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를 선도하는 부동산·금융·보험의 전문인력 양성의 산실!
부동산금융보험학과, REFIC
목원대 부동산금융보험학과, 진로탐색 돕는 다양한 특강 개최
- 공기업 취업, 일학습병행, 대학원 진학 등 맞춤 설명회 -
□ 목원대학교 부동산금융보험학과(학과장 이재우)는 6월 10일(월)/11일(화) 양일간 재학생의 전공분야 진로탐색을 돕는 다채로운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10일 오전에는 현재 부동산개발시행사 재직 중 한양대 대학원 과정을 병행하고 있는 최병찬 동문(14학번)이 부동산․금융 기업 취업 요건과 재학 중 전공동아리 활동, 유수 대학원 진학의 장점 등을 설명했다. 이어 삼성화재서비스손해사정에 재직 중인 최윤석 동문(14학번)이 재학 중 전공기업 인턴체험과 학점취득이 가능한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을 통한 본인의 입사 및 대기업 이직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했다.
□ 11일 오전에는 한국부동산원과의 업무협약 후속 프로그램 일환으로 한국부동산원 관계자의 연속된 특강이 진행되었다. 먼저 길용민 과장(인사관리부)은 부동산 분야 공기업 진출을 희망하는 재학생들에게 공기업 취업준비, 한국부동산원의 사업분야 등을 소개하고 지역인재 및 신입사원 채용방식과 지원자격 등을 안내했다. 이어 김흥규 부장(거래신고총괄부)이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전세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알아두어야 할 임대차계약 기본지식과 한국부동산원의 지원 역할 등을 설명했다. 이밖에도 이동환 부장(대전지사 조사1부)은 최근 부동산 시장동향과 부동산원의 생성통계 기준에 대한 강의로 공기업 부동산 직무 이해를 도왔다.
□ 부동산금융보험학과 이재우 학과장은 “진로와 취업은 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이라 다양한 비교과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협약기관과의 산학협력 및 탄탄한 졸업동문 네트워크를 통해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설명> 6월 10일 목원대학교 부동산금융보험학과에서 개최된『졸업선배가 들려주는 진로 및 취업 특강』행사사진 [사진제공=목원대학교] |
<사진설명> 6월 11일 목원대학교 부동산금융보험학과에서 개최된『공기업 진로 및 취업특강과 대학생 전세 피해 예방 특강』행사사진 [사진제공=목원대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