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게임소프트웨어공학과


Your Imagination becomes Reality!

당신의 상상이 현실이 됩니다.

운영방향

산업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의 편성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교과목을 설정하여 산업체 및 연구소의 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공학적 문제를 중심으로 시스템을 기획, 설계, 제작하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또한 심화학습 과정을 운영하여 방과 후 혹은 방학 중에 개설되는 비정규 교육과정으로, 실무 프로젝트 중심으로 운영하며 산학협력을 통한 현장 중심의 제반문제에 중점을 둡니다.

산학연 협동체제에 의한 교육과정 운영

산학연 교육과정 개발 협의회를 운영하여 산업체 및 연구소의 전문가와 대학의 교수로 구성된 협의회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과목을 대학의 커리큘럼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사업체 전문가 교수요원을 초빙하여 실무 교육을 실시합니다. 또한, 인턴쉽 제도를 실시하여 계절제, 학기제, 학년제로 구분하여 편성하고 현장실습 연수과정을 전공학점으로 인정합니다.

이론과 실무를 연결하는 창의적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론교육(50%), 실습교육(50%)로 진행되는 교과목을 설정하고, 실습교육은 실험실 및 실습실과 산업체 현장의 장비와 기자재를 응용할 수 있는 연계체제를 구축하며 학생들의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e-learning 기반 구축

창의공학 교육관련 e-learning 기반을 조성하여 본 학부에 창의공학교과목 및 공학교육 사업 관련 Homepage를 제작하고 홍보용 동영상 컨텐츠를 개발합니다. 또한 사이버 교육을 활성화시켜 멀티미디어 사이버 강의실을 구축하며 컨소시엄 형태의 사이버 대학에 참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