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MOKWON UNIVERSITY

정상에서 만납시다

우리우리동문들100위원회

우리우리동문들100 로고
우리우리동문들100

우리 학부의 동문회는 2004년 ‘10년의 보람’이라는 슬로건으로 출범하였습니다. 현재 동문들은 광고홍보와 신문방송은 물론이고 다양한 영상콘텐츠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학부는 동문들과의 귀중한 만남을 위하여 학부동문회와 대학원원우회와 공동으로 우리우리동문들100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우선 선정된 위원분들은 학부와 대학원의 교과과정개편자문위원 활동을 하시게 되며, 무엇보다 재학생들에게 따뜻한 진로의 조언도 하시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본 위원회는 우리의 전공이 시대를 뒤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제시하게 도우며, 더 나아가 후배들이 선배들의 학창시절로 레트로 여행을 떠나게 하는 타임머신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김O정 동문

작성자김** 등록일2022.11.07 조회수611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제주도 내 방송국에서 캐스터로 일하고 있는 17학번 김O정입니다.

저도 아직 성장 중이어서 누군가에게 조언할 위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선 제가 어떻게 이 일을 하게 됐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광고홍보학과 재학 중 광고를 만들고 기획자로서의 일들을 배우는 것도 재밌었지만 사람들 앞에 서고, 카메라 앞에 서는 일에 더 흥미를 느꼈습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졸업 후에는 아나운서 준비를 했고, 저를 찾아주는 방송국은 어느 지역이든 상관없다는 마음으로 준비한 끝에 제주도에 오게 됐습니다.

저는 다양한 활동들을 하면서 여러 경험을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학우 여러분들도 다양한 일들을 해보면서 자기가 좋아하는 게 무엇인지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지금 생각해 보면 마음 맞는 친구들과 유튜브 채널도 운영할 만큼 이 일이 정말 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대외활동도 많이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후배 여러분들도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세요 !

(TBN한국교통방송 제주지부 캐스터 17 김O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