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마이크로디그리(Micro Degree, MD)
운영방식
- 교양영역을 5대 핵심역량 영역으로 설정하여 핵심역량별 마이크로디그리를 설치하여 교과목을 신설·배치함.
- 신청서 및 성적증명서를 스톡스대학으로 제출하여 졸업 이전 학기에 신청가능 (*홈페이지 학사게시판을 통해 별도공지 예정)
교양 마이크로디그리(MD) 교육과정
구분 |
교양 마이크로디그리(MD) |
내용 |
지정된 교양 교과목 이수시 미니학위 수여 |
이수학점 |
12학점 |
교양학위 |
3개 마이크로디그리(MD) 이수 시, 총 36학점 |
신청방법 |
졸업 이전 학기에 지정양식으로 신청 |
이수인정 기준
1. 마이크로디그리는 편성된 교육과정의 12학점 이상을 이수
2. 이수자에게는 교양 마이크로디그리 이수증을 발급하고, 졸업증명서에 관련사항을 표기
교양 마이크로디그리(MD) 개설과목
교양 MD |
교과목명 |
이수구분 |
학기 |
ICT 활용
마스터 과정 |
프레젠테이션과자기표현 |
교선 |
1, 2 |
GTQ 특강 |
교선 |
1, 2 |
MOS특강(Powerpoint/Excel) |
교선 |
1, 2 |
MOS 특강(Word/Access) |
교선 |
1, 2 |
컴퓨터활용능력특강 |
교선 |
1, 2 |
ITQ특강(한글/파워포인트) |
교선 |
1, 2 |
ITQ특강(엑셀/인터넷) |
교선 |
1, 2 |
국어능력 인증과정 |
토론과글쓰기1 |
교필 |
1 |
토론과글쓰기2 |
교필 |
2 |
공감적말하기의힘 |
교선 |
1 |
학술적글쓰기 |
교선 |
2 |
언어이해와국어능력 |
교선 |
1 |
사고력과국어능력 |
교선 |
2 |
글로벌 실무
심화 영어 |
English1 |
교필 |
1 |
English2 |
교필 |
2 |
네이티브발음으로영어말하기 |
교선 |
1, 2 |
어휘를알면보이는영어 |
교선 |
1, 2 |
미디어로접하는영어표현과문화 |
교선 |
1, 2 |
실무영어청취와표현 |
교선 |
1 |
영문학으로쌓는교양 |
교선 |
1 |
문화콘텐츠
크리에이터
전문가 과정 |
미디어로보는명작 |
교선 |
1, 2 |
문화콘텐츠와스토리텔링 |
교핵 |
1, 2 |
빅데이터와인문학 |
교선 |
1, 2 |
문화속의원형콘텐츠 |
교선 |
1, 2 |
SF판타지와스토리텔링 |
교선 |
1, 2 |
로컬리티와문화콘텐츠 |
교선 |
1, 2 |
문화콘텐츠창작기획프로젝트 |
교선 |
1, 2 |
소프트웨어 코딩 |
창의적사고와코딩 |
교필 |
1 |
세상을움직이는 IT |
교핵 |
1, 2 |
안드로이드앱프로그래밍입문 |
교선 |
1, 2 |
문제해결을위한창의코딩 |
교필 |
2 |
피지컬컴퓨팅인터랙션 |
교필 |
2 |
데이터분석을위한창의코딩 |
교필 |
2 |
오디오비쥬얼감성코딩 |
교필 |
2 |
생활속의스마트IT |
교선 |
1, 2 |
코딩을위한알고리즘 |
교선 |
2 |
예술문화기획 |
세계미술산책 |
교핵 |
1, 2 |
비주얼컬쳐 |
교선 |
1, 2 |
미술체험과소통 |
교선 |
1, 2 |
영화사운드로읽는감성표현 |
교선 |
1, 2 |
소통하는예술기획워크숍 |
교선 |
1, 2 |
공연기획 |
교선 |
1, 2 |
인문 치유 및
상담사 과정 |
아케이드프로젝트 |
교핵 |
1, 2 |
생각의힘을키우는논리 |
교핵 |
1, 2 |
성공하는사람들의생활과윤리 |
교핵 |
1, 2 |
힐링인문학 |
교선 |
2 |
타자를위한인간학 |
교선 |
1 |
너,나,우리의인성 |
교선 |
1, 2 |
전통축제와 놀이문화
기획 전문가 과정 |
민속과함께하는놀이인문학 |
교선 |
2 |
춤이야기 |
교선 |
1, 2 |
신나는사물놀이 |
교선 |
1, 2 |
옛날이야기와테마파크 |
교선 |
1 |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찾아가기 |
교선 |
2 |
커뮤니케이션
마스터 코스 |
토론과글쓰기1 |
교필 |
1 |
토론과글쓰기2 |
교필 |
2 |
창의적글쓰기 |
교선 |
1 |
발표와토의 |
교선 |
2 |
세상을움직이는IT |
교핵 |
1, 2 |
화법과언어예절 |
교선 |
1, 2 |
시의상상과커뮤니케이션 |
교선 |
1 |
크리에이팅
더 뮤지컬 |
뮤지컬의이해 |
교선 |
1, 2 |
무대연기 |
교선 |
1, 2 |
오페라,뮤지컬산책 |
교선 |
1, 2 |
장르별보컬의실체 |
교선 |
1, 2 |
스토리텔링 |
교선 |
1, 2 |
10분뮤지컬만들기 |
교선 |
1, 2 |
GCP(Global Challenge Pathfinder) 마이크로디그리(MD)
목적 및 필요성
교양 마이크로디그리(MD)과정 중에 하나로, 융화적 소통역량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하여 개설 운영함. 자기주도성 강화를 위한 글로벌 관계 주제 중심 통합 교육과정 운영과 GCP(Global Challenge Pathfinder) 교과모듈의 개발 및 운영을 통해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인재양성 목적.
개설과목
GCP MD |
교과목명 |
이수구분 |
학기 |
일본 글로벌
인재양성 과정 |
초급일본어 |
교핵 |
1, 2 |
문화를통해만나는일본 |
교선 |
1, 2 |
달콤한일본문학산책 |
교선 |
1, 2 |
중급일본어 |
교선 |
1, 2 |
애니메이션일본어 |
교선 |
1, 2 |
도전, JLPT |
교선 |
1, 2 |
※GCP마이크로디그리 특전▶우수 이수자에게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의 기회 부여
문의: 스톡스대학 교학과(내선 8152) |