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학교 중장기 특성화와 미래강점 분야 중심
- 학문의 경계를 넘나드는 융복합적 인재양성
- 단일 학과 혹은 전공이 담당할 수 없는 전인적 융·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
- 학문적 경계를 서로 넘나들면서 개별 전공요소가 다루지 못한 미지의 영역을 새롭게 개척
- 새로운 시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
- 전학년에 걸쳐서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배양하는 새로운 교과과정 도입
-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통섭적 교과과정 및 비교과과정 제공
- 독창적 지식개발이 가능한 가치창출형 전문가 양성
- 차별적인 융복합형 학부교육 모델을 개발하여 산업을 파괴적 혁신할 수 있는 인재 양성
- 제1전공을 중심으로 상이한 융복합 전공을 아우르는 지성적이고 창조적인 전문가 양성
GOAL
- 디자인정보기술전공
- [디자인적 사고를 지닌 엔지니어] 및 [ICT적 사고를 지닌 디자이너]양성
- 정보통신기술(ICT)·디자인(UD)융합을 통한 뉴패러다임 교육시스템 FORCE 구축
- 유니버셜디자인(UD)특성화를 통하여 지역발전에 필요한 창의적 인재와 인프라 공급
- 기업친화형 산학협력 생태계 조성을 통한 지역 창조경제 견인
- 융·복합 신산업 창출과 취업덕량 개선을 통한 대학 경쟁력 강화
- 생명산업기술전공
- [바이오 경제시대를 선도하는]글로컬 창의인재 양성
- 국가와 지역사회에 창조적으로 기여하는 바이오 전문인 양성
- 전문지식과 현장감을 갖춘 자기주도적 실무형 인재양성
- 국제적 감각을 갖춘 역동적이고 통합적인 인재양성
- 미래 생명자원활용을 위한 학·연·산 협력체계 구축
- 미디어문화 콘텐츠전공
- [창의성+협력성+전문성+지역성]을 겸비한 인재양성
- 문화적 포용성 교육을 바탕으로 한 독창적 인재양성
- 융·복합 교육을 바탕으로 한 협력적 인재양성
- 실무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한 전문적 인재양성
- 지역사회 및 산업기반 교육을 바탕으로 한 지역인재 양성
- 뉴미디어콘텐츠 융복합전공
- 웹툰, 애니메이션, 게임 제작 능력과 XR, 모션캡쳐, 메타버스 구현 등 뉴미디어 신기술을 융합하여 공익성을 추구하는 전시 미디어아트 제작가 양성
- 각 학과의 기초적 학문을 기반으로한 뉴미디어콘텐츠 제작 융·복합 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