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MOKWON UNIVERSITY

정상에서 만납시다

우리우리동문들100위원회

우리우리동문들100 로고
우리우리동문들100

우리 학부의 동문회는 2004년 ‘10년의 보람’이라는 슬로건으로 출범하였습니다. 현재 동문들은 광고홍보와 신문방송은 물론이고 다양한 영상콘텐츠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 학부는 동문들과의 귀중한 만남을 위하여 학부동문회와 대학원원우회와 공동으로 우리우리동문들100위원회를 구성하였습니다. 우선 선정된 위원분들은 학부와 대학원의 교과과정개편자문위원 활동을 하시게 되며, 무엇보다 재학생들에게 따뜻한 진로의 조언도 하시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본 위원회는 우리의 전공이 시대를 뒤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제시하게 도우며, 더 나아가 후배들이 선배들의 학창시절로 레트로 여행을 떠나게 하는 타임머신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정O용 동문

작성자김** 등록일2021.10.05 조회수489

 

안녕하십니까 목원대학교 후배 여러분

저는 현재 서울 소재의 광고대행사에서 콘텐츠PD의 직무를 수행하고 있는 16학번 정O용 입니다.
지금은 아직 많이 부족하고 배울 것이 많은 신입PD입니다.

현재의 저는 감히 누군가에게 조언을 하는 입장이 되지 못합니다. 오히려 여타 학생들과 같이 진로와 미래에 대해 아직도 불안하고 더욱 더 노력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조언을 하는 입장보다는, 제가 앞으로 실천할 그리고 여러분도 함께 실천했으면 하는 두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나만의 장점을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 학부에 재학하면서 선배님들 및 동기들이 정말 다양한 분야로 취업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우리 학부의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취업하기에 다양한 선택지가 있지만 동시에 나만의 무기가 없다면 다른 사람들에 비해 특색이 없는 것이죠. 저는 저의 무기를 영상제작으로 결정하였고 앞으로도 저의 영상 제작 능력을 꾸준히 향상 시키려 합니다. 여러분들도 여러분만의 무기를 꾸준히 발전시키고 투자와 노력을 아끼시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많은 것을 도전해보려 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혹은 실무에 나와서 들은 선배님들의 조언은 항상 하나의 결론으로 귀결됩니다. “학교 안에서 안주하지 말고 보다 많은 것에 도전하라”
불안정성을 지양하는 저이지만 무언가를 도전하기에 앞서 선배님들의 조언을 되새기고 두려움을 이기는 사람이 되려 합니다. 아직은 제가 뼈저리게 느끼진 않았지만 훌륭하신 선배님들의 지혜와 경험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여러분들도 학교생활에 있어 끊임없이 도전하는 목원대 학우 여러분들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적으면서 저도 다시 한번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되었고 여러분들도 함께 실천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정상에서 만나는 우리가 됩시다.

(서울소재·광고대행사·영상콘텐츠PD 정O용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