수적으로 선임하여 기업체 요구와 연계된 졸업작품을 개발하고 기업체 실무자는 취업때까지 재학생들의 멘토가 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주관의 IT멘토링 사업에 지원한 10개 졸업작품 전체가 선정되었으며, IT기업과 청년인재를 이어주는 “한이음 일자리 엑스포 2010 (지식경제부 주최)”에 10개 작품 전체를 전시하고 그 중 한 개의 작품은 한국정보산업연합회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본 학과의 인턴십은 2003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되고 있습니다.

오랜 인턴십 경험을 바탕으로 인턴십 연수생과 산업체 지도교수의 연계성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인턴십 연수전 IT멘토링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 습득과 인간적인 유대를 강화하여 인턴십 경험을 연수생들이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한이음 고용연계형 인턴십 과제와 함께 진행하여 인턴십 파견 학생들과 기업에 경제적인 혜택을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한이음 고용연계형 인턴십이란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주관 사업으로 지속적인 1:1 맞춤형 멘토링과 현장연수를 수행하여 고용까지 연결되는 기업과 학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IT인재향성 사업입니다. 2010년에는 6개 업체에 11명의 학생이 학기제 또는 계절제로 인턴십을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