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KWON UNIVERSITY
정상에서 만납시다고교Q&A는 예비 광고홍보학도이자 신문방송학도이자 한류연예학도인 고교생들에게 추천할만한 서적을 선정하여 공개하는 대화의 장이다. 고교생들은 추천된 서적은 물론이고 그 외의 학부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을 학부이메일(mokwonadvertisingjournalism@mokwon.ac.kr)을 통하여 질문할 수 있다.
광고 불변의 법칙 (데이비드 오길비)
광고를 공부하는 학생이나 광고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은 누구나 ‘데이비드 오길비’라는 이름을 한번쯤 들어 보았을 것이다. 그리고 그의 책은 광고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야 한다는 말도 들었을 것이다. 모든 일에 단계가 있듯이 광고 만드는 일에도 기초가 있고 기본이 있는데 오길비의 책은 1, 2, 3과 덧셈, 뺄셈을 가르쳐 준다는 것이다
이 책은 데이비드 오길비가 20년 동안 경험한 광고의 법칙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이다. 그리고 한발 더 나아가 실무에서 어떻게 광고를 집행하는지 찬찬히 설명하는 지침서다. 이 책은 인쇄 광고, 텔레비전 광고, 라디오 광고, 포스터, 다이렉트 메일(DM), 전화 광고, 공익 광고, 여행 광고, 그리고 정치 광고 등을 담고 있는데, 오늘날의 인터넷과 휴대폰을 매체로 한 광고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을 다루고 있다. 한편 광고계에서 무슨 일을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광고대행사를 운영하는 법과 광고주를 유치하는 법도 알려 준다.
[예스24 제공]
전체댓글수 (0)
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