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Finance and Economics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금융 및 경제 전문가 양성<2022년도(2023.08) 후기 졸업예정자 졸업논문 및 대체 증빙 제출 방법 및 제출 기한 안내>
안녕하십니까 목원대학교 금융경제학과입니다.
2022년도(2023.08) 전기 졸업예정자 졸업논문 및 대체 증빙 제출 방법 및 제출 기한을 안내드립니다.
* 논문 및 대체 증빙(자격증 제출) 제출 기한 : ~ 6월 12일 (월) 17:00 (반드시 기한 엄수!)
*직접 제출 혹은 이메일 제출, 타지의 경우 사전에 미리 연락후 팩스 제출도 가능
- 이메일 : hy4360@mokwon.ac.krhy4360@mokwon.ac.kr
- 팩스 번호 : 829-7723
2. 졸업논문
1) 졸업논문작성계획서 작성 및 제출
- 작성시, 논문지도교수 확인 후 작성
2) 계획서 제출 후, 교수님께 초안 작성하여 직접 제출 혹은 이메일로 제출
(반드시 사전에 교수님과 연락 후 진행할 것 !)
3) 초안이 통과된 후, 교수님께 계속 수정 및 검토 요청을 통해 작성
4) 작성이 완료되면, 교수님께 최종 확인을 받은 후 정해진 제출 기한 내에 총 3권을 제본하여 학과 사무실로 제출할 것. 단, 스프링 제본은 받지 않으니, 반드시 책 형태로 제본 !
*주의사항*
-계획서를 미제출했음에도 불구하고, 교수님께 검토 없이 단독으로 논문 작성을 진행하여 제출한 경우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해당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논문 작성 -> 대체 증빙 제출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계획서를 대체작성계획서를 다시 학과사무실로 제출한 후, 대체 증빙을 정해진 제출 기한 안에 제출이 가능합니다.
-대체 증빙 제출 -> 논문 작성으로 변경을 원하는 경우, 학생이 직접 교수님과 면담 후, 논문작성계획서를 학과사무실로 제출한 후, 정해진 제출 기한 안에 완성된 논문을 제출하면 됩니다.(중간에 바뀌어도 기한은 변동이 없습니다.)
3. 대체 증빙 제출
1) 토익 700 증빙 및 기타 자격증 증빙 제출
① 대체작성계획서 작성 및 제출
- 작성시, 논문지도교수 확인 후 작성
② 계획서 제출 후, 정해진 제출 기한 안에 토익 700 혹은 기타 자격증을 취득
③ 제출 기한 안에 증빙을 학과 사무실로 방문하여 직접 제출 혹은 이메일로 제출
*주의사항*
-정말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출 기한 이외에는 받지 않습니다.
-계획서를 미제출했음에도 불구하고 증빙만 제출하는 경우, 계획서를 함께 제출하지 않는 한 인정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절차대로 제출하세요.
4. 취업계 (*취업계 관련 제출 서류 5가지는 위에 안내드린 제출 기한과 기한이 다르며, 추후에 별도로 공지가 나갈 예정입니다.)
1) 대체작성계획서 작성 및 제출(매우 중요 !)
- 취업계의 경우, 계획서를 보고 취업계 여부를 파악하여 추후 해당되는 학생에게만 서류 관련 공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난 학기에 전체 공지를 드렸는데, 해당 없는 학생들도 헷갈려 해서 이번에는 취업계인 학생들에게만 공지할 예정입니다.)
- 취업계 서류는 학사에서 공문으로 안내가 오면, 바로 양식과 함께 제출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출석인정신처서
② 취업자 출석 인정원 및 서약서
③ 졸업예정증명서
④ 재직증명서
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기타 문의사항은 학과 사무실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