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KWON UNIVERSITY
정상에서 만납시다고교Q&A는 예비 광고홍보학도이자 신문방송학도이자 한류연예학도인 고교생들에게 추천할만한 서적을 선정하여 공개하는 대화의 장이다. 고교생들은 추천된 서적은 물론이고 그 외의 학부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을 학부이메일(mokwonadvertisingjournalism@mokwon.ac.kr)을 통하여 질문할 수 있다.
토이리즘(천위안)
앞으로 모든 산업은 장난감을 만들어낼 것이다!
『토이리즘』은 상품의 기능성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툴리즘(TOOLISM)에서 재미와 오감 만족을 추구하는 토이리즘(TOYLISM)으로 변모하며 유희적 상품에 열광하는 새로운 소비자에 주목한 책이다. 저자는 이미 산업 전반을 지배하기 시작한 이 혁신적인 변화를 ‘토이리즘’으로 규정하고, 그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적용방법을 제시한다. 책은 세계의 많은 기업들이 상품 전략, 마케팅 전략에서 완전히 새로운 사고혁명이 필요함을 역설하고 있다.
상품을 본 순간 흥분을 느낀다면 소비자는 가격을 개의치 않고 주문서를 쓴다. 테슬라, 애플은 소비자 역할의 변화를 빠르게 감지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내놓음으로써 엄청난 성공을 거뒀다. 설령 기능이 부족하고 가성비가 낮더라도 재미있고, 멋지고, 트렌디하다면 플레이어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다. 그 중 일부는 아마 충성을 다하는 골수팬이 될 것이다. 툴리즘에서 토이리즘으로의 세대교체, 사용자에서 플레이어로 전환되는 소비자 역할을 알아차리고 순응한 기업만이 ‘장난감 프리미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전체댓글수 (0)
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