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선도하는 부동산·금융·보험의 전문인력 양성의 산실!
부동산금융보험학과, REFIC한국공인중개사협회
한국손해사정사회 대전지부
목원대학교 부동산금융보험융합학과(학과장 이재우 교수)는 재학생의 산학협력 인턴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학과전공 관련 업계의 확대ㆍ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한국공인중개사협회(회장 이종혁), 한국손해사정사회 대전지부(대표 신홍철)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기초한 관련 기관과의 상호 활발한 산학협력 교류를 통해 공인중개업, 손해사정 분야의 업역확대 및 기법 고도화는 물론 두 단체의 회원사를 통해 목원대학교 재학생의 현장실습기회 제공 및 취업알선 등이 기대된다.
목원대학교 부동산금융보험융합학과(학과장 이재우 교수)와 한국감정평가사협회 대전충남지회(지회장 박영무 감정평가사)는 2022년 2월 11일(금) 지역인재 양성과 감정평가업의 확대ㆍ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한국감정평가사협회는 국토교통부 산하단체로 대전충남지회는 국민경제와 밀접한 정부의 표준지 공시지가 조사·평가, 표준주택가격 조사·평가, 개별공시지가 검증, 보상감정평가, 담보감정평가 등을 성실히 수행함으로써 국민의 재산권 보호, 부동산 시장의 안정,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여 왔습니다.
이번 공동 협약에 기초한 두 기관의 상호 활발한 산학협력 교류를 통해 지역 감정평가업계의 시장확대・감정평가기법 고도화는 물론 한국감정평가사협회 대전충남지회 회원사를 통한 목원대학교 재학생의 현장실습기회 제공 및 취업알선 등이 기대됩니다.
목원대학교 부동산금융보험학과(학과장 이재우 교수)는 8월 28일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이동열 지역대표)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목원대학교 부동산금융보험 전공 학생의 금융기관 현장체험, 인턴프로그램을 활성화함으로써 지역금융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하나은행이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컨설팅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연구자료 및 임직원의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상호협력 필요성에 따라 이뤄졌다.
목원대학교 부동산금융보험학과는 금융은 물론, 이와 밀접한 부동산, 보험 3개 융합전공 과정을 20년간 운영해오고 있으며, 재학생들은 재학 중 자산관리사(FP), 투자자산운용사 등 관련 자격취득을, 졸업생들은 1금융권은 물론, 신협, 농협 등 여러 금융기관, 자산운용 전문기관으로 진출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목원대학교
부동산조사·관리 전문기업 REB 파트너스와 산학협력 협약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는 12월21일 공기업 분야 재학생 진출 확대와 지역부동산조사·관리 분야의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한국부동산원 자회사인 REB파트너스(대표 남칠우)와 협약을 체결했다.
REB파트너스는 부동산 공시가격, 금융권 담보가치 산정, 각종 공공개발사업 보상 등에 필요한 부동산 가격을 조사분석하고, 건축물 유지관리, 주택청약Home 사이트를 통한 대국민 상담 등 공공 부동산분야의 주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목원대학교 부동산학과는 학부 과정과 함께 산업대학원 석사과정과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감정평가사, 주택관리사, 공인중개사 등 현업에서 활동하는 부동산 전문자격사는 물론, 부동산거래와 개발과정에 관계하는 금융기관, 법률·세무·회계사무소, 건축사, 지자체 주택·공공개발 담당자들이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대학원 과정에 지원해 재학하고 있다. 특히, 20여년에 이르는 부동산학과의 역사와 배출된 동문들을 통해 목원대학교 부동산학과는 지역 내 부동산 전문가들의 네트워크 장으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
이번 협약에 기초한 상호 활발한 산학협력 교류를 통해 목원대학교 재학생의 공공부동산 분야 인턴 및 다양한 현장실습기회 제공과 REB파트너스 재직자를 위한 대학원 진학 혜택, 전문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 등 양 기관의 협력확대가 기대된다.
<사진설명> 5월 22일 목원대학교 도익서홀에서 개최된『산학교류 강화 등을 위한 업무 협약식』행사사진 (왼쪽 충청지역 본부장 서경화, 오른쪽 부동산금융보험학과 학과장 이재우) [사진제공=목원대학교]
“목원대학교-한국부동산원, 상호협력 협약 체결”
- 교육과정 개발·운영 협력, 지역사회 공헌 등 협력 강화 -
□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는 5월 22일(월)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과 함께「산학교류 협력과 지역사회 공헌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22일 오전 목원대학교 대학본부 4층 도익서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목원대 부동산금융보험학과 이재우 학과장을 비롯해 한국부동산원 충청지역본부 서경화 본부장, ESG전략실 지속성장부 부순응 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연구·기술 및 학술 정보 교류 ▲연수·교육·연구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주요 행사 공동 개최, 인력 상호 교류 ▲주요 보유시설 및 기자재 공동 활용 ▲ESG 경영 및 확산에 필요한 사항 ▲기타 공동사업, 업무 연계 및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을 위해 뜻을 모으기로 했다.
□ 이희학 총장은 “부동산시장 안정과 부동산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최고의 부동산 전문기관 한국부동산원과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부동산원이 신뢰받는 부동산조사통계로 건전한 부동산시장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