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마케팅 실무형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커뮤니티의 시대, 함께 성장하는 ‘같이’의 가치
Department of
Marketing Big Data
마케팅빅데이터학과는 실무적인 활용도가 높은 마케팅, 데이터분석 및 관련 IT분야의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전공분야 최신 트렌드 학습 및 충분한 실습을 통한 학생 역량강화는 성공적인 취업성과로 이어져 왔습니다.
마케팅 빅데이터 전문 역량을 갖춘 창의적 융합인재
마케팅 및 데이터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와 실습과목들을 통해 전공 기초를 닦습니다.
경영전략 및 마케팅 이론뿐 아니라, 데이터수집, 분석 및 결과보고 방법을 학습합니다.
마케팅 및 다양한 IT 프로그래밍 언어를 학습하여 데이터 분석 및 실무 능력을 쌓습니다.
최신 빅데이터/마케팅 트렌드 및 기법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능력을 기릅니다.
인재상이 갖추어야 할 전공역량 | 기초 단계 (진로탐색 및 전공 기초 단계) |
기본 단계 (전공 기본능력 습득 단계) |
심화 단계 (전공 몰입 및 탐구 단계) |
실무 연계 단계 (현장 및 실무연계 실천, 체험단계) |
---|---|---|---|---|
마케팅시장 이해 |
|
|
|
|
데이터기획 및 분석능력 |
|
|
|
|
데이터 활용 및 전략 수립 |
|
|
|
|
공통교과 |
|
|
|
|
사회과학대학내 최고의 실습실 및 실무적 통계분석 프로그램 교육
재학생 진로탐색 및 진로설계를 위한 졸업생 초청특강 및 취업특강 운영
산업체 및 사회의 크로스펑션 요구에 맞춰진 융복합적 커리와 다양한 진로에의 기회(대학원 진학 및 취업 등)
국가기술자격증 응시료지원 및 학습지도
학술제/졸업자격(논문,자격증) 등을 위한 담당교수 지도 소그룹 스터디/Q클래스/학습동아리
산학연 업무협약 MOU (IT 및 빅데이터 산업 요구에 부응하는 산학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
브랜드 관리사 등 졸업요건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함쎄 배우고 학습하는 동아리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기초적인 통계이론 및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학습하는 동아리
운동을 통해 선후배간 친밀감과 협동성을 기르고, 함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배우는 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