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를 넘어 세계로, 함께 성장하는 열린대학
MOKWON UNIVERSITY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진리를 추구하고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인재 양성
대전 최초의 사립대학에서 중부권 최강의 혁신대학으로
사회적 수요에 적합하도록 전공·교양·비교과 간 경계를 허무는 열린 교육 선도 대학
학생 누구나 목적한 바를 달성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대학
지역사회, 산업체 및 대학간 상생협력으로 경제, 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
행·재정적 자립역량 확보와 투명한 대학경영을 통해 지속 발전하는 대학
경영진의지, 내외부 환경 변화, 이해관계자 요구사항을 중장기 발전계획에 수립합니다. 중장기 발전계획 전략과제는 경영목표, 전략방향, 전략/실행과제, 세부실행계획, 성과관리 지표가 있습니다.
위를 중장기 발전계획 Rolling 라고 합니다.
자원배분계획 : 예산, 조직, 인력
실행 모니터링 : 성과관리 모니터링, 재정수지 모니터링, 전략/실행과제, 사업관리 모니터링
위를 전략실행 모니터링 라고 합니다.
성과평가 : 경영목표 달성도 평가, KPI 달성도 평가, 경영성과 분석 및 평가
위를 전략실행 성과평가라고 합니다.
전략실행 성과평가에서 중장기 발전계획 Rolling으로 환류(Act) 됩니다.
발전계획 추진 성과 분석(자체평가, 중점 과제실적 점검, 성과지표 평가)와 교육수요자 의겸 수렴(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등)을 나눕니다
발전계획 추진 성과 분석(자체평가, 중점 과제실적 점검, 성과지표 평가)는 실행부서 별 성과분석 및 점검 → 교육과정 운영 관련성과 종합(교육성과관리센터) / 성과지표 평가(핵심성과지수, 성과지표)/ 실행부서별 중점과제 이행 실적 점검 → 중점과제 이행 실적(중간, 최종) 종합(경영전략실)/ >1학기 재학생 만족도조사와 2학기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재학생, 졸업생, 학부모, 산업체, 일반국민 등)으로 나뉩니다
이들을 자체평가 위원회(자체평가 보고서)에서 mvp 환류 협의체 개선과제 조정 및 환류 계획 확정을 시킵니다
중장기 발전 계획 위원회 - 중장기 발전계획, 특성화 CORE전략 관련 개선 과제 도출, 대학 발전게획 추진을 위한 교내 기관 간 조정, 교육과정 위원회 교육과정(전공, 교양, 비교과) 운영, 수업 및 평가(성적, 강의) 관련 개선 과제 도출, 교육수요자 만족도 관리 위원회 교육수요자 만족도를 향상을 위한 과제 도출, 대학혁신 지원 사업 자체평가위원회 교육혁신 fast 전략 관련 개선과제 도출로 위원회가 나뉩니다
교육과정 위원회는 대학발전 계획 개선 및 조정을 대학혁신지원사업 자체평가위원회는 중점,개선과제 확정을 진행합니다
이를 발전계획 추진성과 공유 및 의견 수렴(교원,직원,학생/매 학기) → 중점, 개선과제 반영 및 이행계획 수립 실행과제별 계획 수립 → 부서별 실행계획 및 이행계획 추진 단계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