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목원대학교 MOKWON UNIVERSITY목원대학교


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

마케팅빅데이터학과

마케팅빅데이터학과

마케팅 실무형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커뮤니티의 시대, 함께 성장하는 ‘같이’의 가치

  • 사회과학관(E) 409호
  • 042-829-7770
마케팅빅데이터학과 소개 이미지

Department of
Marketing Big Data

학과소개

마케팅빅데이터학과는 실무적인 활용도가 높은 마케팅, 데이터분석 및 관련 IT분야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전공분야 최신 트렌드 학습 및 충분한 실습을 통한 학생 역량강화는 성공적인 취업성과로 이어져 왔습니다.

교육목표

마케팅 빅데이터 전문 역량을 갖춘 창의적 융합인재

  • 사회환경 변화를 이해하는 비즈니스 실무형 인재양성
  • 데이터를 이해, 분석,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전문 인재 양성
  • 크로스 융합 역량을 갖춘 창의적 가치혁신 인재 양성
  • 커뮤니티의 시대, 함께 성장하는 ‘같이’의 가치

교육과정

1학년

마케팅 및 데이터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와 실습과목들을 통해 전공 기초를 닦습니다.

2학년

경영전략 및 마케팅 이론뿐 아니라, 데이터수집, 분석 및 결과보고 방법을 학습합니다.

3학년

마케팅 및 다양한 IT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하여 데이터 분석 및 실무 능력을 쌓습니다.

4학년

최신 빅데이터/마케팅 트렌드 및 기법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능력을 기릅니다.

교과과정 내용

마케팅빅데이터학과 - 마케팅역량, 데이터분석 IT/SW 역량, 데이터 기획 및 활용 역량 / 수리 능력
교과과정 내용
인재상이 갖추어야 할 전공역량 기초 단계
(진로탐색 및 전공 기초 단계)
기본 단계
(전공 기본능력 습득 단계)
심화 단계
(전공 몰입 및 탐구 단계)
실무 연계 단계
(현장 및 실무연계 실천, 체험단계)
마케팅시장 이해
  • 마케팅입문
  • 브랜드광고마케팅
  • 데이터마케팅론
  • 경영전략
  • 마케팅인텔리전스
  • 소비자애널리틱스
  • 고객관계관리
  • 빅데이터마케팅실무
데이터기획 및 분석능력
  • OA실무1
  • OA실무2
  • R 기초
  • 기초수학
  • SW코딩기초1
  • SW코딩기초2
  • 통계자료분석1
  • 통계자료분석2
  • 기초통계
  • 기초통계활용
  • 파이썬1
  • 파이썬2
  • SQL
  • R을 이용한 데이터시각화
  • 자료분석사례연구
  • 데이터사이언스
데이터 활용 및 전략 수립
  • 생활과정보
  • 조사방법론
  • SPSS실습
  • 데이터시각화와보고서작성
  • 마케팅빅데이터분석
  • 소셜빅데이터분석실무
  • 데이터분석-고급
  • 빅데이터캡스톤디자인
  • 빅데이터비즈니스세미나
공통교과
  • 진로직업지도
  • IPP(장기현장실습)
  • 국내학기제인턴십
  • 진로직업지도2
  • 졸업논문

우리과의 자랑

4년 연속 사회과학대학 취업률 1위!

취업률 그래프 이미지

사회과학대학내 최고의 실습실 및 실무적 통계분석 프로그램 교육

재학생 진로탐색 및 진로설계를 위한 졸업생 초청특강 및 취업특강 운영

산업체 및 사회의 크로스펑션 요구에 맞춰진 융복합적 커리와 다양한 진로에의 기회(대학원 진학 및 취업 등)

국가기술자격증 응시료지원 및 학습지도

학술제/졸업자격(논문,자격증) 등을 위한 담당교수 지도 소그룹 스터디/Q클래스/학습동아리

산학연 업무협약 MOU (IT 및 빅데이터 산업 요구에 부응하는 산학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

전공동아리

자격증 동아리

브랜드 관리사 등 졸업요건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함쎄 배우고 학습하는 동아리

빅데이터 동아리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기초적인 통계이론 및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학습하는 동아리

풋살 동아리 (아레스)

운동을 통해 선후배간 친밀감과 협동성을 기르고, 함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배우는 동아리

학과 관련 자격증

졸업 후 진로

도식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