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 제공 :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MC를 맡은 영어교육과 과탑 16학번 박정현입니다.
안녕하세요. 목원대학교 홍보대사로 활동했던 영어교육과 17 학번 한은진입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미래를 함께 책임지고 만들어 갈 SBS 생활의 달인과 EBS 최고의 영어교사에 출연한 학과장 전영주 교수입니다.
안녕하세요. 목원대학교 영어교육과 교수 벤 가리도입니다. I studied journalism in the state of Nevada in the US. I've published three novels and two textbooks. and I look forward to all the interesting things. I will learn with you, our incoming freshmen.
영어교육과에 들어오시면 영어교사로서의 자질을 갖추기 위해 교수법, 영어학, 영문학 그리고 영어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등을 배운답니다.
맞아요. 임용고사전문가이신 교수님들께서 영어교사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과목들을 가르쳐주십니다.
이러한 수업을 열심히 들어서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는 성적 장학금 등 많은 장학금 혜택도 있어요.
저도 성적 장학금을 받아 등록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었구요.
그중 저도 학교의 장학제도를 통해 해외연수를 다녀왔는데요. 3+1 제도를 통해 3년간은 한국에서 학교를 다니고 1년은 캐나다의 자매결연 대학에서 다닐 수 있었어요. 1년 동안 캐나다에서 수료한 학점은 영어교육과 전공 학점으로 인정되어 3년은 한국에서 1년은 해외에서 멋진 경험도 쌓고 공부도 할 수 있어요.
은진씨 교생실습 잘 다녀오셨어요?
네 저는 잘 다녀왔어요. 선배님은요?
저는 모교로 가서 그런지 너무 보람되고 즐거운 경험을 하고 왔어요.
저도 너무나 행복한 교생 실습을 다녀왔는데요, 영어 수업을 하는 것도 너무 즐거웠고 무엇보다 사랑스러운 중고등학생들을 교사로서 만나는 첫 순간이라 정말 소중한 경험으로 기억되어요.
여러분 중고등학교 때 오신 멋지고 예뻤던 교생 선생님 기억나시죠?
영어교육과에 들어오시면 여러분이 바로 그런 멋진 교생 선생님이 됩니다. 교생 실습을 잘 할지 무지 걱정되신다고요? 걱정 마세요. 4학년 교생을 가기 전 3학년 때부터 이렇게 학교 현장도 같이 방문하며 여러분의 교생 실습을 철저히 준비해주고 있답니다.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인 영어교육과 학술제부터 소개 드리면요, 영어교과 학술제에는 영어연극, speech contest, Teaching English in English, 즉 TEE 수업 시연 대회 등이 열리는데요. 1학년 새내기부터 4학년 선배들까지 모든 영어교육과 학우들이 함께 모여서 각자 학년에서 배운 영어 실력과 수업 실력을 뽐냅니다. 또한, 임용합격 선배들을 초청하여 임용고시 합격전략 및 노하우 특강도 이 학술제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선배님들 특강을 듣고 임용 공부 방향을 잡는데 큰 도움을 얻었어요.
또한, 우리 영어교육과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어요.
바로 임캠이라 불리는 영어교사 임용캠프입니다.
여러분이 혼자 외롭게 임용고사공부를 하지 않도록 우리 교수진들이 여러분들과 함께 직접 임용고사준비를 해 주고 있습니다.
자, 임용고사공부 목원대 영어교육과에서 함께하세요.
우리 영어교육과를 졸업하면 크게 임용고사를 합격하여 교단에서 근무하거나 공무원이나 취업의 길로 나갈 수도 있어요.
Our faculty is trying to guarantee students opportunities to get a job.
영어교육과를 졸업하면 중등 2급 정교사 자격증이 나옵니다. 이 자격증 자체로 6급 공무원인 교사 임용시험에 응시할 수 있고요, 공립과 사립 중고등학교에서 기간제 교사로서 근무할 수 있답니다.
실제로 많은 선배님들께서 교단에서 학생들과 함께 하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임용고사의 길이 아니더라도 우리 영어교육과는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목원대학교 영어교육과는 취업률 60%대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해요.
예를 들면 공기업이나 공무원 영어강사 그리고 승무원으로도 취업할 수 있어요.
최근 졸업한 16학번 중에 걸프 항공이라는 외국 항공사에 취업한 친구도 있지요.
영어교육과 신입생 여러분 우리 목원대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