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KWON UNIVERSITY
정상에서 만납시다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에서는 미디어문화콘텐츠전공(역사학과,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중국어중국통상학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운영되고 있는 내규와 교과과정을 안내하오니 참고바랍니다.
1. 미디어문화콘텐츠전공 이수 신청 및 포기는 융ㆍ복합전공 이수에 관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여름방학, 겨울방학 기간 중(수강신청 기간 중)에 신청해야한다.
2. 이수해야 하는 총 학점은 36학점이며, 미디어문화콘텐츠전공 교육과정에서 융ㆍ복합필수 교육과정(전필) 12학점, 융ㆍ복합선택 교육과정(전선) 6학점 이상을 이수하여야 한다. (15학년도 이후 입학자에게 소급적용 됨)
3. 졸업시험은 융·복합 필수과목 중 3과목과 융ㆍ복합 선택과목 중 1과목을 선택하여 실시하며, 이때 융·복합 필수과목 3과목은 반드시 주관학과별로 1과목씩 선택하여 3과목으로 구성하여야 한다.
미디어문화콘텐츠전공 교육과정
교육코스 |
K-Culture 콘텐츠 원형 및 스토리텔링 개발 인재양성 | K-Culture 콘텐츠 기획·제작 인재양성 |
K-Culture 콘텐츠 보급·확산 인재양성 |
융·복합 필수 교육과정 (전필) |
중국의역사와문명(1/1) |
미디어콘텐츠입문(2/1) |
중국문화콘텐츠의이해(1/2) |
한국문화유산의이해(1/2) |
문화콘텐츠와스토리텔링(2/2) |
중국경제의이해(2/1) |
|
융·복합 선택 교육과정 (전선) |
서양문명과세계(1/1) |
언론학(1/1) |
중국어입문(1/1) |
한국사와문화콘텐츠(1/1) |
문화콘텐츠기획(2/1) |
문화콘텐츠중국어(2/1) |
|
한국고대의역사와스토리텔링(2/1) |
광고방송과문화예술도시(2/2) |
중국시장마케팅(4/1) |
|
한국중세의역사와문화원형(2/2) |
설득커뮤니케이션(3/1) |
중국사회변화의이해(4/1) |
|
한중문명교류의역사(3/1) |
소비자행동분석(3/1) |
시사중국분석(4/2) |
|
백제의신화와역사(4/1) |
기초영상실습(3/2) |
한중관계론(4/2) |
|
지방사와박물관학의이해(4/2) |
|
|
|
|
SP론(3/2) |
|
|
|
영상과음악의조합마인드(4/1) |
|
|
|
문화이벤트(4/2) |
|
|
|
|
|
|
주관학과 |
역사학과 (역사학과 전공과목과 중복인정) |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 전공과목과 중복인정) |
중국어중국통상학과 (중국어중국통상학과 전공과목과 중복인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