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KWON UNIVERSITY
정상에서 만납시다목원대의 역량강화주간.. “자유로운 역량 강화를 통해 진로를 찾자”
기사 작성 2021.04.30 18:05
기사 수정 2021.05.24 16:24
목원대학교는 26일부터 30일 한 주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주간을 운영한다.
작년 처음 도입한 역량강화주간은 중간고사 직후 한 주간 본래의 강의 활동을 쉬며 학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진로 결정과 취업 등을 지원한다.
비교과 과정으로는 무대 조명 배우기, 드론, 보컬 레코딩, 학과 맞춤형 진로 특강 등 41개의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어 자신이 관심 있는 원하는 분야의 내용을 골라 수강할 수 있다. 스톡스 대학 홈페이지의 비교과 센터 – 통합 예약 서비스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들은 조기에 마감되는 등 학생들의 관심 또한 뜨겁다.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가벼운 프로그램 또한 마련되어 있다. 목원대의 스톡스 대학RGB발전소는 3D 프린팅, 머그컵 제작, 보드게임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모두 수강할시 스타벅스의 상품권을 주는 등 참여를 유도하는 사은품 또한 마련되어 있다.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사이버 캠퍼스를 통해 진행되는 언택트 강의 또한 진행된다. 평소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리포트 작성법과 파워포인트 기법, 이력서와 면접 그리고 유튜브 영상 편집 법 등 학생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킬만한 강의들이 많이 존재한다.
목원대는 역량강화주간을 통해 한 학기를 쉼 없이 나아가는 것이 아닌 여유와 함께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과제와 제한적인 대학 생활에 지친 학생들에게 휴식의 시간과 진로 탐색의 시간으로 잘 활용되길 바란다.
[Channel3 이재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