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KWON UNIVERSITY
정상에서 만납시다기사 작성 2021. 12. 06 20:09
최종 수정 2021. 12. 10 13:37
올해부터 고용노동부에서 코딩 등을 기초부터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디지털 기초역량 훈련(K-디지털 크레딧)’ 사업을 시행했다.
K-디지털 크레딧은 디지털 기초역량이 부족한 청년 등에게 코딩, 빅데이터 분석, 앱 개발 등의 강의를 100% 원격으로 들을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팀스파르타, 엘리스, 모두의연구소 등 여러 기관에서 자신이 배우고자 하는 디지털 기초 과정을 마음대로 수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러닝핏의 ‘어서와 파이썬 처음이지’, 모두의연구소의 ‘따라하자 딥러닝’ 등 강의를 신청해 수강하는 것이다.
지원금은 1년 한도의 50만 원이다. 이는 기존 수강비 지원 한도인 5년간 300~500만 원에 50만 원을 더 주는 것이다. 지원금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지급된다.
또한, 과정 신청 시 본인이 훈련비의 10%를 부담하면 되고, 훈련과정을 수료하면 부담했던 금액을 환급하는 제도도 지난 8월부터 시행 중이다.
본 사업에 지원할 수 있는 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청년, 중장년 구직자 중 최근 2년 이내에 디지털·신기술 분야 작업능력 개발훈련을 받지 않은 사람이다. 4년제 대학생은 3학년부터, 2년제 대학생은 1학년부터 위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자: 직업훈련 포털 홈페이지 로그인 > 훈련과정 K-디지털 크레딧 수강 신청 △국민내일배움카드 미 발급자: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 직업훈련 포털 홈페이지 로그인 > 훈련과정 K-디지털 크레딧 수강 신청
본 사업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훈련기관별 연락처를 통해 문의하길 바란다.
Channel 3 이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