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계예술대학교 문화예술학과 예술경영전공 문화예술학박사(2020)
경력:
대홍기획(서울) AE, ㈜금강 크리에이티브(서울) 총괄팀장, ㈜이든마케팅 커뮤니케이션(서울) 기획이사, 사다리 엔터테인먼트 공연마케팅본부(서울) 실장 해양수산과학진흥원 심사위원, 한국문화중심연구소 책임연구원, 국내여행 문 화콘텐츠그룸(해피동행) 책임연구원, 대한민국 광고대학 파이널리스트. 소비자가 뽑은 광고대상 대상수상, TVCF 어워드 대상수상, DCA 대상수상, 서울일러스트대전 장려상수상
논문:
1) 방문자 유입요인 분석을 통한 문화소비장소의 도시브랜딩 연구(박사학위)/2020
2) 장소브랜딩을 위한 미래유산 활용에 따른 테마가도 구성과 도시이미지 디자인을 위한 질적연구/2024
3) 섬 관광에 대한 위험지각이 관광객의 태도 및 참가의도에 미치는 영향/2024
4)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도시매력성과 장소정체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2024
5) 호텔레스토랑의 감성마케팅이 방문객의 감정반응과 브랜드 이미지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2024
6) 여행사 온라인 광고 캐릭터 특성이 호감도와 브랜드 이미지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2025
학술발표:
1)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스포츠마케팅 사례연구:부여군사례/2022
2) 관광객 개발을 위한 무장애관광마케팅 사례연구:부여군사례/2023
3) 도시를 이해하는 깨진 유리창의 법칙: 웰컴투신관동 성공사례 중심/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