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Finance and Economics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금융 및 경제 전문가 양성오늘날 우리나라를 비롯한 모든 선진국의 경제에는 금융이 그 중심에 놓여 있으며, 모든 경제정책의 흐름과 조정에도 금융이 주된 역할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금융을 알아야 기업이나 개인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창업에 필요한 재무지식을 얻을 수 있음과 동시에 개인적인 투자를 통해 부를 창출하고 축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술이 인체의 조직을 연구한다면, 금융경제학은 경제의 원리와 금융의 이치를 깨닫게 만듭니다.
목원대학교 「금융경제학과」는 1979년 경제학과로 신설된 이래,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기업과 산업 및 경제 전반에 걸친 전문적이며 실무적인 지식을 꾸준히 교육해온 전통있는 학과입니다. 이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금융에 대한 전문적이며 실무적인 지식을 체계적인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도입하여 전문역량을 갖추게 함으로써 취업 및 창업 그리고 투자를 비롯한 금융활동에 현장중심의 실무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과는 2020년도부터 교육부의 지역(공)기업 및 공공기관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대전권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의무채용이라는 정부의 정책에 발맞춰 학생들의 실질적인 취업역량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학과의 실무적 교육을 바탕으로 글로벌 소통능력, 경제이론 및 실무능력 그리고 인성을 겸비한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여 지역(공)기업, 은행, 증권회사 등 금융관련 회사를 비롯하여 글로벌 기업체 및 스타트업, 공공기관의 취업 이외에도 일반공무원, 경찰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금융경제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