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네티컷대학교(미국) 마케팅커뮤니케이션학과 Ph.D(1995)
경력 :
(미국) 코네티컷대학교 강의조교(TA), 서강대, 한국외대, 경희대 외래강사, 한국광고홍보학회 창립이사, 한국광고홍보학회 편집이사, 한국언론학회 감사, 한국광고학회 이사, 대전MBC시청자위원, 한국연구재단PM, 근대문화재위원, 조달청 심사위원, 한국연구재단BK21대학평가위원, 언론광고홍보대학원장, 교수협의회장, 서울대학교 총동문회 이사, 충남 선거방송 토론위원, 입법고시(PSAT)출제위원, 충청언론학회장, 사회과학대학장
저서 :
글로벌시대의 광고와사회(1999)
감성과커뮤니케이션(2000)
인터넷과 광고(2001)
홍보학개론(2004)
성공한 PR(2005)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의 이해(2006)
브랜드광고론(2007)
브랜드광고사례(2007)
논문:
The Effects of Endorser Type and Gender on Perception of Source Credibility for High- and Low-Involvement Products(1989, MA)
An Examination of The Attitudinal Effects of Comparative vs. Non-comparative Advertising and Their Causal Paths in The Context of Message Sidedness and Product Involvement(1995, Phd)
모델만 있고 제품은 없는 광고(2000)
한국과 일본의 정치광고 비교연구(2000)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광고정보탐색 활동에 관한 연구(2001)
원산지국가의 단서 메시지의 강도 및 사전지식이 제품의 품질에 대한 지각에 미치는 영향(2002)
한국광고자율심의 제도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고찰(2004)
광고개발에 따른 사회적 평판연구(2008)
광고보증인의 유형과 성이 태도변용에 미치는 효과(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