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석사(연극이론 및 연출) M.A
고려대학교 응용언어문화학과 박사(문화콘텐츠) Ph.D
<경력>
예술집단 페테 대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심의위원
한국드라마학회 상임이사
대전청년유니브연극제 조직위원장
충청남도 문화예술지원사업 심의위원
<작품 활동>
연출
연극 <협상 1948>
연극 <페다고지>
연극 <어폰 오셀로>
연극 <망우리 만복이>
연극 <훌라후프 돌다>
아카펠라로 읽어주는 문학명작 콘서트 <그 여자네 집>
아카펠라 콘서트 <이야기 극장-백년의 동요>
연극 <경성 인사이드>
연극 <달링>
뮤지컬 <별주부전>
국립극장 콘서트 <아리랑, 나의 노래>
국립극장 콘서트 <Music, made in Asia>
국립극장 콘서트 <Harmony in Asia>
뮤지컬 <문리버>
무용극 <Table>
뮤지컬 <인터넷 데이팅>
뮤지컬 <천사 키오>
외
극작 및 대본
연극 <훌라후프 돌다>
춤극 <봄날을 찾아서>
연극 <페다고지>
연극 <안녕 미스터 로니 크누센>
연극 <몬타노, 가버닝 더 뮤직>
뮤지컬 <천사 키오>
무용극 <Table>
국악칸타타 <동래성, 붉은 꽃>
오페라 <모다 아름다운>
연극 <협상 1948>
퍼포먼스극 <땅을 위한 노래>
퍼포먼스극 <우리들의 장례식>
외
<학술 활동>
논문
그로테스크의 연극 미학-모방개념을 중심으로(석사)
아방가르드 연극의 수행성과 변용(박사)
피터 브룩의 연출 작업과 ‘빈공간’의 브리콜라주
보알의 토론연극과 마을굿에 드러나는 공동체 문제 해결의 방식
텍스트성을 활용한 대본 분석
당맞이굿의 특징과 의의
플롯의 모방과 수사학적 변용
드라마의 소통을 통해 본 감정의 사회성
일상의 정치와 연극의 정치 외
저서
고전은 어떻게 콘텐츠가 되었을까(공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