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in China를 넘어
‘Made for China’를 비즈니스 하다.3+1 제도는 목원대 중국문화·비즈니스학과에서 3년, 중국 자매대학에서 1년간 전공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학과의 현지화된 특성화 프로그램입니다. 3+1 제도는 중국문화·비즈니스학과의 필수 전공 교육과정이라는 점과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다른 대학의 선택적 유학 프로그램과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혜택 및 지원 내역 : 1년 학비와 학기 중의 기숙사비는 학교(등록금)에서 지원합니다.
목원대학교 중국문화·비즈니스학과는 다른 대학과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3+1 제도를 시행합니다.
2학년 2학기에 1년간 파견되며, 파견대학은 본교의 자매대학인 북경화공대, 하북사범대, 흑룡강대, 절강공업대 등의 대학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을 하면 됩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파견을 가지 못하는 학생은 2학년 2학기~3학년 1학기의 전공과정이 본 학과에 개설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복수전공을 선택해야 합니다.
중국 대학에는 「중국상관습론1」, 「중국상관습론2」, 「중국어강독1」, 「중국어강독2」, 「중국어작문1」,「중국어작문2」, 「중국어학개론」, 「초급중국어회화2」, 「한문강독」, 「중국어프레젠테이션」, 「시청각중국어」, 「중급중국어회화1」 등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파견 1년 간 총 36학점(한 학기 18학점)의 전공학점을 이수 및 취득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