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외식조리·제과제빵학과


외식조리산업의 발전을 선도할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외식조리·제과제빵학과​

포토갤러리

M-ESG 로컬 콘텐츠 중점 연계 프로젝트(장사? 사업? 브랜딩!) _2주차~3주차

작성자외식조리·제과제빵학과 등록일2025.10.14 조회수26

장사? 사업? 브랜딩!

 

1. 프로젝트 개요

이번 프로젝트는 '장사? 사업? 브랜딩!'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학생들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성장시키는
과정을 직접 경험하는데 초첨을 맞추고 있습니다.

 

2.  프로젝트 목표

1)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2) 창업 역량 맛보기  3)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2~3주차에는 창업에 필요한 파트를 분배하였습니다.

메뉴 개발팀, 디자인팀, 사업계획팀으로 분배하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였습니다.

 

MUSH VINTAGE 대표님께서 위의 내용을 토대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메뉴개발팀을 맡은 학생들은 주어진 메뉴 3가지 레시피 개발

디자인팀은 홍보에 사용될 이미지 혹은 캐릭터 생성

사업계획팀은 타업장을 참고하여 홍보 계획 인스타 컨셉 등 마케팅적 계획 수립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이 경험하는데 중점을 두고 성장하는 프로젝트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됩니다.y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