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를 배우고, 문화를 이해하며, 세계로 나가자!
言語を学び、文化を理解し、世界に出よう!,学习语言,了解文化,走向世界!일본어·중국어문화학과는 일본과 중국의 언어와 문화를 기반으로 동아시아 및 국제사회에서 요구되는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본 학과는 일본어와 중국어에 대한 실용적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고, 양국의 역사·사회·문화 전반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문화 간 소통과 협력을 주도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자 한다.
본 학과가 지향하는 인재는 일본과 중국의 언어·문화적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비교·융합적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는 학문적 역량을 갖춘 인재이다. 동시에 다문화 환경에서 발생하는 갈등과 차이를 조정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비판적 사고력과 소통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일본어·중국어문화학과는 언어와 문화 지식을 실무 영역과 연계하여 무역, 관광, 국제교류, 문화콘텐츠, 공공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현장 적응형 인재를 육성한다. 이를 위해 전공 실습, 3+1 파견교육 및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실천적 역량과 직무 수행 능력을 강화한다.
궁극적으로 본 학과는 일본과 중국 관련 전문성을 토대로 지역사회와 국가, 나아가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책임감과 윤리의식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인재양성의 궁극적 목표로 삼는다..
목원대학교 일본어·중국어문화학과는 4개 영역에 특화된 일본·중국문화 및 비즈니스전문가를 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